https://www.pathofexile.com/forum/view-thread/3719001
Early Access를 시작한 지 이제 10주가 되었고, 정말 흥미진진한 여정이었습니다! 이번 출시는 역대 최대 규모였고 확실히 기대를 뛰어넘었지만, Path of Exile 2의 첫 출시를 앞두고 있으므로 지금까지 한 일, 해결해야 할 일, 그리고 앞으로 할 일을 살펴볼 때입니다. 출시 이후로 8개의 패치와 31개의 핫픽스를
출시했으며 , 각각 다양한 개선 사항, 버그 수정, 그리고 물론 사운드, 아트, 효과 및 환경에 대한 점진적인 개선 사항이 포함되었습니다. 우리가 한 변경 사항은 몇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삶의 질 특징
출시 이후 플레이어들이 성가시거나 시간이 많이 걸리는 일이 많았기 때문에, 저희는 하나하나 해결하려고 노력해 왔습니다.
가장 큰 것 두 가지는 체크포인트로 맵을 순간이동하고 소켓에 있는 아이템을 덮어쓸 수 있는 기능이지만, 그 외에도 작은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리스펙팅 비용을 줄이고, 회피 롤을 덜 자주 멈추게 하고, 멀티플레이어에서 부활을 더 쉽게 하는 등, QOL을 개선하고 밸런스를 변경했습니다.
매핑의 핵심 경험 개선
엔드게임은 온라인 게임에서 테스트하기 가장 어려운 부분 중 하나입니다. 무엇이 좋고 나쁨에 대한 의견을 형성할 수 있는 지점에 도달하려면 꽤 많은 플레이가 필요하므로 많은 수의 플레이어가 엔드게임에 도달하는 것은 엄청나게 가치 있었습니다.
우선, 희귀 몬스터의 드랍을 강화하고 엔드게임 시작 시 난이도를 낮춰 엔드게임의 보상을 상당히 개선했습니다.
또한 개별 맵 내에서 많은 밸런스 조정을 해야 했습니다. 맵에서 생성될 수 있는 모든 콘텐츠의 전체 리밸런싱을 했습니다. 대부분 모든 것을 더 많이 했습니다.
출시 이후 가장 중요한 깨달음 중 하나는 타워 맵에서 다양성을 늘리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였습니다. 그래서 우선순위로 삼아 4개를 더 패치했고 기존 타워 맵에 더 나은 변형을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엔드게임에서 보스의 수를 훨씬 적게 잡았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에 보스 수를 크게 늘렸고 더 많은 보스를 추가할 수 있도록 새로운 태블릿을 추가했습니다.
또한 엔드게임 정점에 리스폰을 추가하고, 맵에서 이동하기 위한 체크포인트를 추가하고, 금고를 개선하고, 요새를 찾는 것을 훨씬 더 쉽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엔드게임을 개선하기 위해 해야 할 일이 아직 많이 남았습니다!
항목화 개선
기존의 유니크 아이템은 많은 개선을 거쳤습니다. 저희는 매우 많은 수의 유니크 아이템을 버프하여 저레벨 캐릭터가 찾는 것을 훨씬 더 흥미롭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유니크를 정의하는 빌드가 훨씬 더 필요합니다.
나쁜 균형 이상치 수정
게임 디자인에서 가장 어려운 점 중 하나는 숫자 하나만 실수해도 플레이어가 끔찍한 경험을 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몬스터와 보스를 많이 변경하여 원샷을 수정하고, 텔레그래프를 개선하고, 최소 아이템 드롭을 강화했습니다.
또한 Chaos의 시련과 Sekhemas의 시련에서 많은 난이도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플레이어 측면에서는 많은 스킬의 밸런스를 개선하기 위해 큰 변화를 주었지만, 아직 더 많은 것이 남아 있습니다.
우리는 더욱 강력한 플레이어 스킬 중 일부를 해결하려고 시도했지만, 사람들의 캐릭터를 망가뜨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다소 후퇴했습니다. 우리는 처음에는 Early Access에서 이런 종류의 것에 대한 관용이 더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틀렸습니다! 우리는 이와 같은 변경 사항을 더 큰 밸런스 업데이트에 저장할 것입니다.
그러나 완전히 터무니없는 경우에는 여전히 약화시키고 있습니다.
충돌 및 성능 문제 해결
출시 이후 개발팀은 충돌에 주력해 왔습니다. 수백 가지의 충돌을 해결했지만 아직 해결해야 할 충돌이 많이 있습니다.
서버 측에서는 충돌 수를 크게 줄였습니다. 이제는 매우 드물어야 합니다.
클라이언트 측은 처리하기가 훨씬 더 어려워졌습니다. 대부분 게임플레이 코드의 충돌은 해결되었지만 아직 찾지 못한 훨씬 더 어려운 엔진 충돌이 있습니다.
이 중 최악의 충돌은 Windows 11의 24H2 업데이트 이후로 발생한 전체 시스템 정지입니다. 이 문제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알 수 없지만 정지를 방지하는 것으로 보이는 해결 방법을 배포했습니다. Microsoft와 협력하여 더 나은 장기적 솔루션을 찾고 있습니다.
나머지 충돌은 GPU 드라이버 내부에서 발생하며 "장치 제거됨" 오류라고 합니다. 명령줄 스위치 "--ex-crash-report"를 추가하여 약간의 성능 저하를 감수하고 이 문제를 디버깅하는 데 도움이 되는 추가 로깅을 추가했습니다. (이 옵션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몇 번 충돌이 발생하면 다시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보고서가 있을 것입니다.)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 nVidia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일부 사용자의 경우 Vulkan으로 전환하면 충돌 횟수가 상당히 줄어드는 것으로 보이므로 자주 충돌하는 경우 Vulkan으로 전환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큰 문제들
그렇다면 Path of Exile 2에서 지금 우리가 보고 있는 가장 큰 문제는 무엇일까요? 크래시를 제외하면, 이것들은 우리가 주요 업데이트 없이는 해결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가장 큰 문제들입니다.
- 많은 플레이어 스킬/빌드에 대한 주요 균형 문제(너무 높거나 너무 낮음)
- 빌드 정의 고유성을 포함한 캐릭터 빌드 옵션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 엔드게임 진행 밸런스가 맞지 않습니다.
- 엔드게임에서 찾을 수 있는 멋진 것들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0.2.0에서 개선할 것으로 기대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또한 0.2.0에 가능한 한 많은 플레이어가 변경 사항을 테스트할 수 있는 드로우 카드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0.2.0
에 대한 정확한 일정은 없지만 전반적인 계획은 몇 달마다 Path of Exile 2의 주요 콘텐츠 업데이트를 출시하는 것입니다. 가능한 한 빨리 발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