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하는 마그마 장벽에 대한 문의가 조금씩 들어오고 있는 상황이라 타 커뮤니티에 공략글을 적었었는데요.
이번에 인벤에 공략글을 적어보는 겸 빌드 연구하던 자료를 정리하다가 그냥 PPT로 간단하게 작성해봤습니다.
※주의※ 본 빌드는 빌드업 과정이 어려운 완성형 빌드입니다. 빌드업은 다른 빌드로 하시고 레벨90 이후
한번에 넘어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부연 설명을 드리자면 제가 빌드를 거의 얼엑기간 내내 잡다보니 전반기/후반기로 빌드 방향이 나뉘게 되었습니다.
전반기는 아머 스태킹 기반의 확정타 빌드였고 현재는 피해변환 기반 방어를 바탕으로 무기 세트 패시브를
나누어 광역딜과 단일딜을 구분하여 스킬 사용을 하는 빌드입니다.
첨부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머스태킹에 따른 추가 계수 및 자체 딜량 및 계수가 매우 우수합니다.
여기에 검은끈의 옵션으로 추가되는 원소 피해로 엄청난 데미지를 뿜어냈습니다.
그러나 어느순간부터 데미지 스케일링의 한계점을 느끼고 있던차에 해외 유저 dooer44의 아이디어를 차용해 빌드의 데미지 메커니즘을 개선하고 방어기재를 제가 POE1시절부터 애용하던 데미지 컨버트 방식으로 변환 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기발함, 짓발가락 등이 완전 배제되어 현재의 아이템 구성에 이르렀습니다. 이는 후반부에 설명 드리겠습니다.
이후 설명은 현재 빌드인 후반기 기준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광역딜 부분의 2차 폭발은 도깨비불/불타는 죽음 등의 보조젬과 폭발적인 충격 노드를 사용합니다.
겨울의 눈은 딜링용이 아닌 단일딜 대상 치명타 확률 높이기 용입니다.
패시브 노드에 체력이 꽉 찬 상대에게 치명타 확률 증가 및 데미지 증가가 있기 때문에 겨울의 눈이 데미지를 주면
안되는 상황이기에 포악함을 넣어서 스킬 데미지를 없에버렸습니다.
양손 철퇴의 경우 기본 렙제가 낮은 매물을 구하시되 없으시면 영혼핵을 통해 요구 힘을 다른 스탯으로 컨버팅 해주시면 좋습니다.
알켐 에이라의 저 마지막 옵션은 어떻게 보면 바뀐 빌드의 핵심 방어기재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가드 데미지가 마나로 회생되기 시작하면 마나 착취자를 상대로 원 안에서 1:1을 뜰 수도 있습니다.
알켐 에이라의 마지막 옵션은 타락 증폭이랑 상관 없으므로 막기 확률 증가가 붙은 매물을 구매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뭐라도 붙을까 싶어서 타락시켜보았으나 결과는....권능 충전은 사용하지 않는 무효옵이니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