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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식] ☑️0.2.0g - 패치 노트 (25년 5월 1일 12:40분) 공유 드려요.

아이콘 대모매자
댓글: 12 개
조회: 12030
추천: 5
2025-05-01 12:44:32
패스 오브 엑자일 2 - 패치 노트

 0.2.0g 패치 노트

이번 패치는 아이템 획득과 복제된 영토 난이도와 관련된 변경 사항과 그 외의 변경 및 버그 수정을 포함합니다.

    아이템 획득 관련 변경 사항 

각 희귀도 등급이 나올 확률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즉, 몬스터 아이템 희귀도가 높은 고유 보스와 고도로 강화된 몬스터는 항상 높은 희귀도 등급의 아이템을 드롭합니다.
최고 희귀 등급을 제외한 모든 희귀 등급이 생성되는 레벨을 낮췄습니다.
첫 번째 희귀 등급을 제외한 모든 등급에서 일반 아이템을 완전히 제거했습니다. 즉, 고유 보스는 일반 아이템을 드롭하지 않습니다.
중간 등급에서 드롭되는 마법 아이템의 개수를 대폭 줄이는 대신 희귀 아이템이 더 많이 드롭되도록 변경했습니다.
”희귀 골드” 드롭량이 절반으로 감소했습니다. 즉, 희귀 아이템을 획득하면 골드 대신 희귀 장비나 희귀 화폐를 더 많이 획득하게 됩니다. 희귀 골드 더미가 두 배로 늘어나 평균적으로 이전과 동일한 양의 골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골드, 마법 화폐, 퀄리티 화폐, 플라스크, 부적, 룬은 특정 희귀도 등급에서 드롭 풀에서 완전히 제거됩니다. 즉, 아이템 희귀도가 매우 높은 몬스터는 이러한 유형의 아이템을 드롭할 확률이 훨씬 낮아지고 대신 더 가치 있는 아이템을 드롭하게 됩니다.
아이템 등급이 있는 미확인 희귀 아이템은 이제 낮은 등급에서 드롭되기 시작합니다.(희귀도 등급과 동일하지 않으며, 아이템에 표시되는 등급을 말합니다.) 등급이 있는 희귀 아이템이 훨씬 더 자주 등장할 것입니다. 또한, 상위 아이템 등급 희귀 아이템 속성도 더 많은 저레벨 속성이 제거되어 평균적으로 이전보다 개선되었습니다.
아이템 등급을 가진 미확인 마법 아이템이 이제 이전보다 훨씬 낮은 희귀 등급에서 드롭되기 시작합니다. 이전에는 희귀 등급과 동시에 드롭되기 시작했지만, 이제 훨씬 더 일찍 드롭됩니다. 마법 아이템의 저레벨 속성 부여 폐기가 크게 개선되어 이제 2등급 마법 아이템은 속성 부여 범위의 50%를 폐기하고 그 이후부터는 개선됩니다. 5단계 마법 아이템은 일반적으로 해당 유형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장 높은 속성 부여만 부여됩니다. 즉, 등급 마법 아이템은 제작이나 재조합 시 훨씬 더 좋은 출발점이 될 것입니다.
이제 고유 보스는 항상 희귀 아이템을 드롭합니다.(캠페인의 처음 두 보스 제외)
캠페인에서 보스를 처음 처치할 때에만 보장된 희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즈메리 도깨비불이 빙의한 희귀 몬스터는 이제 항상 희귀 아이템을 드롭합니다.
그렐우드에서 첫 번째 도깨비불이 아이템 희귀도 또는 수량 능력치를 가지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도깨비불이 아이템 변환 시, 원래 드롭된 아이템의 희귀도가 보존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마법 등급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의 희귀도와 수량이 대폭 증가했으며, 최소 마법 아이템을 확정적으로 드롭합니다. 이는 이전 희귀 등급 상자와 비슷한 수준의 보상과 동일합니다.
희귀 등급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희귀도와 수량이 대폭 증가했으며, 최소 희귀 아이템을 확정적으로 드롭합니다.
잔혹 난이도에서 상자 아이템의 희귀도와 수량이 +50% 더 증가하고, 엔드게임에서는 +100% 더 증가하여 매우 강력한 보상을 제공합니다.
마법 등급 상자와 희귀 등급 상자를 발견할 수 있는 확률이 증가하는 지도 속성이 고정된 수의 마법 등급 혹은 희귀 등급 상자를 발견할 수 있도록 대체됩니다.
금고가 갖는 아이템 수량과 아이템 희귀도가 증가했으며, 희귀 아이템의 획득을 보장합니다. 잔혹 난이도 에서는 아이템의 수량과 아이템의 희귀도가 +50%, 엔드게임에서는 +100% 추가 됩니다.
이제 연구자의 금고에서 더 높은 등급의 화폐를 획득할 확률이 더욱 높아집니다.
금고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의 개수 편차를 줄였습니다. 이제 금고를 통해 보다 일관되게 많은 수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동 은닉함에서 캠페인의 희귀 등급 상자와 동일한 보상 밸런스를 갖게 되었으며, 희귀 아이템을 확정적으로 드롭합니다.
은 은닉함과 금 은닉함의 아이템 희귀도가 이전보다 훨씬 더 높은 값으로 증가시키고, 희귀 상자가 아이템 희귀도를 높이는 것보다 훨씬 더 높은 비율로 증가합니다.
화폐 상자는 연구자의 금고와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화폐 상자와 주얼 상자가 더 자주 보이도록 변경됩니다.
탐험의 마법 및 희귀 상자는 이제 다른 엔드게임의 마법 및 희귀 상자와 밸런스가 동일해 지도록 변경됩니다.
일반 탐험 상자 또한 개선되었습니다.
탐험 유물로 획득하는 상자 아이템 희귀도 증가 효과가 상자의 기존 희귀도에 제대로 곱해지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탐험 유물의 효과가 더욱 커집니다.
환영에서 만나는 몬스터 아이템 희귀도가 단계마다 증가했습니다.

    추가 콘텐츠 변경 사항 

탐험 유적의 긍정적인 속성들이 대폭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탐험 유적의 부정적인 속성들이 일부 조정되었습니다.
몬스터가 100%의 확률로 냉각, 동결, 점화, 감전 긴급회피 효과를 부여하던 탐험 유적 속성이 몬스터의 원소 상태 이상 한계치를 증가시키는 새로운 속성으로 교체되었습니다.
긍정적인 탐험 유적 속성 2개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이 속성들은 지도 지역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끔찍한 임프와 발굴된 악동이 사용하는 도약 강타 스킬을 이제 피하거나 막거나 회피할 수 있습니다.
복제된 영토의 웨이브와 비례하는 환영 퍼센티지가 감소했습니다. 이제 웨이브 하나가 환영을 5%(변경 전 10%) 추가합니다. 이제 최대치가 난이도 0에서는 75%(변경 전 100%), 난이도 4에서는 115%(변경 전 140%)입니다.
많은 복제된 영토 속성이 환영 몬스터에게 부여하던 이익이 감소했습니다.

    플레이어 변경 사항 

삼위일체가 이제 젬 14-20레벨에서 "공명 30당 공격으로 주는 원소 피해 3-6% 증폭"(변경 전 공명 50당 7-10%) 효과를 제공합니다. 이제 젬 14-20레벨에서 공격 명중으로 원소 피해를 주면 가장 높은 원소 피해 유형의 공명을 10-13 획득하고, 다른 유형의 공명을 3 상실합니다(변경 전 7-10 획득, 2 상실). 이제 특정 유형의 공명을 최근 8초 동안 획득하지 않은 경우 그 유형의 공명을 1초마다 10 상실합니다(변경 전 1초마다 5 상실). 이제 퀄리티가 "유형과 무관하게 공명 50당 공격으로 주는 원소 피해 +0-2%"가 아닌 "총 공명이 250을 초과할 때 공격 속도 0-15% 증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이제 직접 시전하지 않으며 마나 소모가 없는 대부분의 스킬에 숨겨진 "스킬 비용 없음" 능력치가 부여되어, 리치의 섬뜩한 강화 주요 패시브 스킬 등을 통해 추가 비용을 획득하지 않게 됩니다. 예로는 원소 방출, 임박한 멸망의 멸망 폭발과 점멸 등이 있습니다. 마법봉과 지팡이가 부여하며 직접 사용하는 주문들은 추가 비용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터져 나오는 역병이 이제 "중독이 적에게 초당 피해의 100%(변경 전 200%)를 역병으로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이제 적 최대 생명력의 최대 20%(변경 전 10%)까지 역병으로 추가합니다.
스타콘자의 머리 고유 투구가 이제 명중 피해가 자신보다 피해를 받는 반려수(변경 전 피해를 받지 않는 반려수 포함)의 생명력에 먼저 적용되게 합니다.
낙뢰의 기본 반경이 0.8미터(변경 전 0.5미터)로 변경됩니다.
이제 플레이어에게 적용되는 꿰뚫기가 4초 지속됩니다(변경 전 만료되지 않음). 플레이어가 아닌 대상에게 적용되는 꿰뚫기에는 이 변경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섬광 유탄이 이제 사용자나 동료들을 실명시키지 않습니다.
구타하는 고함으로 발동되는 폭발이 함성 스킬로 간주됩니다.
재무장으로 생성되는 위해 요소가 해당하는 위해 요소의 최대 허용 수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기타 변경 사항 및 개선 

이제 셉터, 마법봉, 지팡이 타락 시 추가 룬 홈 1개가 정상적으로 붙습니다.
레벨 65 미만의 혼돈의 시련 지역에서 생성되는 몬스터의 수가 감소했습니다.
칼날채찍 초월자의 근접 피해가 감소했고, 공격 거리가 조정되었습니다.
단지보행자의 갑충 구름 스킬이 피해를 주는 빈도가 줄어들었습니다.
파리둔 역병운반자의 시체 폭발 스킬이 주는 피해가 약간 낮아졌고, 시각 효과가 개선되었습니다.
농포 확산 몬스터의 시각적 효과를 개선했습니다.
일시적으로 바알 집행자 몬스터가 등장하지 않게 조치했습니다.
아틀라스의 사막 지형 지도 간 연결 가시성을 개선했습니다.
거신 석굴, 데샤르, 모둔 채석장의 랜드마크 방을 나타내는 미니맵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
거신 석굴 안의 거신의 몰락을 나타내는 세계 지도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
뒤틀린 영역에 체크포인트를 추가했습니다.

    버그 수정 

간혹 고요한 동굴 지도 완료가 불가능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아틀라스가 간헐적으로 잘못된 상태를 표시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환영에서 환영 거울이 생성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혼백에 사로잡힌 몬스터의 아이템 변환 시 원래 나온 아이템의 희귀도가 유지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탐험 유물의 상자 희귀도를 증가시키는 효과가 상자 희귀도에 올바르지 않게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대부분의 경우 상향 조정에 해당합니다.)
요새 지도의 체크포인트를 사용하면 간혹 걸을 수 없는 지형으로 이동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간혹 쇠퇴 지도의 일부 지형에 접근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압도적인 존재감이 오라 효과에 적용되는 속성의 영향을 받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압도적인 존재감이 적의 기절 한계치와 원소 상태 이상 한계치를 최대 90%까지 감소시킵니다.
무기 현현으로 나타난 무기가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받으면 죽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지원 사격의 명령: 하늘에서 내려준 죽음을 평탄하지 않은 지형에 사용하면 실패하여 사용할 수 없게 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허리문 고유 허리띠의 플라스크 장착 칸에 호신부를 장착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시간의 사슬의 영향을 받는 동안 의식 희생을 사용하면, 희생당한 희귀 몬스터의 속성이 부여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절사의 징조, 좌측 말소의 징조, 우측 말소의 징조를 사용해 분열된 아이템으로 제작을 하면 엉뚱한 속성들이 강조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일부 유지형 스킬에 소모량을 증가시키는 보조 젬이 적용되면, 스킬의 정신력 소모량이 올바르지 않게 변경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일부 경우, 무기 교체 시 유지형 소환수들이 올바르게 제거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능력치 또는 정신력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는 무기 세트에 길들인 야수를 활성화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인적 없는 지도에 등장하는 구덩이의 군주가 지도 보스 난이도 속성의 영향을 받지 않고 격퇴자의 지식의 서를 떨어뜨리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독성 운반자의 폭발이 범위 피해로 간주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간혹 덜컹거리는 창살의 대지 분쇄자를 쓰러뜨려도 아이템이 나오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핵의 간수 지코아틀이 벽 레이저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특이점 속성이 붙은 금고에서 간혹 고유 아이템이 나오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특정 몬스터들이 의식 인카운터에서 되살아난 후 다시 나타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증기 뿜는 샘, 매장용 습지대, 녹그릇 지도에서 보스 전투 구역의 가장자리를 막는 붉은색 표시가 올바르게 제거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패시브 스킬 트리의 비교 기능이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2가지의 클라이언트 강제 종료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콘솔에서 일부 캐릭터에 영향을 미치는 두 가지 클라이언트 충돌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3개의 인스턴스 충돌이 해결되었습니다.

⚙⚙

 0.2.0f 패치 노트

이번 패치에는 전직 클래스, 아틀라스 북마크, 새로운 보관함 탭 속성, 호신부 및 토템의 변경, 기타 여러 개선 사항과 버그 수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전직 클래스 재설정 

이제 전직 시련을 다시 진행하면 전직 장치에서 전직 클래스를 다시 선택할 수 있지만, 전직 패시브 스킬을 모두 반환한 상태에서만 다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즉, 전직을 초기화 하기 위해서는 해당 전직에 할당된 패시브 스킬이 없어야 합니다. 이제 NPC 발바라나 시련의 대가를 통해 패시브 포인트를 반환할 수 있습니다.
7개의 방으로 구성되어 최대 4포인트의 전직 패시브 스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혼돈의 시련은 이제 55레벨부터 시도할 수 있습니다. (기존: 60레벨)
10개의 방으로 구성되어 최대 6포인트의 전직 패시브 스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혼돈의 시련은 이제 65레벨부터 시도할 수 있습니다. (기존: 75레벨)

    호신부 변경 사항 

이제 30레벨 이상의 허리띠는 1~2개의 호신부 슬롯을 추가할 수 있는 고정 속성이 부여되고, 60레벨 이상의 허리띠에는 1~3개의 호신부 슬롯을 추가할 수 있는 고정 속성이 부여됩니다. 이는 이 패치가 적용된 이후에 획득한 신규 허리띠 아이템에만 적용됩니다.
허리띠의 호신부 슬롯 개수에 대한 속성은 더 이상 무작위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제르피의 시원과 기발함 고유 허리띠는 이제 추가 호신부 슬롯 속성을 가질 수 없지만,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쌍죔쇠 이중 허리띠는 향후 최대 호신부 슬롯을 6개로 확장될 예정이며, 이번 패치에서 해당 변경 사항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호신부 사용 시 생명력, 마나를 회복하거나 가호를 부여하는 접두어 속성의 수치가 대폭 증가했습니다. 신성한 오브를 사용해 기존 아이템을 새로운 수치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황금 호신부를 제외한 모든 호신부의 최대 충전량이 절반으로 감소하고, 사용 시 소모되는 충전량이 절반으로 감소하여 더 빨리 충전할 수 있습니다.
돌 호신부의 기본 지속 시간도 2.5초에서 3초로 증가했습니다.

    새로운 보관함 탭 속성 

다음 카테고리의 아이템에 대한 보관함 탭 속성을 추가했습니다:
홈에 장착 가능한 아이템(룬, 영혼 핵, 부적 등)
조각 (서판, 시련 키 등)
균열
탐험
의식

    아틀라스 북마크 

보다 쉽게 위치를 찾을 수 있도록 아틀라스에 북마크를 설정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아틀라스 노드를 마우스 오른족 버튼으로 클릭하면 아이콘을 선택할 수 있고, 선택적으로 입력할 수 있는 이름표를 추가해서 북마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북마크는 한 번에 최대 16개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화면의 가장자리에 방향을 알려주는 아이콘이 표시되어 쉽게 스크롤 할 수 있으며,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해당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범례 아래에서 북마크 목록을 보고 클릭해서 해당 북마크롤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엔드게임 변경사항 

이제 최종 보스 구간의 난이도가 0인 경우 부활 시도 횟수가 무제한으로 설정됩니다.
이제 탑과 은신처 지도에서 생성 가능한 희귀 몬스터의 최소 개수가 증가합니다. 이제 탑과 은신처 지도에서 마지막 희귀 몬스터를 처치하면 진행 중인 같은 등급의 경로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경로석 획득 확률이 충분한 경우). 이제 탑 지도에서 마지막 희귀 몬스터를 처치하지 않아도 탑 지도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고유 지도, 탑 지도, 은신처 지도에서 희귀 및 고유 몬스터에 대한 추적 기능 UI를 추가했습니다.

    제작 관련 변경 사항 

새로운 등급의 룬에 대한 잠금이 해제될 때마다 아이템 획득 범주에서 하위 등급의 룬이 제거됩니다. 이는 높은 레벨에서 낮은 등급의 룬이 쏟아지는 문제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이제 31레벨이 지나면 하급 룬을 드롭하지 않습니다.
이제 52레벨이 지나면 (중급) 룬을 드롭하지 않습니다.
전체적으로 52레벨이 지나면 현재보다 더 많은 상급 룬이 드롭되지만, 하급 룬과 (중급)룬은 더 이상 드롭되지 않습니다.
탈주 유배자들은 아이템 레벨에 따라 적절한 등급의 룬을 드롭 아이템에 장착합니다.
이제 셉터에 홈을 부여할 수 있으며, 게임 중,후반에 소환수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새로운 부적 속성 세트를 추가했습니다.

    토템 변경 사항 

이제 모든 토템 스킬이 원소 저항과 카오스 저항을 가질 수 있으며, 스킬 젬 레벨 13부터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젬 레벨이 20이 되면 모든 원소 저항 +75%, 카오스 저항 +35%를 갖습니다.
철목 보조는 이제 소환한 토템의 모든 원소 저항 최대치를 +10% 부여합니다.

    약한 기절 변경 사항 

특히 잔혹과 엔드게임에 대한 몬스터의 기절 피해량을 낮추고 기절에 필요한 최소 피해량을 높여 몬스터가 플레이어를 기절시킬 수 있는 능력을 약간 감소시켰습니다. 또한 원소, 카오스, 원거리 기절 피해가 더욱 감소하여 무작위 투사체 등에 기절할 확률이 낮아졌습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플레이어가 받는 약한 기절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카오스 면역 근처의 패시브 스킬 트리에 에너지 보호막에 따라 기절 및 상태이상 한계치를 크게 높일 수 있는 패시브 스킬 군을 추가했습니다. 추후 민첩 관련 섹션에 기절 완화 효과를 더 추가할 예정입니다.

    플레이어 변경 사항 

파편 청소부는 현재 효과에 더해 이제 모든 유탄의 재사용 횟수를 1회 회복하고, 2초 동안 석궁 공격이 볼트를 소모하지 않도록 하는 버프를 부여합니다.
충격파 토템의 기본 공격 시간은 이제 1.5초로 설정됩니다. (기존 3초). 충격파 토템의 강타 공격 피해는 이제 젬 레벨 3~20에서 96~211%(기존 169~369%)로 설정되며, 가시지대 분출의 피해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이제 젬 퀄리티에 따라 토템의 기본 공격 시간이 0~-0.2초 감소합니다. (기존 0~-0.55초)
이제 회피 구르기와 유사하게 다른 스킬을 사용하는 중에도 얼어붙은 메뚜기를 사용해 다른 스킬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명중한 피해를 회피할 수는 없습니다.)
이제 멀리 있는 공격자의 공격을 막은 후 방패 들기를 해제하면 방패 가격(Shield Bash) 범위 내에 다른 적이 있을 경우 방패 가격(Shield Bash)가 발동됩니다.
이제 폭풍의 창에 지대 효과와 관련된 보조젬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제 방패 들기에 효과 집중 보조 젬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화염 노출, 번개 노출 보조의 효과가 적 뿐만 아니라 모든 대상에 적용된다는 점을 명확히 하기 위해 문구가 조정되었습니다. 이는 기능적인 변경이 아닌 문구를 명확하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제 와류 기병창과 와류의 키워드에 와류가 붕괴하면서 근접 피해를 입힌다는 점이 명확해 졌습니다.
감전 대상에 연쇄 번개가 폭발할 때의 시각적 효과를 개선했습니다.
빙하 창이 이제 지형을 튕겨 나가 연쇄적으로 공격합니다.

    기타 개선 및 변경 사항 

젬 가공 인터페이스에 장착한 스킬 젬 항목을 추가하여 클래스 간 스킬 젬을 더 편리하게 레벨업 할 수 있도록 설정했습니다.
상인에게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에 희귀도 테두리를 추가했습니다.
십일조의 상위 룬을 방어구에 장착하면 번개 가시 피해가 1~100 증가합니다. (기존 1~10)
이제 능력치 룬은 상인에게 판매할 때 더 적절한 골드 가치를 받게 되며, 더 높은 등급으로 재련할 수 있습니다.
이제 모든 레벨의 균열에서 움켜잡는 손이 파편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이 양은 몬스터가 떨어뜨리는 파편의 양과 비슷하게 낮은 수준에서 시작하여 지역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이제 성소를 더 쉽게 클릭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 변경 사항 

일부 엔드게임 몬스터는 이제 공격 중 플레이어가 범위 밖으로 너무 멀리 이동하면 공격을 중단하지 않고 끈질기게 추격합니다.
시간의 자로크는 이제 플레이어의 소환수가 있을 경우 공격적으로 공격하지 않습니다.
아우리아의 마지막 신봉자 파노스가 소환수를 목표로 삼을 확률이 낮아지고, 사망 후 지대 효과가 더 안정적으로 제거됩니다.
아자크 냉혈한, 아자크 망치꾼, 아자크 추적자, 언데드 바알 수호병의 대지 강타 등 스킬 사용 빈도가 감소하고 재사용 대기 시간이 증가했습니다.
악취 나는 늑대 지오너가 사용하는 180도 베기 스킬의 동작을 조정하여 연속적으로 여러번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수정했습니다.
지콰니의 지성소, 아고라트, 웃자알의 몬스터 팩 구성이 조정되어 해당 지역에서 플레이어에게 던지는 원거리 스킬의 양이 감소했습니다. 지도 지역에 출현할 수 있는 영향을 받는 몬스터 팩의 버전도 동일하게 조정되었습니다.
동결의 성소에서 동결의 파편이 주위에 나선형으로 발사되는 빈도와 피해를 조정했습니다.
독성 게, 독성 게 어미, 수축된 뱉는 자의 행동을 조정했습니다.
바알 형태변형자는 이제 변신 상태일 때 피해 감소량이 감소합니다.
족쇄에 묶인 거미가 사망할 때 폭발하는 빈도가 감소했습니다.
골리앗과 바알 골리앗 몬스터의 피해량을 조정했습니다.
돌 파수꾼의 대지 강타 스킬의 피해량을 조정했습니다.
몬스터 속성 중 '무한의 에센스'의 피해량이 감소했습니다.
바알 집행자의 피해량이 적중 횟수에 더 적합하도록 감소시켰습니다.
재건자의 번개 폭발 스킬의 피해량을 감소시켰습니다.
굶주린 이형의 연쇄 번개 스킬의 피해량을 소폭 감소시켰습니다.

    버그 수정 

플레이어가 회피 능력치의 1%를 항상 방어도로 획득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또한 철의 반사신경과 주요 패시브 스킬 중 장군의 군장의 방어도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스킬 패널에서 절단선 쇠뇌와 어둠의 제웅이 토템 생명력 등 토템 관련 능력치를 표시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타락한 스킬 젬으로 망령이나 야수를 속박 또는 포획할 경우 해당 젬의 타락 속성이 제거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망령 속박, 짐승 길들이기 젬 레벨의 타락 속성이 속박 또는 길들이기 시 제거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질식의 진노넓은 촉 화살통의 "플레이어에게 명중되어 냉각된 적이 받는 피해가 냉각 강도만큼 증가" 속성이 몬스터의 피해 감소로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리치의 영원한 생 전직 패시브 스킬을 할당하고 지속 피해를 받으면, 검은 의혹 사술사의 로브가 마나를 제거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철수 스킬 사용으로 방출한 충격파를 맞은 몬스터가 있을 경우, 효과 범위 내 다른 몬스터에게 충격파를 발동하지 못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상태 이상 흡수 보조가 소모된 상태 이상에 대한 면역을 부여하지 않고, 파편 청소부와 같은 다른 소모 효과를 발동시키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대상에게 여러 개의 상태 이상이 적용된 경우, 상태 이상 흡수 보조가 하나의 상태 이상만 소모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기존과 같은 유형으로 얻은  추가 피해에는 혹독 보조이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화염 폭풍이 점화를 소모해도 볼트를 발동시키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화산 균열에 충격파 토템의 강타를 사용했을 때 여진이 발생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충돌 충격파 보조로 충격 장법이 작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연쇄 및 돌아오는 투사체의 시작 위치가 일치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스미스 오브 키타바의 무기 담금질 스킬의 마지막 공격 강화가 특정 스킬에 의해 소모되었을 때 여러 번의 폭발을 일으킬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빙하 창의 폭발이 광역 피해에 맞춰 변경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명상이 피해를 입히지 않는 공격으로 인해 중단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몰려드는 폭풍이 육척봉 스킬로 간주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담금질 보조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사망 후 체크포인트 부활 시 지도 속성에 포함된 저주가 다시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일부 룬을 마법봉과 지팡이에 장착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고유 호신부를 간헐적으로 획득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곰의 아즈메리 혼백이 지정되어 피해를 입을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곰을 다치게 하지 마세요 :(
아자크 주술사를 망령 속박 시 대부분의 스킬을 사용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스미스 오브 키타바의 대장장이의 걸작 전직 스킬에 재사용 대기 시간이 발생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룬 장착 시 속성 툴팁이 마법봉과 지팡이에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재의 중재자가 사망 후 체크포인트에서 다시 부활할 경우, 기다리는 힘 퀘스트를 진행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오검의 유산 고유 금고에서 생성된 몬스터를 처치해야만 모든 희귀 몬스터 처치의 지도 목표를 달성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사바나 지도 보스 지역이 전투가 시작될 때 봉쇄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3막 최종 보스 지역에서 보스 처치 후 출구 계단이 다시 나타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 수정 사항은 지도에도 적용됩니다.
소용돌이 베기로 생성된 와류가 젬 레벨을 올린 후에도 시각적으로 유지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번개 악령 몬스터가 의도보다 낮은 피해를 입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얼어붙은 샘의 라피크의 특정 공격이 의도된 수치보다 훨씬 높은 피해를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해골 스프리건이 근접 공격 대신 밀쳐내기만 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키메랄 습지대에서 때때로 경로가 막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잔혹 난이도에서 젬껍질 해골 사용 후 전체 월드 맵에서 습지대 마녀 이그나그두크의 맵 핀 정보가 갱신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연쇄 보조가 구형 번개를 보조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영속적인 충전이 와류 기병창을 보조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명상 집중 유지 시 관련 없는 버프 아이콘이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가시 지대가 잘못된 디버프 아이콘을 사용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3건의 클라이언트 충돌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3건의 인스턴스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상세 패치노트는 poe.game.daum.net 에서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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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43 대모매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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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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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모매자25-05-01 1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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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 하시고 즐겜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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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컵라몬25-05-01 1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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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사합니다
    더 나온지 모르고 일부만 올려서
    급한대로 복사 좀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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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모매자25-05-01 1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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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컵라몬 네 얼마든지요~ 수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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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메시드25-05-02 1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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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컵라몬 아주 예전에 디2R에서 슴피딘 공략글 쓰신거 본거 같은데! 엑자일도 하시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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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컵라몬25-05-02 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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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시드 넵 ㅎ 디2랑 비슷해서..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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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곱게자란봉자25-05-01 1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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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즈코다... 대나무 물려줘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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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곰돌아저씨25-05-01 1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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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끔살 줄어드는 걸까요? 이거 때문에 오프 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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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모매자25-05-01 1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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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디 끔살 안나길 저도 기대하고 있어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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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퀸플25-05-01 1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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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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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니9125-05-02 0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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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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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템플러25-05-06 0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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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gg보고있으면 열정가득한 입사1년이 안된 신입사원같음. 존나 열심히 함. 근데 그게 진짜 제대로 되어서 빛을 발하기 보단, 정말 지 멋대로에 내규도 지 멋대로 적용시켜서 맨날 깨지는 신입느낌. 
    근데 낸 보고서 규격은 멋대로인데, 내용이 또 다 쓰레기는 아니고 회생할 부분이 일부 있는? 여튼 인턴과 정직 그 사이 언저리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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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진홍의검25-05-11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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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 잘 못 봤네? 이 번 패치인줄 알고 글카 업데이트 기념, 다시 깔아서 접속했는 데, 여전히 x같은 템만 줘서 보니 5월 1일자네..ㅡㅡ; 다시 삭제 하고 클레르 옵스퀴르 하러 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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