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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식] 0.2.0h 패치정보~ 이번주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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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4 개
조회: 3362
추천: 2
2025-05-13 18:18:10
지난 주 0.2.0h에 대한 계획을 안내드렸으며 본 공지사항에서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되는 기능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해 드립니다.

비공개 리그

0.2.0h 업데이트가 적용되면, 패스 오브 엑자일 1 웹사이트에 비공개 리그를 활성화할 계획입니다. 비공개 리그에 사용할 수 있는 추가 모드는 없지만, 곧 기능을 확장할 예정입니다. 혼자서 또는 친구들과 함께 새로운 경제에서 다시 시작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비공개 리그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을 조속히 출시하고 싶었습니다.

금고와 에센스 내 재화 즉시 사용 버튼

금고와 에센스의 이름표 아래에 즉시 사용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금고의 경우 금고의 상태에 따라 표시되는 재화의 종류가 달라지며, 해당 재화가 소지품 창에 있는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미확인 상태의 금고의 경우 감정 주문서만 표시됩니다.

일반 등급의 금고라면 진화의 오브가 표시되고, 마법 속성이 하나만 있는 경우 확장의 오브가 표시됩니다. 또한, 연금술의 오브, 엑잘티드 오브, 제왕의 오브도 표시될 수 있습니다. 신성한 오브와 같은 재화는 실수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의도적으로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에센스도 동일하게 변경되지만, 바알 오브를 사용하는 경우 타락한 에센스로 변경되는 방식이 적용됩니다.

균열 개선사항

균열에서는 매우 좁거나, 반경이 작은 구역에서 몬스터가 생성되는 과정에 심각한 문제가 있었습니다. 주어진 공간에 몬스터를 넣을 수 있는 수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이러한 지역에서는 문제가 더 심해질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로 인해 균열 인카운터의 상황이 저희가 원했던 것보다 더 나빠졌고, 할 수 있는 일이 거의 없음에도 불구하고 실패한 것처럼 느껴지는 매우 지루한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균열에서 몬스터가 생성되는 방식이 보다 안정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균열 인카운터의 최소 경험치가 대폭 증가합니다.

또한, 몬스터를 처치하지 않았다고 가정한 균열의 최소 시간을 12초에서 20초로 변경했습니다. 또한, 몬스터 처치 시 부여되는 시간 연장이 몬스터 파워에 반영되도록 했습니다. 즉, 균열 중에 마법 또는 희귀 적을 처치하면 일반 몬스터를 처치할 때보다 시간이 더 연장됩니다.

이전에는 파편 중첩을 더 적게, 더 많이 떨어뜨린다고 말씀드렸지만, 그 대신 더 과감한 개선이 이루어집니다. 이제 균열 인카운터중에 드랍된 모든 균열 파편들이 흡입된 후, 균열이 종료되면 플레이어가 위치한 곳에 드롭됩니다. 파티에 있는 경우 무작위로 할당된 여러 개의 파편이 드롭됩니다.

아즈메리안 도깨비불 개선 사항

아즈메리안 도깨비불에 두 가지 변화가 생겼습니다. 첫 번째는 이미 한 마리를 쫓는 중에 두 번째 마법을 활성화할 때, 그 마법은 이제 항상 이미 쫓고 있던 마법과 동일한 희귀 몬스터를 목표로 삼습니다. 캠페인 기간 동안에는 흔하지 않았고 특히 아틀라스 트리를 투자한 엔드게임에서 주로 나타났지만, 이런 일이 발생하면 도깨비불 중 하나를 잃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부정적인 느낌이 들었습니다.

또 다른 변화는 봄 토끼의 정령과 여우의 정령이 너무 희귀했기 때문에 이를 세 배 더 흔하게 만들었습니다. 이들은 꽤 정신없고 보람찬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에 더 많은 플레이어가 이들과 보상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싶었습니다.

탈주 유배자 가시성 개선

탈주 유배자에는 한 가지 주요 문제가 있었습니다. 지도를 플레이하고 있는데 갑자기 보스나 몬스터를 인식하지 않은 상태에서 화면 상단에 생명력 바가 크게 표시되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이는 탈주 유배자의 인식 범위가 매우 넓었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이 인식 범위를 줄여 화면에 탈주 유배자가 등장한 이후 생명력 바가 나타나도록 변경했습니다. 다만 투사체나 다른 스킬을 사용해 화면 밖에서 탈주 유배자를 공격할 경우 기존처럼 멀리서도 인식될 것입니다.

두 번째 문제는 적을 발견하고 화면에 표시되더라도 특히 어두운 지도에서는 거의 보이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전투에 참여할 경우 미니맵 아이콘을 추가하고, 다른 적에게 둘러싸여 있을 때 눈에 잘 띄도록 조명을 훨씬 더 밝게 만들었습니다.

아이템 드랍률 추가 개선

전반적인 아이템 드랍률을 위한 대규모 패치를 진행했지만, 여전히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0.2.0h 패치에서는 완벽한 쥬얼러 오브와 20레벨 미가공 스킬 및 정신력 젬을 훨씬 더 자주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이 젬들은 여전히 가끔씩 획득하지만 엔드게임 진입과 캐릭터 성장 충분히 된 이후 획득하는 문제가 간헐적으로 있었습니다.

중요 아이템 표시 기능

사용자 지정 아이템 필터를 사용하지 않고 엔드게임을 플레이하시는 분들은 중요한 아이템이 잘 보이지 않는 것을 알고 계실겁니다. 선도자 석판, 탐험 일지, 탐험 상자의 이름 표시에 윤곽선을 추가하여 주변에 다른 아이템이 많을 때 눈에 잘 띄도록 했습니다.

성소 개선

성소에 몇 가지 변경 사항을 적용했습니다.

먼저 탐욕의 성소와 타락의 성소를 비활성화했습니다. 좋은 아이템을 골드로 변환하거나 장비를 타락시키는 것이 거의 도움이 되지 않아 버프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다이아몬드의 성소, 신성한 성소 등 일부 희귀한 성소들이 훨씬 더 자주 등장하도록 했으며, 거의 모든 성소의 지속 시간을 연장했습니다. 이제 일부 성소는 45초에서 90초, 또는 45초에서 60초로 지속 시간이 변경됩니다.

신규 보관함 탭

왕 알현과 징조를 보관할 수 있는 의식 보관함 탭이 추가됩니다.

또한, 모든 룬, 부적, 영혼 핵을 보관할 수 있는 홈에 장착 가능 탭이 추가됩니다. 이 탭에는 재련 작업대를 사용하지 않고도 룬을 한 등급에서 다음 등급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패치가 배포된 직후 포인트 상점에서 판매될 예정입니다.

기타 개선 사항

이번 패치에 적용되는 다른 변경 사항을 간략히 소개합니다.

  • 재의 중재자의 가시성이 떨어지는 특정 스킬을 개선하여 가시성을 높였습니다.
  • 패시브 트리에 힘, 민첩, 지능을 빠르게 할당할 수 있는 지정 가능한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해당 기능을 단축키에 지정한 다음 패시브 노드를 선택할 때 해당 키를 누르고 있으면 원하는 속성에 빠르게 할당할 수 있습니다.
  • 황혼 성유물 보관실 열쇠에 새로운 구성품이 추가되었습니다. 여러분의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 호신부를 플라스크 보관함 또는 플라스크 속성을 선택한 보관함에 넣을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 거점 화면 오른쪽에 마을로 빠르게 이동하는 버튼을 추가합니다.
  • 같은 종류의 화폐 아이템을 소지품창 간에 일괄 이동할 수 있는 단축키(Ctrl+우클릭)를 추가합니다. 이는 주로 화폐 교환에 사용되며 화폐를 대량으로 거래할 때 주로 사용됩니다.
  • 미확인 아이템을 아이템 등급별로 필터링할 수 있는 필터 속성을 추가했습니다.
  • 15개의 클라이언트 및 인스턴스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예상 배포 일정

이번 주말까지 업데이트 배포를 목표 중이며 더 많은 변경 사항과 개선 사항을 위해 다음 업데이트 개선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공홈 https://poe.game.daum.net/forum/view-thread/37804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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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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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니키엔25-05-13 1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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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즈메리는 따라가는거 자체가 문제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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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스문25-05-13 1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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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리 아즈메리 흡수된 해골색만 바꾸면 될껄 어렵게 해 놨죠    노란 해골 사이에 분홍 파랑 초록 해골색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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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oohpoohgom25-05-14 0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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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맞아요 동선 다 꼬이고 엉망 진창됨
    감수하고 허비할만큼 보상이 좋은것도 아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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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재이재이아빠25-05-13 2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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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균열 자동습득 굿이다
    등등 마음에 드는데
    플스도 템 시세 바로 볼 수 있게 해주라
    거래소 검색 징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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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oohpoohgom25-05-14 0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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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 시즌 대비 한단씩 낮춰놓은건지
    20레벨젬은 애초에 구경을 못해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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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oohpoohgom25-05-14 0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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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탈주유배자는 바로 옆에 있어도 안보이는데 무슨 멀리서 날 때리고만 있는데 표시 안뜨게 하는게 무슨 시인성 개선이란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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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eisscuh25-05-14 1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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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명효과 추가 했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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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eisscuh25-05-14 1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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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각 보관함에 넣어주면 될껄 뭔 쓸모도 없어 보이는 탭을 추가 하냐.
    소켓 보관함은 그냥 에센스랑 똑같은 느낌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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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oohpoohgom25-05-14 1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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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니까요 조각 보관함만 해도 여러가지 해결되는데 너프할땐 인력투자 잘만하면서 이런데는 또 투자를 안해주니 T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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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날으는주먹25-05-14 1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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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욕먹기 싫어서 오픈베타 방패는 들고 싶은데, 돈은 벌고 싶어서 아이템은 팔고 있고 왜 이러냐 진짜. 진짜 테스트라면 베타키 정도는 팔 수 있지만 다른 아이템은 버그도 많고 오류도 많은데 돈 받고 파는게 맞어? 슬슬 짜증나네. 보관함 텝에다가 얼마를 쓰게 만드는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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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궁투비숑25-05-15 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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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국 거지같은 템 만들어 놓고 보관함 탭 팔아 처먹겟다는거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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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새살이돋아25-05-15 1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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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관함 좀 팔아서 돈벌게 냅두는건 다들 좀 그런가??
    GGG가 자선단체도 아니고 페이투윈상품파는 것도 아니고,,,
    보관함이 무지막지하게 비싼거 같지도 않고,, 없어도 불편한거지 게임을 못하게 하는것도 아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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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날으는주먹25-05-15 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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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럴려면 베타테스트라는 딱지를 떼야해요. 현물(냉장고, 세탁기 등등)도 테스트 상품은 무료로 주고 사용자의 피드백으로 상품 가격을 대신하죠. 그리고 나중에 상품은 회수하거나 그냥 주거나. 그런데 왜 게임은 그러면 안 되나요? 언젠가부터 게임회사에 대한 동정여론이 형성되면서 '게임회사에서 내놓은 그 어떤 폴리곤 덩어리도 돈 주고 사는게 맞다'라는 여론이 주를 이루는데, 상황에 따라 그게 맞는 경우도 있고 아닌 경우도 있는거죠. 저도 POE2 게임도 사고, 스킨도 사고, 상자도 추가로 사려고 이것저것 결제를 했어요. 그래도 베타테스트라는 이름표를 달고 나왔으면 편의성 기능 상품은 추후에 어떻게 개편될지 모르는데 돈을 주고 파는게 맞는지 아닌지 따져봐야 하는거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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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새살이돋아25-05-15 1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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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날으는주먹 뭐 사실 그렇게까지 대단하게 생각은 안해봤구요,, 그냥 창고살돈+얼리엑세스라 얼리엑세스를 하기위해 대단하게 뭔가 지불한 느낌도 들지않고 지금까지 재밌게 한걸로도 값어치는 충분히 한것 같아요,, 제가 느낀 플레이타임+재미로는 가격을 좀 더 올렸어도 되지 않았나 싶을정도로 재밌게 했어요,, 물론 제가 호구일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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