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 아이템 드롭 변경사항 (패치 0.2.1)
이 패치는 "체이스(Chase)" 고유 아이템—즉, 희귀하고 강력한 아이템—을 찾는 경험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기존 문제점
이전에는 신화 등급 고유 아이템(예: 헤드헌터, 묠니르, 아스트라멘티스 등)의 드롭률이 극히 낮아 대부분의 유저는 거의 획득할 수 없었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템 클래스 필터링
드롭 시스템이 먼저 아이템의 종류(예: 목걸이, 반지 등)를 정한 후, 해당 범위 내에서 고유 아이템을 선택했습니다. 이로 인해 특정 고유 아이템은 극도로 드물어졌습니다.
예: 아스트라멘티스는 디바인 오브보다 약 47,000배 더 희귀했습니다.
구버전 드롭률 유지
드롭률이 여전히 PoE1 기준으로 설정되어 있었기 때문에, PoE2에서는 유효하지 않았습니다.
이번 패치의 개선사항
아이템 클래스 필터링 제거
이제 고유 아이템은 아이템 종류와 무관하게 동등한 확률로 드롭됩니다.
드롭 희귀도 조정
일반 고유 아이템은 고레벨 맵에서 덜 자주 등장하며, 그 대신 희귀/신화급 고유 아이템이 더 자주 등장합니다.
신화 고유 아이템 드롭률 상향
전체적으로 신화 등급 고유 아이템의 드롭률이 대폭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변경은 강력한 고유 아이템을 더 현실적으로 획득 가능하게 하여, 더 흥미로운 파밍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신규 신화 고유 아이템 소개
0.2.1 패치에서는 새로운 신화 고유 아이템들이 추가됩니다:
라이언아이의 응시 (Lioneye’s Glare, 고유 활)
리마스터된 시네마틱과 함께 돌아온 인기 아이템.
마지막 탄식 (The Last Lament, 고유 석궁)
비극적인 배경 스토리를 담은 신규 고유 아이템.
속삭이는 얼음 (The Whispering Ice, 고유 지팡이)
Heart of Ice 오라와 Icestorm 주문을 동시에 제공, 강력한 주문 기반 빌드를 지원.
카디로의 도박 (Cadiro’s Gambit, 고유 화살통)
강력한 능력치에 확률적 효과를 가진 엔드게임 장비.
이들은 모두 새로운 빌드와 전략적 플레이를 가능하게 하여, 게임의 다양성과 재미를 더해줍니다.
패치 0.2.1은 2025년 6월 6일 출시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포럼 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질문해주세요!
정보 고맙습니다~
최우선으로 해달라 미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