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업데이트 0.3.0 -- Path of Exile 2: The Third Edict
액트 4
'더 서드 에딕트' 콘텐츠 업데이트는 Path of Exile 2 스토리라인의 다음 챕터인 액트 4를 추가합니다. 도리야니는 부패에 대항할 수 있는 고대 무기, 즉 '제3칙령의 도구(instrument of the Third Edict)'를 찾는 것을 돕기로 했습니다. 킹스마크로 가서 배를 고용하고 출항하세요!
카루이 부족의 고향인 응아마카누이 군도를 발견하세요. 와카파누 섬의 깨끗한 해변부터 킨 섬의 화산 해안까지, 각각 고유한 위험과 물론 보스들을 가진 8개의 섬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액트 4는 완전히 비선형적이며 원하는 순서대로 섬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막간 (Interludes)
'더 서드 에딕트'는 또한 잔혹 난이도(Cruel Difficulty)의 제거를 의미합니다. 저희는 레벨 65까지 여러분을 이끌어줄 세 가지 새로운 임시 막간(interludes)을 도입했습니다. 이 막간들은 엔드게임이 시작되는 지점입니다.
심연의 부활(Rise of the Abyssals) 리그
'심연의 부활' 리그에서 새로운 경제와 함께 다시 시작하세요. 얼리 액세스 출시 때 생성된 기존 캐릭터들은 여전히 존재하지만, 0.3.0 업데이트의 변경 사항들 때문에 무료 패시브 트리 환불이 지급되었습니다. 저희는 이번 업데이트의 변화들을 완전히 경험하기 위해 새로운 리그에 참여하는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선조 시대(age of the Precursors)의 금지된 강령술 마법으로 탄생한 심연체(Abyssals)들은 지하에서 때를 기다려 왔습니다. 이제 그들의 장군(General)의 의지에 따라 래클라스트 전역에 퍼지는 균열을 통해 깊은 곳에서 출현하고 있습니다. Path of Exile 2의 첫 번째 정식 리그에서 이 고대 악에 맞서 싸우고, 균열을 봉인하며, 심연체의 부활에 저항하세요!
래클라스트를 여행하면서 지상에 있는 몬스터들의 생명력을 빨아들이는 지면의 **균열(fissures)**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이 몬스터들을 처치하면 심연체들이 등장하게 되며, 그들이 생명력을 빨아들였던 몬스터들로부터 강화된 추가 강령술 능력을 갖게 됩니다. 심연을 봉쇄하려면 그들을 물리쳐야 합니다.
어비스는 게임을 진행하면서 크기, 힘, 그리고 종류가 증가합니다. 그것들을 봉쇄하면 귀중한 아이템이 있는 **심연의 보물 창고(Abyssal troves)**가 드러나고, 때로는 지하로 이동하여 심연체와 직접 교전할 수 있게 됩니다.
심연을 닫으면 **고대 뼈(ancient bones)**를 발견할 수 있으며, 이것을 사용하여 아이템에 심연의 마법을 부여하고 숨겨진 심연 속성(Abyssal modifiers)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액트 2에서 발견하는 **영혼의 우물(Well of Souls)**을 사용하면 '신성 모독' 속성(Desecrated modifier)을 드러내고 세 가지 다른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하여 변형시킬 수 있습니다. 캠페인 중에는 이를 통해 아이템에 추가적인 일반 모드를 더 쉽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엔드게임 중에는 이전에 제작할 수 없었던 새롭고 강력한 모드가 해제됩니다. 영혼의 우물은 또한 **웨이스톤(Waystones)**에도 영향을 미쳐 난이도와 보상을 새로운 높이로 끌어올릴 수 있는 새로운 속성들을 부여합니다.
수많은 언데드로 가득 찬 **심연의 심층부(Abyssal Depths)**로 깊이 들어가 강력한 보상을 차지하세요. 불빛 없는 공허 속으로 래클라스트를 빠뜨리려는 심연의 지휘관에 도전하세요.
'심연의 부활' 리그에는 스탠다드, 하드코어, 솔로 자급자족(Solo Self-Found) 변형이 있습니다. 이들은 동일한 핵심 메커니즘과 아이템을 가지고 있으며, 이 리그들의 개인 리그 버전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주요 캐릭터 밸런스 전면 개편
0.3.0 업데이트에서는 게임 전체에 걸쳐 캐릭터 밸런스에 매우 중대한 변화를 줍니다. 저희의 목표는 더 많은 스킬과 캐릭터 유형이 엔드게임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하여 빌드 다양성을 높이는 것입니다.
보조 젬 시스템 전면 개편
보조 젬은 핵심 디자인에 가장 큰 변화를 겪은 영역 중 하나입니다. 이들은 많은 흥미로운 메커니즘과 다양한 플레이 방식을 가능하게 하지만, PoE2의 보조 젬 시스템은 결코 완벽하지 않았습니다.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는 한 캐릭터에 각 보조 젬을 하나만 가질 수 있다는 제한이었습니다. 저희는 빌드가 단순히 가장 강력한 보조 젬 5개를 모든 스킬에 사용하는 것을 원하지 않았지만, 여러분이 능력을 조합하도록 장려하고 싶었습니다.
이제 한 캐릭터에 각 보조 젬을 하나만 가질 수 있다는 제한을 제거했습니다. 원하는 만큼 복사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많은 보조 젬은 게임을 진행하면서 여러 **티어(Tiers)**를 가지며, 다른 스탯 값, 추가 스탯을 제공하거나 하위 티어와 조금 다르게 작동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기존의 많은 보조 젬(이제 여러 티어가 존재하는 경우 티어 1이 됨)은 작은 수치 밸런스 변경을 받았으며, 일부 보조 젬의 효과는 하나의 젬으로 통합되었습니다.
0.3.0 업데이트로 11개의 새로운 보조 젬을 추가했습니다.
또한, 엔드게임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훨씬 더 강력한 보조 젬인 **40개의 '리니지 서포트(Lineage Supports)'**를 도입했습니다.
단순한 효과를 가진 여러 보조 젬은 그 기능이 더 명확하게 암시되도록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Blood in the Eyes', 'Discombobulate', 'Unsteady Tempo', 'Unbating', 'Unbending', 'Untouchable', 그리고 'Unyielding' 젬은 더 이상 젬 커팅 메뉴에서 각인할 수 없으며, 기존 젬들은 로그인 시 삭제됩니다.
지원되는 스킬에 재사용 대기시간을 추가하는 보조 젬들의 설명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Expanse Support'는 8초로 명시되었지만 6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졌던 버그를 제외하고는 기능적인 변화는 없습니다. 이제 올바르게 8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Last Gasp Support'의 설명이 업데이트되어, 지원되는 미니언이 치명적인 부상을 입었을 때 최대 생명력을 초과하는 피해를 입으면 지원 효과의 지속 시간이 만료되기 전에 사망한다는 점을 언급하게 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이미 존재했지만 이전에 언급되지 않았습니다.
'직접 사용하는' 스킬을 지원하는 보조 젬은 더 이상 지속형 스킬을 지원할 수 없습니다. 이들은 여전히 'Plague Bearer'처럼 지속형 구성 요소와 수동으로 활성화되는 구성 요소를 모두 가진 젬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직접 사용하는' 스킬을 지원하는 수많은 보조 젬이 토템이 사용하는 스킬이나 트리거된 스킬을 지원할 수 있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는 별도로 명시하지 않는 한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
'Muster Support'의 설명이 부활시키는 미니언의 '다른 종류'의 수(number of different reviving minions)를 구체적으로 언급하도록 명확해졌습니다. 이는 기능적인 변화가 아닙니다.
이제 속성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하는 보조 젬이 소켓에 장착된 스킬은 전체 스킬을 비활성화하는 대신, 해당 보조 젬만 비활성화합니다.
'Lightning/Cold/Fire/Chaos Infusion Support' 젬은 'Lightning/Cold/Fire/Chaos Attunement'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새로운 콘텐츠 및 기능
새로운 힘(Strength) 스킬 젬 추가: 'Fortifying Cry', 'Forge Hammer', 'Ancestral Cry'.
새로운 민첩(Dexterity) 스킬 젬 추가: 'Toxic Domain', 'Ice-Tipped Arrows'.
새로운 지능(Intelligence) 스킬 젬 추가: 'Frost Darts'.
새로운 지속형 버프(Persistent Buff) 젬 추가: 'Iron Ward', 'Mortar Cannon', 'Mirage Archer', 'Ravenous Swarm', 'Siphon Elements'.
'Grim Feast'가 완전히 재작업되고 다시 활성화되었습니다. 에너지 쉴드를 부여하는 대신, 이제 죽은 '부활 미니언(Reviving Minions)'으로부터 잔해(remnants)를 수집한 다음, 스킬을 활성화하여 그들의 최대 생명력을 기반으로 미니언을 즉시 부활시킬 수 있습니다.
새로운 핵심 패시브 스킬(Keystone Passive Skill) 추가: 몽크 시작 지점 북서쪽에 'Hollow Palm Technique', 마녀/마법사 시작 지점 북동쪽에 'Ritual Cadence', 마녀/마법사 시작 지점 북서쪽에 'Blackflame Covenant', 몽크 시작 지점 동쪽에 'Walker of the Wilds'.
새로운 화폐(Currency) 오브 추가: 'Greater Orb of Transmutation', 'Perfect Orb of Transmutation', 'Greater Orb of Augmentation', 'Perfect Orb of Augmentation', 'Greater Chaos Orb', 'Perfect Chaos Orb', 'Greater Regal Orb', 'Perfect Regal Orb', 'Greater Exalted Orb', and 'Perfect Exalted Orb'. 이 그레이터(Greater) 및 퍼펙트(Perfect) 오브는 아이템에 추가하는 모드에 대한 고유한 최소 모드 레벨을 가집니다.
새로운 종류의 화폐인 'Hinekora's Lock' 추가: 다음 화폐 아이템 사용 결과를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아이템을 어떤 식으로든 수정하면 미리 보는 능력이 사라집니다.
10개 이상의 새로운 고유(Unique) 아이템 추가.
50개 이상의 새로운 기본 아이템 유형 추가.
20개 이상의 새로운 엔드게임 지도(Endgame Maps) 추가.
15개의 새로운 징조(Omens) 추가.
엔드게임 변경 사항
대부분의 **정점 콘텐츠(Pinnacle Content)**에 접근하기 위한 동일한 키가 가장 쉬운 버전과 가장 어려운 버전에 사용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는 낮은 난이도에서 콘텐츠를 실행하기보다 최대 난이도로 실행할 수 있는 사람에게 파는 것이 더 나은 부정적인 느낌을 만들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이제 각 콘텐츠(잿불의 중재자(The Arbiter of Ash) 제외)는 **파편(Splinters)**을 떨어뜨립니다. 이 파편들은 단일 아이템으로 합쳐지지 않습니다. 이제 단일, 결합된 아이템을 '실제 차원문(Realmgate)'에 사용하는 대신, 파편들을 가져오기만 하면 됩니다. 파편들을 삽입하면 인터페이스가 나타나 각기 다른 입장 비용으로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변화의 결과로, 해당 **아틀라스 패시브 트리(Atlas Passive Trees)**는 더 이상 콘텐츠의 난이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순수하게 아틀라스의 지도 내 콘텐츠에만 영향을 미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의 'Simulacrums', 'Breachstones', 그리고 'Audience for the Kings'는 우클릭하여 관련 파편을 100개씩 획득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실제 차원문'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잿불의 중재자 보스전은 이제 무한 포탈을 가진 정적 난이도 조우전이 되었습니다. 이 전투의 보상은 이제 이전의 난이도 4 보상과 일치합니다.
잿불의 중재자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 트리가 제거되었고, 일부 보너스는 잿불의 중재자 드랍에 내재적인 보너스가 되었습니다.
지도 보스 아틀라스 패시브 포인트를 얻는 방법이 조정되었습니다.
**신비한 이상 현상(Mysterious anomalies)**이 이제 아틀라스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웨이스톤의 속성(Modifiers)이 재작업되었습니다. 이제 모든 속성은 단점(예: 몬스터가 20%의 피해를 추가 냉기 피해로 입힘), 특정 장점(예: 몬스터 팩 크기 +10% 증가), 그리고 추가 웨이스톤 드롭 확률을 함께 제공합니다.
**식별되지 않은 타락한 웨이스톤(Unidentified Corrupted Waystones)**을 사용하여 이제 '타락한 넥서스(Corrupted Nexus)'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제 웨이스톤은 타락할 때 8개 이상의 속성을 가질 수 없습니다.
매우 높은 레벨 지역에서 발견되는 무작위 품질을 가질 수 있는 아이템은 이제 최대 30% 품질을 가질 수 있습니다. 품질 화폐는 여전히 아이템에 20% 이상의 품질을 적용할 수 없습니다.
최대 2개의 소켓을 가질 수 있는 아이템은 이제 높은 티어 지도에서 매우 낮은 확률로 3개의 소켓으로 생성될 수 있습니다.
최대 1개의 소켓을 가질 수 있는 아이템은 이제 높은 티어 지도에서 매우 낮은 확률로 2개의 소켓으로 생성될 수 있습니다.
'Abyss Map'은 'Marrow'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아틀라스 패시브 트리 변경 사항
'Detailed Records Expedition Notable Passive Skill'이 이제 지도에서 발견되는 탐험 기록책(Expedition Logbooks)의 레벨을 +1 증가시키고, 항상 4개의 내재된 속성(Implicit Modifiers)을 가지게 합니다 (이전 3개).
'He Approaches Ritual Notable Passive Skill'이 이제 지도 내 의식 제단에서 부활한 몬스터가 마법/희귀(Magic/Rare) 등급이 될 확률을 40% 증가시킵니다 (이전 20%).
에센스(Essence) 재작업
이제 에센스는 Lesser, Normal, Greater, Perfect의 4가지 티어를 가집니다.
특정 태그의 속성을 추가하는 대신, 이제 에센스는 에센스 티어와 적용되는 아이템 유형에 따라 특정 속성을 추가합니다.
Lesser, Normal, Greater 에센스는 마법 아이템을 희귀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하고 보장된 속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Perfect 에센스와 타락을 통해 얻은 에센스는 무작위 속성을 제거하고 희귀 아이템에 새로운 보장된 속성을 추가합니다.
7개의 새로운 유형의 에센스가 추가되었습니다.
'Essences of Torment'는 'Essences of Abrasion'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Essence of Hysteria'는 이제 적용되는 아이템 유형에 따라 다른 보장된 속성을 부여합니다.
일반 개선 사항
고유(Unique) 강탈 상자는 이제 고유한 미니맵 아이콘을 가집니다.
더 이상 'The Hooded One'을 은신처에 둘 수 없습니다. 그는 여전히 마을에서 아이템 식별을 제공하며, 캠페인 완료 후 도리야니가 은신처에서 아이템 식별을 담당하게 됩니다.
이제 컨트롤러 사용 시 Ctrl을 누른 채로 캐릭터를 선택하여 마을이나 은신처로 바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체크포인트를 사용하여 해당 지역의 웨이포인트나 다른 체크포인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제 징조(Omens)가 최대 10개까지 중첩됩니다.
**언컷 젬(Uncut Gems)**을 이제 화폐 교환을 통해 거래할 수 있습니다.
파티원이 헛되이 탐험 포탈을 열려고 시도하는 것을 더 이상 막지 않습니다.
NVIDIA Reflex가 다시 활성화되었습니다.
플레이어 변경 사항
이제 구르기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구르기가 끝난 후 캐릭터가 질주(sprint) 상태로 들어갑니다. 질주는 모든 캐릭터 클래스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질주 시간에 제한은 없습니다.
이제 주 스킬 소켓에 같은 스킬 젬의 복사본을 여러 개 장착할 수 없습니다. (지속형 버프 스킬 젬은 제외)
모든 장비 아이템과 스킬 젬의 속성 요구 사항이 낮아졌습니다. 엔드게임 아이템은 평균적으로 20-25% 더 낮은 요구 사항을 가집니다.
**화염 피해(Fire Damage)**는 더 이상 본질적으로 점화될 확률을 가지지 않습니다. 대신 피해량에 기반하여 적에게 **가연성(Flammability)**을 부여합니다.
**감전(Shock)**의 기본 지속 시간이 플레이어가 아닌 대상에게 8초로 늘어났습니다 (이전 4초).
**냉기(Chill)**의 기본 지속 시간이 플레이어가 아닌 대상에게 8초로 늘어났습니다 (이전 2초).
경직(Light stun) 확률이 15% 미만인 경우 이제 0%로 취급됩니다.
맨손 공격은 이제 기본 치명타 확률이 5%입니다.
**블로킹(Blocking)**은 더 이상 기본적으로 타격(Strikes)과 투사체(Projectiles)로 제한되지 않습니다. 명시적으로 막을 수 없는 (빨간색 섬광이 있는) 모든 공격을 막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미니언, 그리고 몬스터의 기본 최대 **막기 확률(Maximum Block chance)**은 이제 50%입니다 (이전 75%).
플레이어 미니언은 이제 공격으로 항상 명중합니다.
무기 교체가 이제 즉시 이루어집니다.
**원소 주입(Elemental Infusion)**이라는 새로운 메커니즘이 추가되었습니다. 일부 스킬은 특정 원소의 주입을 땅에 잔해(Remnants)로 생성하고, 다른 스킬은 특정 유형의 주입을 소모하여 추가 보너스를 얻습니다.
**정확도(Accuracy)**가 이제 레벨당 +6으로 증가합니다 (이전 +3). 민첩 1포인트당 정확도는 +6으로 증가합니다 (이전 +5).
전직(Ascendancy) 변경 사항
워브링거(Warbringer): 'The Answered Call' 패시브에 소환된 토템의 최대 수 +1이 추가되었습니다. 'The Greatwolf's Howl'이 제거되고 'Warcaller's Bellow'에 '전쟁의 함성 재사용 대기시간 무시(Ignore Warcry Cooldowns)'가 추가되었습니다.
키타바의 대장장이(Smith of Kitava): 'Flowing Metal'이 이제 방어구의 35%가 원소 피해에 적용되게 합니다. 'Leather Bindings'는 이제 초당 최대 생명력의 3%를 재생합니다 (이전 5%).
젬링 군단병(Gemling Legionnaire): 'Advanced Thaumaturgy'가 'Thaumaturgical Dynamism' 버프를 부여하여 8초마다 파워, 프렌지 또는 인듀런스 충전을 생성합니다. 'Gem Studded'가 이제 가장 많은 소켓 색상에 따라 다른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전술가(Tactician): 'Cannons, Ready!'에 소환된 토템의 최대 수 +1이 추가되었습니다. 'Right Where we Want Them'이 이제 투사체 빌드에 **고정(Pin)**을 부여합니다. 새로운 'Strategic Embankments' 패시브가 추가되었습니다.
의식술사(Ritualist): 'As the Whispers Ask'가 제거되고 'As the Whispers Demand'에 'Ritual Sacrifice' 스킬이 추가되었습니다.
아마존(Amazon): 'Critical Strike'이 이제 명중 확률 초과분의 15%를 추가 치명타 확률로 부여합니다 (이전 25%).
패스파인더(Pathfinder): 'Sustainable Practices'가 이제 회피 등급의 50%가 원소 피해 감소에 적용되게 합니다 (이전 30%).
데드아이(Deadeye): 'Avidity'가 이제 프렌지 충전을 얻을 때 50% 확률로 추가 프렌지 충전을 얻게 합니다 (이전 최대 프렌지 충전을 얻을 30% 확률).
인보커(Invoker): 'Elemental Expression' 스킬의 피해량이 증가했습니다.
차율라의 종자(Acolyte of Chayula): 'Reality Rending'이 'Sap of Nightmares'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Illusory Void' 패시브가 추가되었습니다.
블러드 메이지(Blood Mage): 'Sanguimancy' 패시브가 이제 무료로 할당할 수 있습니다.
인페르날리스트(Infernalist): 'Infernal Hound'의 점화 반경이 증가했습니다. 'Pyromantic Pact'가 이제 마나의 두 배에 해당하는 지옥불(Infernal Flame)을 부여합니다.
리치(Lich): 'Dominion over Flesh'가 'Incessant Cacophany'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크로노맨서(Chronomancer): 'Flood of Echoes'가 'Inevitability'로 이름이 변경되었고 새로운 'Inevitable Agony' 스킬을 부여합니다.
스톰위버(Stormweaver): 'Rain Dancer'가 'Multiplying Squalls'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Force of Will'이 이제 피해의 20%를 생명력 대신 마나에서 가져가게 합니다.
패시브 스킬 트리 변경 사항
'Elemental Equilibrium' 핵심 패시브가 재설계되어 이제 생성하는 주입 잔해가 무작위 원소가 됩니다.
'Glancing Blows' 핵심 패시브가 이제 회피 확률은 불운(Unlucky)하고, 반사 확률은 행운(Lucky)하게 합니다.
'Resolute Technique' 핵심 패시브가 이제 '공격이 회피되지 않음' 대신 '정확도 등급이 두 배'가 됩니다.
여러 새로운 패시브 클러스터가 추가되었습니다 (워리어, 용병, 레인저/헌트리스, 몽크, 마녀/마법사 지역).
**광역 효과(Area of Effect)**를 증가시키는 소스가 약 25% 감소했습니다.
스킬 변경 사항
대부분의 스킬 기본 피해량이 후반 게임에서 더 잘 스케일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모든 스킬의 마나 비용 증가가 재조정되었습니다.
**깃발(Banners)**은 더 이상 용맹(Valour)을 얻지 않지만, 적을 공격할 때 영광(Glory)을 생성합니다.
**저주 스킬(Curse skills)**과 원소 노출(Elemental Exposure)을 적용하는 스킬은 이제 스킬 레벨 요구 사항보다 상당히 높은 레벨의 적에게 해당 디버프를 적용할 수 없습니다.
희귀도가 높은 적은 이제 저주에 덜 영향을 받습니다.
미니언 공격이 이제 항상 명중합니다.
무기 교체가 즉시 이루어집니다.
'Fire Damage'는 이제 가연성(Flammability)을 유발합니다.
**'Arc'**는 이제 투사체 스킬이 되었으며, 더 이상 감전된 적에게 폭발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Artillery Ballista'**는 'Siege Ballista'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Cluster Grenade'**는 이제 정확히 18개의 미니 수류탄을 발사합니다.
**'Cold Snap'**은 'Snap'으로 재작업되었습니다.
**'Defiance Banner'**가 이제 방어력과 회피 등급을 30% 더 부여합니다.
**'Ice Shards'**가 이제 폭발하지 않는 무장 시간을 가집니다.
**'Incinerate'**가 재작업되어 마나를 소모하여 연료를 얻습니다.
**'Lightning Conduit'**가 더 이상 감전을 소모하지 않지만, 6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Perfect Strike'**가 이제 +35의 근접 타격 범위(Melee Strike Range)를 가집니다.
**'Shield Charge'**는 이제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지만, 기본 이동 속도가 25% 감소했습니다.
**'Shockwave Totem'**이 재작업되었습니다.
**'Unearth'**가 이제 죽은 '부활 미니언'에서 'Bone Construct'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Volcanic Fissure'**가 이제 두 개의 가지를 생성합니다.
고유 아이템 변경 사항
'The Beira's Anguish' 고유 장신구(Charm)가 이제 사용 시 가연성 지면을 생성합니다.
'Blackbraid' 고유 갑옷은 이제 방어력의 80-120%가 원소 피해에 적용됩니다.
'Bones of Ullr' 고유 부츠는 이제 언데드 미니언을 생성하는 스킬의 점유 효율(Reservation Efficiency)을 20-30% 증가시킵니다.
'Maligaro's Virtuosity' 고유 장갑의 치명타 피해 보너스가 250%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전 300%).
'The Redblade Banner' 고유 방패를 포함한 여러 방패의 막기 확률이 감소했습니다.
'The Doomgate' 고유 방패의 막기 확률이 80-100%로 증가했지만, 막힌 피해의 25-40%를 받게 됩니다.
다음 고유 아이템은 더 이상 드롭되지 않습니다: 'Infernoclasp', 'Forbidden Gaze', 'Thunderstep', 'The Wailing Wall', 'The Fallen Formation', 'Wylund's Stake', 'The Deepest Tower', 그리고 'The Remembered Tales'.
아이템 변경 사항
'Distilled Emotions'가 'Liquid Emotions'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Orbs of Chance'가 이제 목걸이, 반지, 벨트, 부적(Charms)에 더 성공할 확률이 높습니다.
'Vaal Orbs'가 이제 '혼돈의 시험(Trials of Chaos)'에서 더 많이 발견됩니다.
무기에 '증가된 막기 확률' 속성이 7개에서 3개로 감소했으며, 가장 높은 티어는 이제 최대 30%입니다 (이전 81%).
**룬(Runes)**과 **소울 코어(Soul Cores)**의 수치가 대부분 조정되었습니다.
몬스터 변경 사항
레벨에 따른 몬스터 회피 등급의 증가가 낮아졌습니다. 그 결과 레벨 80 몬스터는 이전보다 30% 더 낮은 회피 등급을 가집니다.
'Zarokh, the Temporal' 보스전에서 모든 모래시계를 수집하는 데 실패해도 더 이상 'Sekhemas의 시험'에 실패하지 않고 명예만 피해를 입습니다.
대부분의 액트 3 보스의 생명력이 약 15% 감소했습니다.
**로그 망명자(Rogue Exiles)**는 레벨 65부터 추가 생명력 스케일링을 얻습니다.
'Viridian Wildwood' 고유 지도(Unique Map)의 몬스터는 어둠 속에서 더 낮은 어그로 범위를 가집니다.
퀘스트 변경 사항
사용자 인터페이스 변경 사항
파티원 부활 UI가 이제 부활시키기에는 너무 멀리 떨어져 있는지 표시합니다.
이제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I have' 섹션을 채울 수 있습니다.
아이템 필터에 'import' 및 여러 사용자 정의 사운드에 대한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컨트롤러 사용 시 줌인할 수 있는 바인딩 가능한 액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컨트롤러를 위한 보관함 UI가 개선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수많은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여기에는 스킬, 서포트 젬, 아이템, UI 및 특정 게임 메커니즘과 관련된 문제들이 포함됩니다.
'Skeletal Arsonist'의 폭발적인 최후가 이제 주문이 아닌 공격으로 처리됩니다.
'Dusk Vigil' 고유 지팡이를 장착한 상태에서 'Firebolt'를 사용할 때 발생하는 동기화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일부 고유 아이템의 이름 철자가 수정되었습니다.
'Trial of the Sekhemas' 및 'Trials of Chaos'에서 플레이어가 특정 상황에서 진행을 막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The Crowbell'이 드물게 경기장을 벗어날 수 있었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