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어콜라이트 오브 차율라 (Acolyte of Chayula)
어콜라이트 오브 차율라는 게임 내에서 가장 적게 사용된 어센던시 클래스 중 하나였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강력한 변화를 겪으며 잠재력이 크게 향상되었음.
카오스 피해의 활용성 증대
어콜라이트 오브 차율라의 핵심인 카오스 피해가 이제 점화, 감전, 냉각, 동결을 유발할 수 있는 신규 스킬을 얻었음. 이는 카오스 빌드에 강력한 원소적인 능력을 부여함.
카오스 피해 흡수(Leech)
"리얼리티 렌딩(Reality Rending)"이 "악몽의 수액(Sap of Nightmares)"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으며, 이제 물리 피해뿐만 아니라 카오스 피해를 기반으로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게 됨. 이는 생존력을 크게 향상시킬 것임.
핵심 스킬 버프
"틈새로(Into the Breach)"와 "어둠을 품다(Embrace the Darkness)"의 효과가 이제 기본 스킬에 통합되어, 어센던시 노드를 할당하지 않아도 더 강력한 효과를 누릴 수 있음.
신규 스킬 '공허 환영(Void Illusion)'
"공허의 손아귀(Grasp of the Void)"가 "환상적인 공허(Illusory Void)"로 변경되고 "공허 환영" 스킬을 부여함. 이 스킬은 회피 구르기 시 뒤에 공허 환영을 남기며, 이들이 처치되면 주변에 대규모 어둠 폭발 피해를 입힘.
카오스 피해를 통한 원소 상태 이상 유발
"소비하는 질문(Consuming Questions)"이 "풀어내는(Unravelling)"으로 변경되어, 카오스 피해가 2초마다 점화, 동결 축적, 감전 기회에 기여할 수 있게 됨.
이러한 변경 사항은 어콜라이트 오브 차율라가 카오스 피해를 기반으로 한 독특하고 강력한 원소 혼합 빌드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하여, 새로운 시즌에서 흥미로운 선택지가 될 것임.
2. 블러드 메이지 (Blood Mage)
블러드 메이지는 초반 선택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강력한 핵심 능력을 더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됨.
'피의 마법(Sanguimancy)' 노드 무료화
이전에는 강력한 능력을 얻기 위한 대가로 초반에 투자해야 했던 "피의 마법" 노드가 이제 무료로 할당 가능하게 됨. 이는 블러드 메이지를 선택하는 플레이어에게 즉시적인 이점을 제공하여 초반 빌드 진행을 훨씬 수월하게 만듦.
생명력 잔여물(Life Remnants) 발동 조건 완화
"피의 마법"이 부여하는 "생명력 잔여물" 스킬은 이제 치명타 시가 아닌 대상을 타격할 때 발동하여, 생명력 잔여물 생성 빈도를 크게 높임.
'피의 조류(Sanguine Tides)' 개편
"균열 사이로(Between the Cracks)"가 "피의 조류"로 변경되어 소모된 생명력에 비례하여 생명력 플라스크 충전을 얻고, 플라스크 충전이 가득 찼을 때 물리 피해 증가 버프를 얻는 등 생명력 플라스크와 물리 피해 시너지가 강화됨.
아케인 서지(Arcane Surge)와의 시너지
새로운 패시브 노드인 "피의 의식(Sanguimatic rituals)"은 아케인 서지가 마나 대신 생명력을 생성하게 하여, 블러드 메이지 어센던시와 아케인 서지 서포트 젬의 연계를 가능하게 함.
이러한 변경 사항은 블러드 메이지가 초반부터 강력한 빌드를 구축하고, 생명력 관리와 피해 증폭을 통해 후반까지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함.
3. 데드아이 (Deadeye)
데드아이는 투사체 및 원거리 공격 빌드를 선호하는 플레이어에게 강력한 선택지로 부상함. 이동성, 유틸성, 그리고 폭발적인 피해를 동시에 강화하는 변화가 있었음.
격분 충전(Frenzy Charge) 생성 개선
"탐욕(Avidity)" 노드가 이제 격분 충전 획득 시 추가 격분 충전을 50% 확률로 얻도록 변경되어, 격분 충전 유지 및 생성을 더욱 일관성 있게 만듦.
'표적 사격(Called Shots)' 시스템 개편
"표적 사격" 노드는 이제 투사체가 표식된 적에게 연쇄되고, 자동으로 적에게 표식을 적용하는 새로운 메타 스킬을 부여하여, 표식 관리의 편의성과 광역 피해 능력을 크게 향상시킴.
'매의 눈(Eagle Eyes)'의 치명적인 효과
"매의 눈" 노드가 이제 표식 소모 시 적에게 "치명적인 약점(Critical Weakness)" 20스택을 적용하게 되어, 보스전 등 단일 대상에게 극딜을 넣는 능력이 대폭 강화됨.
전반적인 투사체 및 원거리 스킬 버프
"탈출 사격(Escape Shot)"이 얼음 조각을 생성하고, "얼음 끝 화살(Ice Tipped Arrows)"과 같은 신규 버프 스킬이 추가되어 냉기 레인저 빌드가 강화됨. "감전 화살(Electrocuting Arrow)"은 일반 화살로 변경되어 투사체 서포트와의 시너지가 가능해짐.
'환영 궁수(Mirage Archer)'
새로운 스피릿 예약 스킬인 "환영 궁수"는 회피 구르기 시 환영을 생성하여 원거리 공격 스킬을 사용하게 해, 추가 피해와 유틸성을 제공함.
방어 능력 향상 - '굴절(Deflect)'
회피 기반 캐릭터의 생존력을 높이기 위해 "굴절" 메커니즘이 도입됨. 회피 등급에 따라 굴절 등급을 얻고, 성공적인 굴절은 모든 유형의 피해를 40% 감소시키며, 최대 100%까지 달성 가능함. 이는 데드아이의 약점이었던 생존력을 크게 보완함.
석궁 조작감 개선
석궁 재장전 시 이동 속도 페널티가 사라지고, 이동 중 사용 가능한 모든 스킬의 감속 시간이 단축되어, 히트 앤 런 플레이스타일이 훨씬 부드러워짐.
데드아이는 이동 속도, 군중 제어, 높은 피해를 기반으로 새로운 리그 콘텐츠인 "어비설의 부상"을 빠르게 진행하고 탐험하는 데 매우 효과적인 선택이 될 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