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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식] 레딧) 난 GGG를 이해합니다

아이콘 Shion
댓글: 5 개 관리자 댓글
조회: 1046
2025-09-02 10:40:56
링크: https://www.reddit.com/r/PathOfExile2/comments/1n61dti/i_understand_ggg/

4막의 '홍수 감옥'을 플레이하고 나니, 왜 GGG가 이 서브나 대부분의 팬들의 말을 거의 듣지 않는지 드디어 이해하게 됐어요. 이 레벨을 플레이하면서 우리 눈앞에서 만들어지고 있는 엄청난 걸작을 이해하지 못할 사람이 어디 있겠어요?

캠페인을 정말 재밌게 만들어서, 진짜 게임의 일부인 것처럼, 재미도 못 보고 신발에 돌멩이만 넣고 다니는 게 아니라 직접 플레이하고 싶을 정도로 훌륭하게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그 자체로 엄청난 볼거리를 선사합니다. 멋진 그래픽의 엑셀 게임을 하는 게 아니라, 멋진 풍경을 감상하며 재밌는 빌드를 만드는 재밌는 비디오 게임을 하는 거죠.

물론 게임이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초반 게임 플레이는 다듬어야 하고, 스킬 플레이 방식도 좀 더 다양해졌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기억해야 할 점은, 게임이 아직 완성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저희는 얼리 액세스 게임으로서, 패치를 거듭할수록 점점 더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이 구독 시스템은 너무 독하고 촌스러워서 어떤 분들은 뭘 원하는지, 이 게임에 만족하실지 가끔 이해가 안 될 때가 있어요. POE1은 아직 존재하고, POE2가 POE1처럼 될 필요는 없고, GGG가 기존 정책을 고수하는 게 정말 다행이에요.

더 플레이하고 싶고 다음에 무엇이 나올지 보고 싶어요.


댓글1:
하지만 좋은 부분만 있기 때문에 다른 부분은 비판받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제대로 된 일들이 많이 있지만, 그렇지 못한 일들도 많습니다. 그런 일들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는 것은 타당합니다.

얼마 전만 해도 맵에서 죽는 사람이 한 명뿐이었던 걸 기억하세요. 왜 그게 별로이고 좋지 않은지에 대한 피드백이 계속 이어졌고, 그 덕분에 지금의 구현 방식이 훨씬 좋아졌습니다.

불평이 지나치더라도 부족한 것보다는 낫습니다. 특히 EA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이런 것들 중 많은 부분이 출시 준비가 되면, 변경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설령 변경이 이루어진다 하더라도 말입니다.

댓글2:
캠페인에 좋은 레벨을 디자인했다고 해서 팬들의 피드백을 무시해야 한다는 건가요? 이상한 결론이네요.

물론 피드백의 상당 부분이 좋지 않은 건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들이 듣지 말아야 한다는 건 아닙니다. 그리고 물론, 그들은 듣고 있으니까, 당신의 감정은 더욱 이상하게 느껴집니다.

댓글3:
재밌게 놀고 계시다니 멋지네요. 하지만 이 게임을 걸작이라고 하는 건 웃기는 일이에요.


ㅋㅋㅋㅋ 찬반으로 갈리는 분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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