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드게임 변경 사항
이제 지도 등급이 올라도 지도의 무리 규모가 늘어나지 않지만, 지도 등급에 따라 비-고유 몬스터 효율이 증가합니다. 몬스터 효율이 이제 몬스터의 생명력, 몬스터가 부여하는 경험치 양과 떨어뜨리는 아이템의 수량을 증가시킵니다. 서판이 이제 속성을 최대 4개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제작으로 서판의 속성을 2개보다 많게 늘리려면 우선 재의 중재자를 처치해야 합니다.
- 재의 중재자가 이제 타락한 희귀 서판을 떨어뜨리지 않습니다.
일반 "선도자 서판"에 붙던 모든 서판 속성이 이제 모든 서판 기본 유형에 붙을 수 있습니다. 다음 서판 속성이 비활성화되었습니다.
- 약탈하는: "지도에서 발견하는 아이템 수량 4~10% 증가"
- - 추구: "지도 내 환영 몬스터 처치 시 차는 보상 진행도 10~30% 증가"
- - 선망: "지도 내 환영 인카운터가 8~24%의 확률로 보상 1개 추가 생성"
다음 서판 속성을 새로 추가했습니다.
- 도전자의: "지도 내 몬스터의 효율 7~11% 증가"
- - 투쟁: "지도 내 고유 몬스터가 희귀 속성 1개 추가 보유"
다음 속성을 다시 활성화했습니다.
- - 과업: "지도에 무작위 속성 부여 1~2개 추가"
다음 서판 속성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수집가의: "지도에서 발견하는 아이템 희귀도 18~30%(변경 전 10~30%) 증가"
- 번식하는: "지도 내 무리 규모 6~10%(변경 전 4~10%) 증가"
- 충만한: "지도에 마법 몬스터 50~70%(변경 전 25~70%) 증가"
- 넘쳐흐르는: "지도에 희귀 몬스터 수 25~40%(변경 전 15~40%) 증가"
- 풍성한: "지도에서 발견하는 골드 25~40%(변경 전 15~40%) 증가
- 고양된: "지도 내 경험치 획득 10~20%(변경 전 5~20%) 증가"
- 회계원의: "지도에 희귀 상자 1~3개(변경 전 2~3개) 추가 등장"
- - 지도제작자: "지도에서 발견하는 경로석 수량 30~50%(변경 전 20~50%) 증가"
- - 천벌: "지도 내 희귀 몬스터가 50~80%(변경 전 30~80%) 확률로 속성 1개를 추가로 보유"
- - 성소: "지도에 성소가 등장할 확률 70~100%(변경 전 50~100%) 증가"
- - 금고: "지도에 금고가 등장할 확률 70~100%(변경 전 50~100%) 증가"
- - 에센스: "지도에 에센스가 등장할 확률 70~100%(변경 전 50~100%) 증가"
- - 혼백: "지도에 아즈메리 혼백이 등장할 확률 70~100%(변경 전 50~100%) 증가"
- - 유배자: "지도에 탈주 유배자가 등장할 확률 35~50%(변경 전 25~50%) 증가"
- - 소환: "지도에 소환의 원이 등장할 확률 35~50%(변경 전 25~50%) 증가"
- - 패거리: "지도 내 균열에서 생성되는 마법 몬스터 40~70%(변경 전 25~70%) 증가"
- - 침략: "지도 내 균열의 몬스터 밀집도 5~10%(변경 전 4~10%) 증가"
- - 영토: "지도 내 균열 몬스터가 떨어뜨리는 균열 파편의 수량 15~30%(변경 전 10~30%) 증가"
- - 파열: "지도에 6~10%(변경 전 4~10%) 확률로 추가 균열 3개 등장"
- - 갈라짐: "지도에 15~30%(변경 전 10~30%) 확률로 추가 균열 1개 등장"
- - 베리시움: "지도 내 몬스터가 떨어뜨리는 유물의 수량 15~30%(변경 전 10~30%) 증가"
- - 기폭 장치: "지도 내 탐험 폭발물 설치 범위 15~30%(변경 전 10~30%) 증가"
- - 발파: "지도 내 탐험 폭발 반경 15~30%(변경 전 10~30%) 증가"
- - 지식: "지도 내 룬 몬스터가 떨어뜨리는 탐험 일지의 수량 15~30%(변경 전 10~30%) 증가"
- - 고대 마귀: "지도 내 희귀 탐험 몬스터 수 25~40%(변경 전 15~40%) 증가"
- - 유물: "지도 내 탐험 잔류물의 효과 12~18%(변경 전 6~18%) 증가"
- - 룬: "지도에 룬 몬스터 표시물 수량 15~30%(변경 전 10~30%) 증가"
- - 복제된 영토: "지도에서 발견하는 복제된 영토 파편의 중첩 개수 15~30%(변경 전 10~30%) 증가"
- - 광증: "지도 내 환영이 거울과의 거리에 비례해 15~30%(변경 전 10~30%) 더 빠르게 증가"
- - 박해: "지도 내 환영 몬스터의 무리 규모 15~30%(변경 전 10~30%) 증가"
- - 거울: "지도 내 환영 안개에서 생성되는 분열의 거울 15~30%(변경 전 10~30%) 증가"
- - 시간 정지: "지도 내 희귀 몬스터 처치 시 환영 거울 타이머 3~5초(변경 전 2~5초) 동안 일시 정지"
- - 공포증: "지도 내 환영 인카운터의 고유 보스 등장 확률 15~30%(변경 전 10~30%) 증폭"
- - 희생: "지도 내 의식 제단에서 희생되는 몬스터가 주는 공물 점수 18~30%(변경 전 10~30)% 증가"
- - 호소: "지도 내 의식 제단에 보류한 헌정품이 다시 등장하는 시간 25~40%(변경 전 15~40)% 가속"
- - 업둥이: "지도 내 의식 제단에서 되살아난 몬스터가 마법 등급일 확률 35~70%(변경 전 25~70%) 증가"
- - 교단: "지도 내 의식 제단에서 되살아난 몬스터가 희귀 등급일 확률 25~40%(변경 전 15~40%) 증가"
- - 교단: "지도 내 의식 헌정품이 징조일 확률 35~70%(변경 전 25~70%) 증가"
- - 길목: "지도 보스가 떨어뜨리는 경로석의 수량 18~30%(변경 전 10~30%) 증가"
- - 점령: "지도 보스가 주는 경험치 40~80%(변경 전 20~80%) 증폭"
- - 보물고: "지도 보스가 떨어뜨리는 아이템 희귀도 35~60%(변경 전 20~60%) 증가"
- - 비축고: "지도 보스가 떨어뜨리는 아이템의 수량 13~20%(변경 전 10~20%) 증가"
- - 패거리: "지도 내 심연에서 생성되는 몬스터 20~30%(변경 전 15~30%) 증가"
- - 쾌속 지도 속성이 이제 11등급 이상의 경로석에만 붙을 수 있으며 수치가 10-15%(변경 전 21-25%)로 변경되었습니다.
- 제쉬트의 광기 균열 아틀라스 주요 패시브는 더 이상 "지도 내 희귀 균열 몬스터가 영혼 포식자 속성 보유" 효과를 제공하지 않으며, 대신 지도 내 희귀 균열 몬스터가 맹공을 획득하고, 희귀 균열 몬스터의 효율이 50% 증가하는 효과를 제공합니다.
- 부를 구하는 기도 아틀라스 패시브는 탐욕의 성소가 더 이상 사용되지 않음에 따라 제거되었습니다.
- 높은 길 아틀라스 패시브는 더 이상 "발견하는 경로석이 20%의 확률로 1등급 높게 발견됨" 효과를 제공하지 않으며, 이제 "발견하는 경로석이 10%의 확률로 희귀 등급이면서 타락 상태로 발견됨" 효과를 제공합니다.
- 환영 아틀라스 주요 패시브 '내 머리에서 나가!'와 '거울… 거울이야!'의 위치가 서로 바뀌었습니다.
- 환영 아틀라스 주요 패시브 '내 머리에서 나가!'가 개편되어, 이제 지도 내 마법 몬스터가 추가 환영 속성을 가질 확률 25% 증가 및 여러 개의 환영 속성이 부여된 지도 내 마법 몬스터가 떨어뜨리는 아이템 희귀도 100% 증가 효과를 제공합니다.
- 환영 아틀라스 주요 패시브 '매혹적이지 않아?'가 개편되어, 이제 지도 내 환영 몬스터가 떨어뜨리는 화폐 아이템이 지도 보스에게 도난당하며, 지도에 환영 효과가 적용된 상태에서 지도 보스를 처치하면 도난당한 각 화폐 아이템이 복제될 확률 20%를 갖습니다.
- 환영 아틀라스 주요 패시브 '진짜가 아니야, 진짜가 아니야!'가 개편되어, 이제 지도 내 희귀 몬스터가 항상 환영 악마를 소환하며, 환영 악마가 소환된 희귀 몬스터가 떨어뜨리는 아이템 수량 10% 증가, 이들이 제공하는 경험치 30% 증가 효과를 제공합니다.
- 이제 액체 감정으로 경로석에 성유를 바를 수 없습니다.
- 환영 안개의 시각 효과가 개선되었으며, 이제 플레이어로부터 일정 반경 내 범위가 더 명확하게 보입니다. 이 반경 안에서는 채도 감소 효과가 덜해 안개가 더 옅게 보입니다.
- 환영에 이제 보상 막대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그 대신 환영 몬스터가 일정 확률로 액체 감정을 떨어뜨립니다.
- 환영 보스는 확정적으로 액체 감정을 떨어뜨리며, 보다 높은 등급의 액체 감정을 떨어뜨릴 확률이 증가합니다.
- 복제된 영토의 보스 웨이브는 이제 최소 1개의 액체 감정을 확정적으로 떨어뜨리며, 더 높은 등급의 액체 감정일 수도 있습니다.
- 이제 "에스타준티의 우상"이 없어도 바알 금고 지도를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기존 아이템은 삭제됩니다.
- 카마사의 금고 고유 지도 상자가 이제 파티 보너스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이제 탑 지도 완료 시 시야가 축소되지 않습니다.
- 모든 체크포인트를 활성화하는 목표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 플레이어가 모든 체크포인트를 활성화하고 지도를 완료하면, 지도 콘텐츠 미니맵 아이콘이 모두 드러납니다.
- 균열, 의식, 환영, 탐험은 이제 아틀라스에 아이콘으로 표시되지 않기 때문에 지도 범례에서 삭제되었습니다. 그 대신 지도에서 무작위로 발견하거나, 선도자 서판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재의 중재자는 이제 더 낮은 생명력 구간에서 위상 전환을 하며, 전환 과정에서 생명력이 전부 회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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