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새로운 패치 노트:
🧍 플레이어 변경 사항 (Player Changes)
🌳 패시브 트리 변경 사항 (Passive Tree Changes)
패시브 트리의 저주 범위(Curse Area) 패시브 스킬들이 절반으로 감소하여, 이제 **10%의 저주 영향 범위(Area of Effect)**를 부여합니다 (기존 20%).
Zone of Control (통제 구역) 노터블 스킬은 이제 20% 증가된 저주 영향 범위를 부여합니다 (기존 40%) 하지만 10% 증가된 저주 위력(Curse Magnitudes)도 부여합니다 (기존 8%).
리치(Lich) 및 어비설 리치(Abyssal Lich) 주변의 저주 범위 소형 패시브는 이제 15% 증가된 저주 범위를 부여합니다 (기존 25%).
🔗 지원 젬 변경 사항 (Support Changes)
Extraction Support에 누락되었던 카오스(Chaos) 태그가 추가되었습니다.
Second Wind I는 더 이상 메타 스킬(Meta skills)을 지원할 수 없습니다.
Second Wind II는 더 이상 메타 스킬을 지원할 수 없습니다.
Second Wind III는 이제 지원되는 스킬의 1초당 재사용 대기시간에 비례하여 최대 생명력의 1%를 사용 시 회복합니다 (기존 2%). 더 이상 메타 스킬을 지원할 수 없습니다.
💥 스킬 변경 사항 (Skill Changes)
Temporal Chains, Elemental Weakness, Enfeeble, Vulnerability, Despair, Inevitable Agony의 반경 스케일링이 젬 레벨 20+에서 하향 조정되어, 이제 3레벨마다 0.1미터씩 증가합니다 (기존 매 레벨마다).
이러한 변경은 **Doedre's Undoing (도이드리의 취소)**의 리워크(재작업)와 함께 이루어지며, 지능(Intelligence) 스케일링에서 지원되는 저주 레벨 기반 스케일링으로 변경됩니다. 이는 지능 스택을 하지 않고도 빌드를 플레이할 수 있게 합니다.
Firestorm (화염 폭풍):
젬 레벨 11에서 31~47 화염 피해를 입히며 (기존 16~23), 젬 레벨 20에서는 111~167 화염 피해까지 스케일링됩니다 (기존 56~83).
폭풍 반경이 이제 3미터입니다 (기존 2.8).
이제 추가적으로 **화염 주입(Fire Infusion)**이 100% 증가된 피해를 부여합니다.
화염 주입은 이제 폭풍 반경에 +1.5미터를 부여합니다 (기존 1.8).
화염 주입은 이제 볼트 빈도를 100% 증가시킵니다 (기존 200%).
냉기 주입된 **Ice Bolts (얼음 볼트)**는 젬 레벨 11에서 27~40 냉기 피해를 입히며 (기존 16~24), 젬 레벨 20에서는 95~143 냉기 피해까지 스케일링됩니다 (기존 58~86).
번개 주입된 **Lightning Bolts (번개 볼트)**는 젬 레벨 11에서 4~83 번개 피해를 입히며 (기존 2~44), 젬 레벨 20에서는 16~302 번개 피해까지 스케일링됩니다 (기존 8~156).
Mirage Archer (신기루 궁수):
신기루 생성에 이제 1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은 신기루 생성 시 시작되고 닷지 롤(구르기)로 재설정되지 않습니다.
이제 여러 개의 신기루를 동시에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신기루 지속 시간은 젬 레벨 8~20에서 5.4~6초입니다 (기존 4.4~5).
Mortar Cannon (박격포 대포): 대포 소환 후 공격 애니메이션이 더 늦게 시작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Oil Grenade (기름 유탄):
이제 공격 피해의 **193~408%**를 입힙니다 (기존 77~163%).
**Oil Ground (기름 바닥)**은 이제 한번 점화되면, 이 공격의 화염 피해 150%를 비-스케일링 피해(unscalable Damage)로 점화에 추가합니다.
기름은 이제 적 이동 속도를 40% 느려지게 합니다 (기존 20%).
💎 아이템 변경 사항 (Item Changes)
✨ 유니크 아이템 변경 사항 (Unique Item Changes)
Sands of Silk의 Blink (순간 이동) 스킬은 이제 3회 재사용 대기시간 충전(Cooldown Uses)을 가집니다 (기존 1회).
**Prism Guardian (프리즘 가디언)**은 이제 "+1 to Maximum Spirit per 25 Maximum Life (최대 생명력 25당 최대 정신력 +1)" 대신 "1% increased Spirit Reservation Efficiency of Buff Skills per 100 Maximum Life (최대 생명력 100당 버프 스킬의 정신력 점유 효율 1% 증가)"를 가집니다.
프리즘 가디언은 이제 **"+50 to Spirit (정신력 +50)"**를 가집니다.
이 변경 사항은 기존 아이템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버그 수정 (Bug Fixes)
Firestorm의 Ice 및 Lightning Bolts에 화염 주입 스탯이 적용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차지 획득에 영향을 미치는 스탯이 이중으로 적용되던(double dip) 여러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추가 차지 획득 확률은 이제 차지 유형을 변경하는 효과(예: Resonance 키스톤) 이전에만 굴려집니다. (이전에는 두 번 굴려질 수 있었음).
Vaulting Impact 및 Thunderous Leap 스킬의 애니메이션을 취소할 수 없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2. 업데이트된 패치 노트:
🧊 얼음 폭발 (Ice Nova)
냉기 주입된 얼음 폭발 폭발 및 Chilled Ground (냉각 지대) 반경이 이제 4.8미터입니다 (기존 3.2).
냉기 주입된 얼음 폭발는 젬 레벨 1~20에서 15~22 냉기 피해를 입히며 (기존 13~20), 젬 레벨 20에서는 448~672 냉기 피해까지 스케일링됩니다 (기존 394~591).
🧟 좀비 소환 (Raise Zombie)
🔥 소각 (Incinerate)
이제 추가적으로 젬 레벨 1에서 초당 11.1 화염 피해를 입히며, 젬 레벨 20에서는 초당 57.5 화염 피해까지 스케일링됩니다.
Ignited Ground (점화 지대) 지속 시간은 이제 8초입니다 (기존 4초).
이제 이 스킬을 한 번 사용하여 발생하는 점화는 Ignited Ground에서 발생한 것이 아니라면 중첩됩니다.
퀄리티는 이제 20% 더 많은 점화 지속 시간(Ignite duration)을 부여합니다 (기존 점화 위력).
이제 사용된 마나당 7~2밀리초의 연료(fuel)를 얻습니다 (기존 10~5).
이제 최대 5초의 연료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기존 10초).
더 이상 여러 최대 단계가 없으며 단계당 30% 더 많은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더 이상 50% 적은 점화 지속 시간이 없습니다.
더 이상 80% 적은 인화성(Flammability) 위력을 부여하지 않습니다.
이제 젬 레벨 9에서 16~24 화염 피해를 입히는 것처럼 점화합니다 (기존 80~120), 젬 레벨 20에서는 83~124 화염 피해까지 스케일링됩니다 (기존 414~622).
Incinerate를 사용하는 동안에는 Incinerate 연료를 얻을 수 없습니다.
Incinerate는 75ms마다 점화합니다. (이 내용은 0.4.0 직후 미래 패치에서 스킬 젬에 설명될 예정입니다).
❄️ 얼음 화살 (Ice Shot)
이제 물리 피해의 **80%**를 냉기 피해로 전환합니다 (기존 70%).
**원뿔 각도(Cone Angle)**가 약 50% 증가했습니다.
이제 **25% 더 많은 동결 축적(Freeze buildup)**이 있습니다.
이제 젬 레벨 9~20에서 공격 피해의 **178~344%**를 입힙니다 (기존 173~296%).
퀄리티는 이제 0~30% 더 많은 냉각 위력(Magnitude of Chill)을 부여합니다 (기존 0~20% 더 많은 공격 피해).
**Shards (파편)**는 이제 9~11개의 투사체를 발사합니다 (기존 6~8).
Shards는 이제 젬 레벨 9~20에서 공격 피해의 **178~344%**를 입힙니다 (기존 137~234%).
🛢️ 기름 유탄 (Oil Grenade)
재사용 대기시간은 이제 4초입니다 (기존 5초).
기름 및 기름 바닥 지속 시간은 이제 6초입니다 (기존 5초).
(나머지는 이전 패치 노트의 Oil Grenade와 동일)
AI 번역으로 스킬명과 설명이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