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소 집중 : 한방딜 상승 측면에선 가장 높습니다. 하지만 감전을 못 건다는게 상당히 큰 리스크입니다. 도관은 기본적으로 감전을 소모시키는데, 퀄리티작(20%)과 '끝없는 회로' 노드(25%) 도합 45% 확률로 재감전을 걸 수 있습니다. 원소집중을 사용한다면 이를 포기해야합니다.
연쇄 번개 : 보스전에서 서브딜로 쓸만합니다. 단일딜시 연쇄에 따른 증폭효과도 있고요. 감전시 시전과 비교해서 감폭되는 도관 딜을 메울 비밀병기로 채용합니다.
폭풍 보주 : 강해진 효과, 마나의 샘, 혐오 표출, 번개노출을 사용합니다.
'과잉'의 경우 지속시간이 5초로 줄어드는 것이 불편해서 저는 사용하지 않습니다만, 활용할만한 보조젬이라고 생각합니다.
영혼공물과 해골전사 : 정신력 210이 권장되는 이유입니다. 정신력이 모자르다면 생략해도 되지만, 20의 정신력으로 뻥튀기할 수 있는 딜이 생각보다 큽니다. 보조젬은 영혼공물에 '삭마' 와 '지속성' 정도 써주시고 나머지는 취향껏 쓰시면 됩니다.
대마법사 : 설명이 필요합니까? 21레벨만 맞춰주면 됩니다. (퀄리티작은 당연히 필수)
'힘의부적' 은 딜부족시 채택하기 좋은 스킬입니다. 저는 귀찮아서 안씁니다.
(무기스왑을 이동기+매찬용으로 셋팅했기에.. 지팡이 스왑하려면 끼고 바꾸고 어쩌고 해야합니다.)
=================
스왑용
치명타시 시전을 끄면 90의 정신력이 생깁니다.
이를 토대로 보스전이 아닌 매핑시에는 점멸을 사용합니다.
또한 저는 매핑시 마훅(매찬)을 드는데요. 방패돌진 스킬과 점멸을 연계하면 대략 10미터씩 날아갈 수 있습니다.
템포에 비하면 택도 없지만, 그렇다고 뚜벅이가 넘 불편하시다면 이런 방법이 있습니다.
점멸(정신력 60) : 무적
한기의 방어구 : 후려갈기기, 명상
방패 돌진 : 무도의 속도
p.s. 마을 기준 전기불꽃 표기 dps 5만 이상이면 웬만한 맵은 무난하게 도는 것 같습니다. 빡센 맵이거나 보스전이 부담스러우시면 메인 셋팅으로 돌아가면 됩니다.
5. 아이템
기본 방향은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마법봉과 집중구를 들면서 정신력을 190이상 확보하는 겁니다.
마법봉과 집중구에서는 모든스킬레벨 5,2 그리고 치명타확률이 가장 중요합니다.
목걸이는 유니크가 고정입니다. (태풍의 합창 or 아지스 등불)
기발함은 있으면 셋팅이 많이 편해지고요.
소용돌이 마나 플라스크는 인권입니다. 꼭 챙기세요.
마나는 높으면 좋을수록 좋지만, 마나만으로 오르는 딜은 생각보다 크지 않으니 넘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마나재생은 있으면 좋지만 무리해서 챙길 필요 없습니다. 시전속도도 있으면 좋지만 목숨걸 필요 없습니다.
단 마나가 5000이 안 넘는다면 생존에 이슈가 있을 수 있으니 에쉴 등을 사용하는 것을 검토해보셔야 할 거 같습니다.
아래는 현재 제 셋팅입니다.
6. 보석
보석 이야기를 깜빡해서 추가합니다.
① 감전강도
'전도성 징표'가 들어가는 '단일보스전'에서 본인의 감전강도를 확인해보세요.(노드는 아래 영상 첨부)
눈 크게 뜨고 확인하셔야 합니다.. (혹은 녹화해서 되돌려보세요.)
본인의 감전강도를 확인해가면서
감전강도 혹은 상태이상강도 주얼을 두세개 정도 박아주시면
90% 이상 강도가 나올 겁니다. 가장 효율적인건 5% 단위에 맞춰가면서 올려주세요.
도관 딜은 감전강도 5%마다 100%씩 증폭됩니다.
주의 : 피해를 주는 상태이상 강도는 감전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 기타 옵션
표기 dps 상으로는 치명타 피해가 치명타명중보다 높게 잡히는데요, 계속 설명드리는 것처럼 이 빌드에서 치명타 명중은 '저항을 무시'하는 등 부가적인 이익이 크기 때문에
치명타명중을 우선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파이어 보석의 경우 '일반 치명타 확률' '주문 치명타 확률' 이렇게 두개씩 챙길 수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치명타 명중시 딜을 올려주는 치명타피해가 좋고요.
기타 유의미한 옵션으로는
원소 피해, 주문 피해 등을 챙기면 좋고요.
처치시 마나2%는 한 부위 넣으면 매핑이 수월합니다.
극옵션 보석의 경우 가격대가 상당히 나가기 때문에
대안을 찾으신다면 발동형 주문 피해 증가나 메타에너지 획득을 섞어서 구하는 것도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