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전은 전기불꽃 한방당 4~10이상 패치 후 1~3
아무레도 저렙 스킬은 높은 티어지역에서 마법이 더 안박히도록 바꾼듯 보입니다
또 환영강도를 진노3단계에서 죄책감3단계으로 바꿔서 맵핑하다보니 에쉴 증가몹들
딜이 살짝 밀려서 스킬 젬 변경했습니다
아래 스킬쪽에서 참고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블메도 강력한 한방이 없고, 보스 패턴을 보면 매우 힘들어져서
방벽 짓발은 무조건 써야 하는 구조입니다
그래서 모든 빌드에 저게 따라올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몸이 너무 유리라서 에쉴1만넘어도
몹 치명타 400%증가 이런옵은 한순간에 깨집니다
귀찮아서 더 이상은 다른건 시도 안하려고 했었는데
의식 그 좁은곳에서 몹 엄청나오고 다굴 맞으면 위험 할때가 많아서 자주 케선하는 것 때문에
결국 회피와 방패로 바꿨습니다
이제 유리몸이 아닙니다. 그냥 막 들이대도 튼튼합니다
스킬도 간단 깔끔하고 1방벽 이라서 렉도 거의 없을 겁니다
설명이 길지만 끝까지 읽어 보시면 도움되는 것도 있을거에요
빌드 이름은
템포 3방벽 감당안되는 뚜벅이 안죽고 잘살자 회피방벽개돌낙뢰 빌드입니다
그리고 동영상을 보시면
환영3단 강화석에 몬스터 체력의 25% 보호막증가 옵션이 있습니다
이런 옵은 몬스터가 진짜 많이 쎄집니다. 특히 성채쪽은 쫄도 보스도 말도 안되게 쌔집니다
성채보스는 최종보스 20배이상의 맵집정도 일정도로 5분이상 잡는 경우도 종종 나옵니다
성채는 되도록 환영작을 안하는게 맞지만, 욕심에 환영작하고 살벌한 옵션들도 그냥 갑니다
그리고 우리가 모르는 숨은 곱연산 피해도있습니다.이거 말고도 아주 많을 것 같습니다
최초의 접근 옵션을 보시면
생명력이 최대인 적의 대한 치명타 확률 50%증가 (발번역때문에 항상인지 100%일때만 그런지 아직은 모릅니다)
생명력이 최대일때 실명되지않음(이건 몹인지 나인지 모르겠습니다 )
중요한건 이 옵션 = 생명력이 최대인 적에게 주는 명중 피해 80%증가
이렇게 나와 있습니다
모두 발번역이라서 문제가 많습니다
그냥 생명력 최대인은 무시하고 뒤에 명중 피해만 피가 많거나 적거나 계속 적용된다고 보시면됩니다
이제
내 케릭터가 치명타 100%이고 서리방벽과 짓발가락 딜이쎄서 최초의 접근이 필요 없다고 느끼실 겁니다
하지만 최초의 접근보다 밑에 붙어 있는 명중피해 120%가 몇배 데미지를 올려주는지
최초의 접근 찍기전과 찍은 후의 딜을 보시면 깜짝 놀라실겁니다
용광로 투기장 보스를 한참을 때려서 겨우 반피 빼놓고 다시 케선애서 찍고 가서 딜을 하니 금방 녹였습니다
저걸 찍으면 체감상은 최소 8배 이상 딜이 더 쎄집니다
설마 이 것도 120%라서 12배인가?
그리고 어둠에의 저항 오래된 다이아몬드 추가 냉피4% 추가 카오스피해4%
이 주얼도 2곳 포인트에 총 냉피8% 카오스8% 이지만 이걸빼면 이 것 역시 약한몹은 못느끼지만,
곱연산이기에 쎈몹에서 딜 차이가 납니다
이 시스템이 추가로 빼오는 데미지는 다 개별로 곱연산으로 작동하는것 같기도 합니다
즉, 마법봉 추가피해 따로 패시브 따로 곱연산 이런 느낌입니다
다음
방막과 회피
방막은 78%가 맥스라서 이 것부터 테스트 해봤습니다
일단 몹이 때리면 방패가 막아줘서 팅팅 거리지만 에쉴 5천일때도
몹 2마리가 공격하면 방막할때 생명력 회복력이 없거나 조금이기 때문에
10초도 못버티고 다 없어지고 죽을라고 합니다
그래서 고방막은 필요없고 이 빌드에 필요한 수치는 딱 30%~35% 이 정도인데
현재 30%만 챙기면 될것 같아서 아르듀라 막기확률 붙은 타락 방패구해서 31% 조건을 맞췄습니다
물론 1개 치명시로 운영해야하니 재감도 필요해서 어쩔수 없었습니다
재감은 45%분 충분히 남아돌아서 비싸게 더 높은 것 구할필요 없습니다
이제 여기에 회피를 40%정도 붙여주면 아주 묘한 상황이 펼쳐집니다
너무 잘 피하기때문에 못볼수도 있겠지만,
케릭터 스텟창을 열어놓고 몹에게 맞아서 데미지가 들어오면
에너지보호막 재충전 지연시간 속성이 한순간 577% 맥스로 바뀌면서 눈깜짝할사이 보호막1틱이 찹니다
이 말은 곧 에너지 보호막 재충전 시작속도 577% 맞추면 에쉴이 조금이라도 달면 바로 찬다는 말이지요
이건 패시브 목록에 일렁임 때문인데요. 왜 저 수치로나오는지 잘 모르지만,
이 역시 총량에 20%가 아닌 x2곱연산 였습니다
그럼 이제 최종 효율좋은 회피 수치는 얼마 일까요? 네 70%입니다
최대로 올리면 83%까지 올릴수 있지만,그러면
갑옷도 회피와 에쉴이 붙은걸 써야하고 발런스가 안좋아졌습니다
물론 회피+에쉴 장갑이 너무 너무 비쌉니다 갑옷도요
회피200에 애쉴80대 장갑 너무 비싸요. 회피 150정도는 저렴하게 구할수 있습니다
공식 회피에 대한 설명은 회피가 90%이라고 해도 10대때리면 무조건 1대 맞는다고 하지만 이건 틀립니다
물론 몹이 쎈거나 약하면 차이가 있을거라 생각하고, 희귀중보스급으로 테스트 해본 결과
70%일때 평균 10회공격 후 1대정도 타격이 들어 왔습니다
효율은 50% 부터 매우 좋습니다
회피50% 부터 70%까지 한마리 공격은 아주 크게 차이는 나지 않습니다
1차 방패가 막아주고 2차는 회피가 있으니깐요
하지만 여유가 된다면 꼭 70%이상 권장합니다 다굴일때 차이가 좀 납니다
이제
스킬 입니다
낙뢰
주문메아리 신중한시전 효과집중 번개숙련
총마나786 이지만 무리 없이 잘 돌아 갑니다
전기불꽃(12레벨) 변경 후 메타 에너지가 다시 빠릿빠릿 찹니다
전도 가속 관통 무적 비전의속도
치명타 시 시전
서리방벽(10렙) 서리방벽(10렙) 연속주문 탄력 서리방벽(10렙,보스) or 시체폭발7렙 맵핑
이젠 풀 환영석작 경로석을 쓰니 강화보스들은 딜이 또 밀려서 보스전은 3방벽쓰고 있습니다
맵핑은 시체폭발로 변경하면 좀 더 빠르네요
거대보석 12시쪽 순수한힘 힘뻑젖음 번개신속을 빼니가
풀파티에서 보스딜이 좀 부족해서 다시 채용 했습니다
한기의 방어구
후려갈기기 서리연결부 냉기숙련 결빙
으스스한 연회
방패돌진 (스킬이 바릿빠릿 안나가서 자주 쓰진 않지만 균열 나올때만 잠깐씩 씁니다)
새로운활력 <<< (이거 하나만 넣어도됩니다)
혼란유발 물리숙련 터져나오는역병 독액바르기 (젬이 5칸이라서 그냥 이것도 다 채웠습니다)
번개 면역용몹 보조로 방벽터트리기 스킬
서리방벽 19~20레벨 = 냉기관통
얼음폭발(10레벨) = 우주의영사
필요한 아이템
마나통 늘리는템은 전혀 필요하지 않습니다
총 필요한 아이템 옵션은
게인데미지 ,치명타, 생명력 , 에너지보호박,에너지보호막 재충전 시작속도,에너지보호막 재충전 속도
회피 저항력 시전속도 약간 입니다
전 치명타 100% 매니아라서 이렇게 했지만, 효율은 90%부터 최소는 75% 이상 입니다
마나재생은 없어도 되지만, 아르듀라방패에서 자동으로 딸려오니 따로 맞출 필요없습니다
마법봉은 저렴하게 2게인에 치명타만 높으면 됩니다 딱 이것만 중요합니다
투구는 에쉴이 높을수록 회피력이 많이 오릅니다 그 이유는 패시브에 기만의가면입니다
제것도 싼거지만 41%가 오릅니다
주요옵은 에너지쉴드 치명타 체력
장갑 역시 에쉴이 높거나 회피력이 높으면 좋지만 비쌉니다
비교적 회피150정도에 에쉴 저항템은 저렴한것 같습니다
방패 재감45%면 충분하고 비교적 저렴합니다
갑옷 정신력 최하50부터 필요하며 딱 치명타시 + 한기방어구 + 으스스한연회 3가지 쓰면 딱 맞습니다
에쉴350~400초반은 비교적 저렴합니다 (인첸트 에너지 시작속도 가속옵이 좋습니다)
아이템은
기존 있던거 활용해서 많이 변하진 않았습니다
패시브
95렙 기준이라서 렙업을 한다면
에너지 보호막 재충전 속도 증가를 계속 찍어서 틱당 1200이상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youtu.be/jWWbguenIa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