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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리어] 워리어 토템 빌드 소개 (장문 주의) + 영상 추가

크랏수스
댓글: 8 개
조회: 2550
추천: 4
2025-04-22 20:06:50
0.1.0 때는 토템 타이탄만 했고
0.2.0 때는 토템 워브링어로 96까지 했는데
키타바는 안해봤지만 워리어 공용으로 토템 빌드를 쓸 수 있겠다 싶어서 글 작성합니다.

한가지 먼저 언급하자면 0.2.0 때 노전직으로 90까지 무난하게 키웠고
결전 10개짜리 드랍으로 먹어서 한번에 3차 전직까지 아무 문제 없이 했고
4차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판단 됩니다.
물론 번개창같이 모든 몹을 몰살하거나 그런 빌드는 아니고
최대한 안전하게 광역으로 맵핑하는게 목표인 빌드입니다.

타이탄은 육중한 형체의 소형 패시브 50% 증가로 인해 더 넓고 더 강력함을,
워브링어는 토템에 연계된 선조 소환으로 고기 방패와 소소한 버프, 그리고 피격 데미지 20퍼 감소로 단단함을,
키타바는 아시겠지만 최고로 단단묵직하게 가능할걸로 예상됩니다.  

토템은 무기에서 근접 스킬레벨과 힘, 공격시 원소피해, 그리고 홈에 박는 기민성의 룬으로 인한 스킬속도
이렇게만 영향을 받습니다.
이 중에 원소피해는 속성 주입 보조잼들을 안쓴다면 없어도 무방합니다. 
다만 반지나 장갑에서 챙길 수 있는 원소 플랫딜에는 영향을 주므로
챙길 수 있다면 챙기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주입 사용시 양손 100프로씩 총 200프로 챙기면 생각보다는 딜에 영향을 줍니다)
공격 속도는 무기에 달린건 적용이 안되는데 장갑과 패시브에서 얻을 수 있는 수치는 모두 적용됩니다.
후술하겠지만 충격파 토템이 공격속도가 오르면 DPS가 크게 상승해서 챙길 수 있다면 챙기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플레이 하실 때 설정에서 컬링을 체크해주시면 엄청나게 날리는 돌가루들을 안 볼 수 있고,
되도록이면 화면 흔들림도 꺼주시는게 좋습니다. 토템이 공격 할 때마다 강타라서 화면이 흔들리거든요.

1. 사용 스킬
이 빌드는 맵핑용과 보스용 스킬로 나뉩니다.
사실 기존 토템빌드와 별건 없는데
닌자 사이트 보면 선대의 토템 쓰시는 분들이 산산조각으로 맵핑하는데 
써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몹들이 돌격해오는데 선대의 토템이 붕 떠서 땅 내려 찍어서
충격파 쓸 때까지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립니다.
균열이나 환영등에서는 방심하면 둘러쌓여서 기절걸리고 죽습니다.
그래서 맵핑은 충격파 토템으로 하고, 보스전만 선대의 토템으로 진행합니다.

그리고 토템은 스킬레벨이 가장 중요한데 아래 셋팅대로 하시면
최대 레벨인 40이 가능합니다.
다만 여기에 필수가 스킬젬에 타락해서 +1해서 21레벨로 만드는 건데
이게 최소 5솟에 퀄리티작에 21레벨 스킬잼은 보통 15디바인 이렇게 하므로
20레벨짜리 써줘도 아틀라스 맵핑에는 무리가 없습니다.
다만 토템을 계속 하실거라면 언젠가는 사거나 만드셔야 합니다.

1번 무기 슬롯은 공격형, 2번 무기 슬롯은 방어형으로 해서 
토템 깔고 공명하는 방패로 방어구 파괴하고 방막올려서 생존을 챙기는 식으로 셋팅했습니다.

보조잼은 중요도 순으로 나열했습니다.

-충격파 토템 
0.2.0 들어와서 엄청나게 너프를 먹였다가 (스탠섭 확인해보니 10만 나오던 DPS가 2만까지 줄어듬)
자기들도 좀 심했다 싶은지 본체 딜은 좀 깍고 공격 속도를 크게 버프 시켜줬습니다.

무도의 속도(공격속도 20% 증가) : 초반에 가장 먼저 사용하면서 엔드게임까지도 필수입니다.
내뻗기(정확도 하락, 범위 35% 증가) : 효과 집중보다 5% 더 넓고 확고한 기술을 찍기때문에 패널티가 없습니다.
또 효과 집중은 비공격 범용적으로 쓰이므로 되도록 내뻗기를 사용합니다.
일단 토템의 자체 공격 범위가 넓어야 맵 클리어가 시원시원 해지므로 넣어줍니다.
영감(스킬 소모 비용 30% 하락) : 워낙 자주써야하는데 혈마법으로 인해 40렙 기준 피 소모량이 660정도라서
영감과 목걸이에서 무아지경을 챙겨서 총 40%의 소모 비용 감소를 챙겨주면 530정도 됩니다.
이게 사실상 초당 생명력 재생 보다 상위 효과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거 없으면 토템 쓰다가 맞아 죽습니다.
원소 주입(각 속성별 데미지 25% 추가) 또는 처형(낮은 생명력 상태 적에게 50% 증뎀)
화염 냉기 번개 중에 자기가 가지고 있는 가장 높은 원소데미지를 가진 속성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처형같은 경우 깊은 탑의 응시 투구를 사용하신다면 넣어주시고
우버보스 잡을때만 선대의 전사 토템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일반 맵핑시에는 선대의 전사 토템이 워낙 쎄서
맵 보스전은 시작하자마자 끝나기 때문에 필요 없습니다.
가시 지대(50% 확률로 가시지대 생성) : 토템의 설명을 읽어보시면 "강타가 명중하면 가시 지대가 분출됩니다"
라고 써있는데, 가시 지대는 이속 30%감소를 걸어주는 장판형 광역 디버프인데, 
토템이 공격 할 때 이 가시지대가 분출되면서 별도의 추가 데미지를 줍니다.(40레벨 기준 4000정도)
겨우 4000이라고? 생각이 드실텐데, 이 가시지대가 깔리면 토템 하나가 공격 한 번에 하나의 가시 지대 분출을 
하게 되므로, 한 방은 적지만 우린 최소한 3개의 충격파 토템을 깔게 되므로 12000정도의 광역 데미지를 토템에 추가하는 거나 마찬가지입니다.(물론 그래도 한방은 약하긴 함)
위에 언급한 공속 버프와 맞물려서 엄청난 가시 지대 분출쇼가 가능합니다.
이 가시 지대는 토템에 종속된 데미지라서 다른 스킬로 가시 지대를 깔아도 토템에 나오는 가시 지대의 데미지를 따라갑니다. 근데 애초에 가시 지대를 깔 수 있는게 이 보조잼과 지진 스킬 밖에 없긴 합니다
지진 스킬을 채용하면 뺄 수도 있는데, 지진 스킬이 후술하겠지만 쿨타임이 걸리게 되므로 없을 땐 좀 아쉬운 감이 있어서 사용 합니다. 만약 지진에서만 가시 지대 쓰시는거에 만족하신다면 
중량이나 다른 보조잼 사용하셔도 됩니다.

만약 가시지대를 쓰지 않으신다면 중량 추천 드립니다.(깊은 탑 투구 사용시엔 원하는 원소주입 1개+처형)


초반 육성구간에는 무도의 속도,과잉,가시 지대 쓰시다가 나중에 패시브에서 토템+1 노드 찍게 되면 과잉을 빼시면 됩니다.
엔드게임에서 과잉 안쓰는 이유는 토템을 너무 자주 깔아야되서기도 하고 3개로도 충분히 운용이 가능해서 귀찮고,
혈마법으로 인해서 피 빠지는게 부담되서 안씁니다.

-선대의 전사 토템
산산조각 또는 몰려오는 강타
광역딜의 시원시원함은 산산조각, 보스전 극딜용은 몰려오는 강타입니다
산산조각도 보스전에서 충분히 쓸만합니다.
다만 산산조각은 방어구를 소모해서 강력한 딜을 하고 비교적 광역이고
몰려오는 강타는 방어구 소모 없이 평균적으로 강한 딜을 내지만 범위가 좁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건 취향 문제라 써보시고 결정하셔도 됩니다.
참고로 이 두 스킬은 21레벨 스킬들이 주얼러 오브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서 저렴한 편인데
산산조각은 퀄리티마저 안해줘도 되서 (정확도 옵션인데 확고한 기술 패시브 때문에 의미 없음) 더 저렴합니다.
몰려오는 강타는 퀄리티 작 해주면 혼미 축적인데 있으면 좋긴한데 밑에서 언급 할 공명하는 방패에서 
방어구 파괴시 혼미 보조잼을 사용하시면 없어도 큰 문제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각 스킬 써보시고 취향 맞는거 쓰시면 됩니다. 
맵핑 보스전에서는 산산조각이 편하고, 우버보스들에서는 몰려오는 강타가 더 강한 느낌이긴 했습니다.
(산산조각이 방어구 파괴를 자꾸 소모시켜서 타격마다 다시 걸어줘야하는 불편함 존재)

묵직한 휘두르기(35% 증뎀, 공속 10% 감소) : 대표적인 깡딜 보조잼 
효과 집중(범위 피해 30% 증가, 범위 50% 감소) : 범위 감소가 좀 거슬리긴 하는데, 어차피 우리는 범위를
패시브에서 챙기므로 크게 거슬리진 않습니다.
중량(물리 최대 데미지 30% 증가) : 이게 맥뎀만 올려주는 보조잼이긴 한데, 만약 깊은 탑 응시 투구를 사용하시면
패시브에서 찍는 행운으로 인해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깊은 탑 응시 투구를 사용 안하시면 공명하는 방패에 피부 찢기를 넣어 출혈을 유발해서 유혈 충동을 넣거나 해도 됩니다. 
원소 주입(각 속성별 데미지 25% 추가) 또는 처형(낮은 생명력 상태 적에게 50% 증뎀)
충격파 토템에서 말한대로 일반 맵핑시에는 원하시는 원소 주입 사용하시고 깊은 탑의 응시 투구 사용시 우버보스전에서만 처형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산산조각 사용하시는 분들 중 충격파가 세갈래로 나가는 격변을 쓰시고 싶으시다면
중량이나 원소 주입을 빼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 지진
지진은 무기 데미지가 중요한데 스킬레벨과 힘, 공격시 원소피해 등을 챙기면 무기 데미지는 사실상 챙기기
매우 어려워서 지진 자체의 데미지는 포기합니다.
다만 맵핑시 쾌적함을 위해서 깔리는 가시 지대의 크기를 최대한 늘려줍니다.
토템을 먼저 깔고 원하는 위치에 지진을 사용하면 깔린 가시지대에서 토템의 강타로 가시지대가 분출됩니다.
(데미지는 토템의 가시지대 데미지 따라감)
지진을 이렇게 셋팅해서 쓰고 안쓰고가 일반 맵핑에서 생각보다 체감이 큽니다.

광장(범위 50% 증가, 6초 쿨타임 제한) : 50% 범위 증가 때문에 사실상 필수이고 아래의 전쟁의 주과도 조합이 좋습니다
전쟁의 주먹(6초마다 범위20% 증가, 데미지 30% 강화) : 6초라는 제한이 있지만 어차피 광장 때문에 6초 쿨타임이 있어서 같이 써주기 좋습니다.
강해진 효과(범위 30% 증가) : 범위 늘리는 가장 대표적인 보조잼, 40%였는데 너프되어서 슬픔
갈취자(지표면 지속 시간 50% 증가) : 지진이 터지는 시간을 늘려 줍니다. 보통은 지진에 빨리감기를 쓰지만 우리는 가시지대를 최대한 유지시켜줘야 하기때문에 갈취자를 쓰면 지진을 깔고 폭발하는데 6초가 걸리므로, 쿨타임이 바로 돌아와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만연(지대 효과 스킬의 효과범위 초당 20% 증가, 최대 100%) : 가시지대의 범위를 미친듯이 넓힐 수 있는 보조잼입니다. 다만 5초 후에 최대 넓이를 가지게 되므로 시간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나중엔 맵핑시에 만연으로 지진을 원거리 저격용으로 깔아놓고 충격파 토템으로 가시지대 스나이핑(?)이 가능하기 때문에 쓸만합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면 가시지대는 위에서 설명한대로 충격파 토템에 종속된 데미지를 가지고,,
또 가시지대 분출이라는게 깔린 가시지대를 소모하는게 아닌 가시지대가 있을 시 추가 데미지를 주는 형식이라
되도록이면 저레벨을 사용하셔서 사용시 HP 소모를 줄이는게 낫습니다.


- 공명하는 방패
우리가 토템 깔고 하는 건 폭풍 보주 깔고 공명하는 방패로 방어구 파괴하면서 체젠과 방패 막기로 버텨야 합니다.
0.2.0에서 방어구 파괴가 되면 20% 증뎀이 되므로 더 열심히 방어구 파괴를 해주시면 됩니다.
(워브링어는 직업 패시브로 토템이 알아서 방어구 파괴 해줍니다)
다만 일반 맵핑에서는 잡몹들은 충격파 토템에 쓸려나가므로 쓸일이 없고
잘 안죽는 레어몹이나 보스, 우버보스 아니면 별로 쓸일이 없긴 합니다.
방어구 파괴자를 대신해서 쓰셔도 되는데 쓰다가 죽는 경우가 있어서 공명하는 방패를 사용합니다.
방어구 파괴 속도가 답답하시면 방어구 파괴자를 쓰셔도 됩니다

자세 파괴(방어구 파괴시 혼미 8초) : 혼미에 걸리면 기절축적이 더 쉬워지므로 넣어줍니다
우버보스도 방어구 파괴가 되서 혼미에 걸리면 선조들이 공격 하면서 우리가 방패 돌진을 써줄 경우
첫 강력 기절이 굉장히 빨리 오게 됩니다.
격노(타격 시 격노 3 획득) : 증뎀용입니다. 정확하진 않은데 토템은 격노가 실시간 반영이 아니라 소환 했을 때
기준인거 같긴한데, 어쨌든 폭풍 보주와 함께 격노를 빠르게 쌓기위해 사용해줍니다.
철거자(방어구 파괴량 50% 증가) : 방어구 파괴자(스킬)에 비해 낮은 방어구 파괴를 이걸로라도 늘려줍니다.
수치상으로 방어구 파괴자는 동레벨에서 타격당 3배 정도 방어구 파괴량이 높습니다.
요지부동(방패를 들고 있을 시 상태이상 한계치 100% 증가) : 0.2.0때 새로생긴 보조잼인데 빙결이나 기절 같은 
상태이상을 공명하는 방패를 사용하면서 방지 할 수 있어서 씁니다.

마지막 보조룬은 마찬가지로 재화를 아끼시거나 공명하는 방패를 사용시 이동이 편하시게 하시려면 기동성을,
출혈이 필요하다면 피부 찢기, 피흡이라도 하시겠다 하시면 생명력 도둑, 방어구 파괴를 조금이라도 빨리하겠다면
파편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 폭풍 보주
격노로 인한 데미지 상승과 덤으로 초당 생명력을 채우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데미지는 의미가 없으므로 3레벨 스킬잼으로 사용합니다. 

격노의 샘(격노 수급) : 보스전에 유용한 옵션
피의 샘(최대 생명력의 최대 2% 초당 재생) : 보스전이나 빠르게 피를 채워야 할 때 깔아줍니다.
어떤 워리어든 셋팅만 되면 피의 샘 효과로 생명력 재생을 초당 1000을 근접하거나 넘길 수 있습니다.
비전의 속도(주문 시전 속도 20% 증가) : 조금이라도 빨리 폭풍 보주를 깔기 위해 넣어줍니다.
점멸을 채택하거나 지능이 모자라면 빼도 무방합니다.

이 외에는 지속성(스킬 유지시간 40%증가)를 안 쓴다면 넣어줘도 됩니다.(주운 판금 채택시 사용해야 함)

- 방패 돌진
이동용 + 강력 기절 유발용으로 사용합니다.
0.1.0에선 방패돌진 후딜을 점멸로 캔슬하면서 초장거리 이동도 됐는데
이번에 이동 스킬에 이동 전용이라는 태그가 생기면서 글로벌 쿨타임이 1초를 이동 스킬들이 공유하면서
점멸과 방패 돌진 둘 중 하나만 사용하는게 좋아졌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점멸의 133지능이 부담되어서 방패 돌진을 사용하고, 지능과 정신력을 장비에서 충분히 끌어온다면
점멸을 사용해도 됩니다 (우버 보스 억까 패턴 피하기는 점멸이 좋긴합니다)

기발함(재사용 대시시간 회복 속도 30% 증가) : 쾌적한 사용을 위해 채택합니다. 
새로운 활력(사용횟수+1, 재사용 대기시간 회복 속도 50% 감소) : 기발함과 사용시 사실상 연속으로 3번 사용 가능해집니다.
압도(기절 축적 50% 증가) : 보스들에게 강력 기절을 빨리 시키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근접 전투(거리가 즐어들 수록 25% 증뎀)큰 데미지 = 기절 축적 상승이기 때문에 사용합니다
보스전에서는 초근접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기세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짓밟는 지대(힘 스텟비례 충격파 데미지) : 힘의 최대 150% 물리 피해 추가라 
보통 힘이 최소 400 좀 넘는 걸 감안하면 무기 하나 들고 때리는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5소켓이 부담스러우시면 짓밟는 지대나 근접 전투 빼셔도 무방합니다.


2. 정신력 스킬
토템은 본체가 아닌 토템이 별도의 무기로 공격하는 스킬이라 
재의 전령, 얼음의 전령, 냉기의 전령은 동작하지 않습니다. 
(생명력 흡수나 인내충전 격분 충전등도 보조잼에 따라 조건이 만족되면 토템이 얻는거라 의미가 없음)
다만 피의 전령이 동작하기는 하는데 출혈을 챙기기 힘들어서 크게 의미는 없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생존 위주로 셋팅했습니다.

정신력 스킬은 목걸이나 갑옷에서 가져오는 정신력 수치가 다른 경우가 많아서
필수 스킬과 선택으로 나누겠습니다.
일단 필요 최소 정신력은 총 102가 필요합니다(기본 수치 100+ 장비 2+@ )
목걸이나 갑옷에서 한부위 이상 정신력을 챙기셔야 운용 가능합니다.
(무기에 정신력 15 영혼핵으로도 되긴하는데, 이러면 기민성 룬이 빠져서 결국 딜 손해입니다)
최소 32 이상 챙기시면 정신력 스킬 하나 정도 더 사용하거나 극단적으로 점멸도 사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신성 모독의 최소레벨이 정신력 보조잼 8 스킬이고 
요구 지능이 61이기 때문에 여기에 맞춰서 지능을 챙기셔야 합니다.
다만 보조잼들도 사용하려면 어차피 민첩,지능을 50정도까지는 확보해야하므로 장비에서 타협을 보셔야 합니다.


- 신성 모독 8레벨 (필수)
저주를 상시 발동해서 데미지 감소를 챙기기 위해 사용합니다.
신성 모독 퀄리티 상승 효과가 점유 10% 감소인데, 이게 여기에 사용하는 스킬잼(기본적으로 60 소모), 기타 보조잼들의
요구치도 10% 아껴주기 때문에 반드시 퀄리티 작을 하셔야 합니다.
쇠약화 54 + 활력 18 + 약초학 14(소수점은 반올림 취급) = 86 정신력 점유 (약초학 미사용시 72 정신력 점유)

쇠약화(8레벨, 저주 시 데미지 감소) : 마찬가지로 지능 요구치의 61에 맞춰서 쇠약화도 레벨을 맞춰줍니다.
퀄리티 작까지 할 경우 일반몹에게는 14%, 고유적에게는 7%정도의 데미지 감소를 챙길 수 있습니다.
의식의 저주(저주 지연시간 증가, 범위 50% 증가) : 착용하면 솔직히 눈으로는 체감이 안되는데 상태창에서는
범위가 늘어서 사용합니다. 지능 모자라시면 빼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이 보조잼은 정신력 사용 안합니다.
활력(1초마다 최대 생명력 1% 재생) : 체력=마나이므로 채용 안 할 이유가 없습니다.
그리고 활력이 20의 정신력을 소모하므로 반드시 신성 모독에 사용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약초학(생명력 플라스크 효과 30% 증가) : 필수는 아닌데 목걸이나 갑옷 한 부위에서만 정신력을 챙기면
보통 애매하게 15정도가 남는데 쓸수 있는게 없어서 사용합니다.
다만 극단적으로 정신력이 부족하다면 빼셔도 됩니다.

식인 보조잼이 타격 빌드라면 정말 좋지만 토템에만 적용되고 본체에는 피흡이 안되기 때문에 사용 안합니다.

만약 점멸을 채용하신다면 지능 요구치가 133인 14레벨로 신성 모독과 쇠약화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 긴요한 시기(필수)
20레벨 기준으로 빨리감기 보조잼 사용시 7여초 마다 자동으로 피를 600정도 채워주고 
그 때 상태이상에 걸려있으면 해제 해줍니다.
(아틀라스 맵의 시간의 사슬이나 원소 저항 저하 저주는 해제 안 해줌)
타이탄이나 극단적으로 피통을 챙기지 않으면 보통 3000~3500정도의 체력일건데
대략 초당 90정도 채워주는 격이므로 사용합니다.
사용 안해도 무방하긴한데 그러면 게임의 쾌적함이 줄어들고,
무엇보다 점멸 말고는 사용 할 정신력 스킬이 별로 없으므로 사용합니다.

빨리 감기(스킬 지속시간 30% 감폭) : 10초의 쿨타임을 7초 정도로 줄여주 사용합니다

여기서 부터는 정신력이 남는 경우 선택사항입니다.
- 광폭(선택)
기본 수치인 격노 30스택 맥스일 때 기준 20% 정도의 데미지 증가를 추가로 챙길 수 있는 스킬입니다.
분명 좋긴한데 우리가 격노를 얻을 수단이 공명하는 방패에 넣은 격노 보조잼하고
폭풍 보주에 달린 격노의 샘, 워브링어라면 토템 소환시 가끔 받을 수 있는 함성 버프로 인한 타격당 10의 격노,
그리고 주얼에서 챙길 수 있는 근접 명중시, 혹은 피격시 격노 이렇게 있어서
선택지들 중 그래도 제일 능동적인 선택지입니다
다만, 격노당 물리공격시 생명력 흡수 옵션은 본체에는 적용 안됩니다.

사용 할 수 있는 보조잼은 없습니다.


- 우월한 존재감(선택) 
옵션은 근접 적들을 기절이나 원소 상태이상을 빨리 걸게 해주는 스킬인데
솔직히 깊은탑의 응시 투구를 사용하지 않으면 없어도 되고, 사용하더라도 엄청난 체감이 드는 
스킬은 아닙니다. 다만 깊은 탑의 응시의 효과 때문에 근접 범위를 챙기므로
사실 상 한 화면 전체에 가까워지므로 덤으로 챙기는 느낌입니다.

사용 할 수 있는 보조잼은 없습니다. 

- 바람의 무희(선택)
깊은 탑의 응시 투구를 사용 안 할 경우 그나마 가장 쓸만한 스킬입니다.
회피는 없지만 적을 밀어내는 효과가 생각보다 쓸만하기도 하고
무엇보다 투사체가 날아오는지도 모르고 있다가 맞고나서 화면에서 펑 하고 효과가 나서
피통 안보고 있더라도 뭐가 있구나 하고 주의하게 되므로 생존에도 도움이 됩니다.

거리유지(밀어내는 거리 40% 증가) : 원래도 밀어내지만 생각보다 밀어내는 거리가 얼마 안되므로
이걸로라도 늘려줍니다.

나머지는 취향 껏 발동시 출혈을 넣던지 발동시 중독등 원하는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 주운 판금(선택)
20렙 퀄리티 강화 기준 7퍼씩 총 10스택으로 70%의 방어도 상승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방어구 파괴를 공명하는 방패로 하거나 아니면 방어구 파괴자를 사용해야 하는데
일반적인 맵핑에서는 충격파 토템이 이미 다 죽이기 때문에 근접해서 방어구 파괴하기도 전에 다 죽어있고
보스전 정도에서 쓸만하긴 한데, 문제는 방어도 70% 올랐다고 죽을게 안 죽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방어도롤 올리고 싶다면 고려 해볼 수 있는 선택지입니다.
주의 하실 점은 일반 보스야 보통 3초안에 끝나지만 우버 보스들에게 10스택 버프를 얻으려면
적어도 10초마다 한 번 씩 방어구를 파괴해야 하는데, 방어구 파괴가 12초 지속이라
반드시 선대의 토템에 산산조각을 쓰시거나 혹은 약점 이용 보조잼을 사용하셔서 
방어구 파괴를 지속적으로 소모해줘야 주운 판금 10스택 유지가 가능해집니다.
여담으로 워브링어의 전직 패시브의 데미지 비례 방어구 파괴는 토템이 입히는 데미지로 
방어구 파괴가 가능하지 본체가 그걸로 주운판금의 효과는 얻을 수 없습니다.

지속성(스킬 지속시간 40% 증가) : 7초의 버프 유지 시간을 11초 대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 점멸(선택)
최고의 이동기입니다. 
다만 방패돌진에서 언급한 것 처럼 0.2.0에서 방패돌진 후딜 캔슬 점멸이 막혀서
채용 가치가 많이 낮아졌습니다.
그리고 점멸의 최소 지능요구치가 133인데, 최정점 투구를 쓰는거라면 쉽게 가능하지만
일반적으로는 힘을 너무 많이 패시브 노드에서 빼야해서 몸과 딜이 빠지는 결과가 나옵니다.
거기다가 점멸을 사용하려면 정신력을 한 부위만 챙겼다면 긴요한 시기를 포기해야 할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다만 점멸을 쓴다면 방패돌진 자리에 도약이나 기타 스킬을 사용 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채용 한다면 우버보스의 억까 패턴 피하기와 짜증나는 지형등에서 활약 할 수 있습니다.

기발함(재사용 대시시간 회복 속도 30% 증가) : 점멸을 사용한다면 필수1
비전의 속도(주문 시전 속도 20% 증가) : 점멸을 사용한다면 필수2



3. 패시브

일반적인 토템 딜 + 범위 셋팅 노드입니다.
96렙 기준이고 공격 범위 부분 줄여서 찍으시다가 레벨 업 하면서 늘리는 방식으로 찍으시면 됩니다.
초반에는 최대한 토템 +1 패시브를 찍어주는 방향으로 찍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 근처에 있는 거인의 힘을 찍어주셔서 스킬레벨을 최대한 챙기시면 
레벨업은 토템+방패돌진으로 쉽게 진행 가능합니다.
저도 위 스킬로 90까지 노전직으로 15T 돌면서 문제 없이 플레이 했습니다.
15T 이상 파밍하는데는 아무 문제 없고 환영하고 재의 중재자 고단 제외 다른 보스들은 문제 없습니다.

서두에 언급한대로 1번 슬롯은 최대한 딜 쪽으로 찍어주고
2번 슬롯은 방막을 최대한 챙겨서 생명력 재생량을 늘려서 버티는데 집중 해줍니다.
방패 막기의 경우 45% 방패 막기 확률 이상의 방패 채용 시 위 스샷대로 찍으면 방패막기 75% 달성 가능합니다.

주얼 슬롯은 5개까지 챙겼습니다.
주얼은 깊은탑 응시 투구를 사용 안한다면 
생명력 재생속도, 근접 피해 or 일반 물리 피해 or 공격 피해 or 토템 피해 중 두 가지를 선택하시고
나머지 하나는 토템 설치속도나 무기교체 속도가 유옵입니다.
피통을 늘려 버티고 싶다면 장대한 파장 루비 3개 쓰시고 2개는 자유롭게 사용 가능합니다.


0.2.0 들어서 워리어에게 가장 핫한 깊은 탑 응시 투구를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찍어주시면 됩니다.

큰 틀에선 변하지 않고 9시쪽의 토템 딜 부분을 빼고 낮은 생명력일 때 증뎀 위주로 찍어줬습니다.
다만 주얼 슬롯이 4개 사용 가능합니다.
이 경우에 주얼 옵션은 생명력 재생속도, 접근 범위, 근접 피해 or 일반 물리 피해 or 공격 피해 or 토템 피해 중 한 가지, 나머지 하나는 토템 설치속도나 무기교체 속도가 유옵입니다.


개인적으로 범위가 좁으면 답답해서 범위를 많이 찍어줬는데
이게 싫으시면 빼고 주얼 슬롯을 늘리거나 딜을 찍으셔도 됩니다만, 우버보스 그것도 재의 중재자 고단급 아니면
나머지는 이렇게 해도 문제 없이 클리어 됩니다.
의식 4단이나 탐험 보스 4단도 이상 없이 클리어 했습니다. 
재의 중재자는 2단까지는 처음 레이저 쓰게 만들고 좀 시간끌다 딜하면 패턴 안보고 처리 가능합니다.
(몰려오는 강타 기준입니다)


타이탄,워브링어,키타바 각각 전직 어샌에 따라서 당연히 임의대로 수정하시면 됩니다.

4. 아이템 셋팅
각 부위별 챙겨야 하는 옵션을 적어보면
무기 슬롯1 - 양손 철퇴 2개 : 근접 스킬레벨 +7, 힘, 공격시 원소피해 
그리고 이번에 생긴 기민성 룬 때문에 타락시 홈 3개인게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무기 베이스는 참나무 대망치가 기절 축적 때문에 제일 베스트이긴 하지만
그러면 무기선택 폭이 너무 좁아지므로 아니어도 무방합니다.
위에서 언급한대로 공격시 원소피해도 원소 플랫딜이나 원소 주입 보조잼들을 사용한다면 유옵입니다
그리고 무기를 고르실 떄 가장 주의하실게 거인의 피로 인한 힘 요구사항입니다.
템 셋팅이 완료되면 400정도의 힘을 가지게 되므로 힘 요구 사항을 130이하로 검색하시는게 좋습니다.
다만 이러면 가격이 미쳐 날뛰므로 초반엔 최정점 부족가면으로 능력치 요구사항 50% 감소를 받으면서
저렴한 7스킬 양손철퇴 사용하시다가 자본이 쌓이실 때 최정점말고 다른 선택지를 고려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무기 슬롯2 - 한손 철퇴 - 근접 스킬레벨 +4이상, 힘, 공격 속도
어차피 딜을 하는 건 아니기 때문에 무리해서 양손 들 필요 없고, 공격 속도 빠른게 좋긴 합니다.
다만 이건 가장 가성비이고, 기민성의 룬 때문에 가장 좋은건 근접 7레벨,힘, 공격속도에 3홈 뚫린 양손 철퇴가
가장 좋긴합니다만 매물 자체가 매우 희귀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셉터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지능 요구사항을 잘 맞추셔서 해골 전사 소환이 달린 셉터를 사시는 겁니다.
8레벨 해골 전사 소환의 지능 요구치가 61이라 이게 가장 좋다고 판단됩니다.
해골이 큰 도움이 되는 건 아닌데 순간순간 날아오는 투사체 한 방이라도 막아주는데 씁니다.
유효 옵션은 접근한 동료 피해 증가, 힘이고 소켓에는 영장류 부적을 넣어서 접근 동료 데미지 올리시면 됩니다.
만약 깊은 탑 응시 투구를 사용하신다면 힘 포기하시고 접근 범위 늘리시면 됩니다.

무기 슬롯2 방패 - 처음에는 불사조의 비상 방패로 최대 3퍼 체젠을 챙겨주시다가
불사조 방패 빼고 마을에서 폭풍 보주 없이 체젠이 600이 넘으시면 다른 방패 써주셔도 됩니다.
방패는 종류가 많아서 취향 따라 써주시면 되는데,
제가 추천드리는 건 막기 확률 45% 이상과 높은 방어도, 물리 피해 추가 감소가 높게 붙고 힘 생명력이 붙은 방패입니다. 막기 확률이 45퍼가 되야 위의 패시브대로 해도 75%의 방막이 가능해집니다.
저항은 슬롯 1번 기준으로 맞추기 때문에 의미 없습니다.

목걸이 - 근접 스킬레벨 +3, 정신력, 생명력, 기타 부족한 저항이나 방어도
근접 스킬3에 정신력 그리고 높은 생명력 까지 챙기면 가격이 그냥 10디바인대가 되므로
정 안될경우 목걸이에서 정신력을 포기하고 갑옷에서 챙길 수도 있습니다.
추천 성유 스킬은 깊은 무아지경으로 소모비용 10퍼 감소와 공속 8퍼 챙기시면 됩니다.(가격도 저렴한 편)
체력 소모가 감당 되시는 분들은 범위나 증뎀 바르시면 됩니다.

목걸이에서 올던의 우상을 써서 토템 수를 늘려주는 방법이 있긴한데,
이러면 갑옷에서 정신력이 사실상 강제되고, 믿음의 분광기 +3레벨이 사실상 강제되므로
일반적으로 추천은 안드립니다. 

반지 - 플랫 데미지(물리 피해를 추천), 힘, 생명력, 부족한 저항

투구 - 최정점 부족가면(되도록이면 카오스 저항 높고, 생명력 재생속도 타락옵션)
2홈으로 효과범위나 생명력 %를 영혼핵으로 챙기는 거 보다 생명력 재생속도 옵션이 게임이 더 쾌적합니다.
다만 타이탄처럼 피통이 더 크고, 전직 패시브에서 소형 패시브 50% 증가로 체젠을 더 챙기거나
키타바 처럼 깡으로 5%의 체젠을 챙길 수 있다면 2홈이나 정신력 타락등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는 최정점을 벗고 깊은 탑 응시 투구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타락 옵션은 동일합니다.
갑옷 - 높은 방어력, 힘, 생명력, 부족한 저항, 초당 생명력 회복, 정신력
되도록이면 강철 판금 갑옷을 사용하셔서 최대 초당 2.5% 회복 옵션을 챙겨줍니다.
정신력은 목걸이에서 챙기지 못했을 경우에 갑옷에서 챙겨줍니다.
목걸이에 정신력에 근접 스킬레벨 3까지 챙기면 가격이 사악해지므로
방어도롤 좀 포기하고 갑옷에서 정신력을 챙겨 볼 수 있습니다.
장갑 - 근접 스킬레벨 +2, 공격속도, 플랫 데미지(물리 피해 추천)생명력, 부족한 저항이나 스텟
생명력 까지만 챙겨도 가격이 굉장히 비싸지기 때문에 어느정도 타협이 필요합니다.
장화 - 이속 35%, 힘, 생명력, 부족한 저항
신발이 이렇게 옵션이 붙고 저항이 높아지면 가격이 굉장히 비싸기 때문에 이속을 낮춰서 30퍼에서 찾아 보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깊은 탑 응시 투구를 쓰시는 경우에는 홈에 수 부적을 사용해서 접근 효과 20%를 챙겨줍니다.
허리띠 - 힘,생명력,부족한 저항,생명력 즉시회복 20~30%,호신부 슬롯 +3
레어 벨트 쓰시면 생명력 즉시회복이 은근 효과가 좋습니다.
다만 물약을 즉시회복 물약 쓰신다면 방어도나 기타 옵션 써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깊은 탑 응시 투구를 사용한다면 리슬라사 벨트를 써주셔서 데미지를 높혀 주시면 됩니다.
다만 이러면 다른 부위에서 저항을 엄청나게 챙겨야 되는 점을 주의해야합니다..
호신부 - 빙결 호신부 고정에 나머지는 취향대로 하시면 됩니다.
저는 감전이 너무 아파서 감전 고유 호신부하고 황금 호신부로 매찬 사용중입니다.
==========================================================================
평범한 15T 도는 영상 (깊은 탑 응시 투구 사용)

졸면서 해서 버벅거린거 양해해주세요



어쩌다보니 워리어만 하고 있는데
워리어 분들 즐겜하세요


Lv31 크랏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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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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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차탄퀴레25-04-22 2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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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 선조의 토템만 2개 사용중이었는데 이거 또 신박하네요 빌드 소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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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테라재미똥25-04-22 2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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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신력잼 극한타격은 적용안되는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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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크랏수스25-04-22 2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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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게 착각 할 수 있는데, 낮은 생명력이라는게 몬스터가 아니라 나입니다.
    그래서 내가 낮은 생명력 상태일 때 50퍼 증뎀인데
    낮은 생명력을 유지할 방법이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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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테라재미똥25-04-22 2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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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랏수스 아..그러니까 정신력잼은 내 피가 낮은 상태고 깊은투구는 몹피가  낮다 이말씀이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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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크랏수스25-04-22 2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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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테라재미똥 네 맞아요
    깊은 탑 투구는 
    접근해 있는 적들이 낮은 생명력 상태인 것으로 간주 라서 
    패시브에서 낮은 생명력 적에게 주는 증뎀을 찍는거고
    극한 타격은 적이 아니라 내가 입니다.
    원문으로 보면
    Supports Persistent Buff Skills, causing you to deal increased Attack Damage while on Low Life while the Supported Skill is active.
    이거라서 내가 낮은 생명력 상태일 때 해당 보조잼을 박은 유지형 버프가 활성화 되어있을 때 증뎀이라고 써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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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짜가왕초25-04-23 0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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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와 새로운 빌드네요 ㅎㅎ 멋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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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꼰25-04-23 1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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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젬링으로 충격파+선조 사용중인데 빌드 자료가 너무 없어서 답답했습니다.
    덕분에 어느정도 해결 방법을 찾게 되었습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워리어가 아니라서 똑같이는 안되겠지만 꽤 많은 참고사항이 있네요.
    빌드 완성하면 저도 젬링 충격파+선조 빌드 공략 올려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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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lank공백25-04-23 1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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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충파토 맵핑 개추~!!! 저거해봤는데 성능은 고트임!!
    단점이 밤에하면 번쩍번쩍거려서 눈이좀 피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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