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전 2022년 1월 모험가 리마스터 당시 다크나이트 유저끼리 의견이 갈렸던 영역이 있습니다.
1. 다크 레조넌스는 버프 지속시간 증가 어빌리티를 강제화 하는 족쇄이다. 상시화 혹은 패시브화, 타 스킬 이관 등을 건의하자.
2. 기존 유저가 버프 지속시간 증가 어빌리티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1번을 통한 구조 변경은 불쾌한 경험을 유발한다.
저는 그 당시 열렬히 1번을 지지하였고 열심히 문의했었습니다만,
의견 충돌 도중 자유게시판까지 나아가 다른 논점으로 여론 몰이가 선동되었고 결국 족쇄만 남았네요.
결국 버프지속시간은 유니온과 아티팩트 등의 요소로 보충이 가능한 수준에 이르렀고,
다크 레조넌스 구조는 불편함만 남게 된 걸로 보이는데 지금 다크나이트 유저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는 그 당시 이 직업에 애정을 가지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구조를 위해 진짜 의견내고 노력했어서 닼나가 너무 좋은데, 자꾸 족쇄 볼 때마다 마음 한 켠이 너무 아쉽더라구요.
오늘 디렉터 님의 행보를 보면 다 해줬잖아 처럼 공통된 의견으로 건의를 넣으면 다 해주실 것 같아서 글 남겨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