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제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신성] 신사 레이드 셋팅&힐링 tip

바나스
댓글: 22 개
조회: 9763
추천: 9
2010-12-17 13:06:04

 

안녕하세요.

Abyss n Cool Empire 힐사제 Vanas 입니다.

 

신성사제는 항상 각자의 취향에 따라서 셋팅이 상당히 많이 달라지게 되더군요.

제가 개인적으로 효과적이다라고 생각하는 셋팅에 대해서 써보고자 합니다.

 

대격변 힐링은 엠 소모 대비 최다의 힐을 할 수 있는가가 관건입니다.

리분때는 빈칸채우기 식 난사와 닥소생질로도 어느정도 ehps(유효치유량 per sec)를 올릴 수 있었으나

이제는 그렇게 단순하고 무식하게 난타하는 식의 힐링은 불가능합니다.

대격변 레이드 인던 디자인 자체가 공대에 광역 피해를 주는 경우가 많고 (ex.키마이론, 네파, 등등)

이를 가장 빨리 채울 수 있고 엠을 어떻게 관리 하느냐가 관건입니다.

 

항상 네임드를 잡고나면 힐스킬 내역을 보면 1.치기 / 2.치마 / 3.빛의반향(신성특화도) / 4. 회기 내지 성역힐 정도 되더군요.

 

1. 스탯

정신력>특화도or지능>치명타>=가속

 

-가속이 구린 이유.

저도 리분때까지는 가속850이상 사제였습니다. 힐 스킬이 늦게 나가면 빈칸 채우기가 안되기때문에 극단적으로 높여서 할때도 있었죠. 하지만 대격변에서는 가속이 높으면 그만큼 엠소모가 빨라지고 오버힐이 늘어나며 적응이 되면 느린 시전시간이어도 충분히 힐을 할 수 있습니다. 템 파밍이 되면 점차적으로 가속을 늘려갈 수 있을 순 있겠지만 영던 졸업수준에서 가속은 사치라고 생각합니다. 즉 시전시간이 느리더라도 동일 엠에 더 큰 힐한방을 넣게 해주는 특화,치타가 가속보다 좋은 옵션입니다.

 

-신성특화도는 사기라고 말할정도로 좋다.

치기 위주의 공대힐을 담당하는 신사라면 신성특화도 힐량이 장난 아니라는 걸 알게 됩니다. 신성특화도가 리분시절 할리온 장신구 효과와 비슷하게 자신의 치유한 힐에 hot이 들어가는 것인데 레이드때 정말 많은 양을 채우게 됩니다.

저도 처음에는 이거 다 오버힐로 들어가는 잉여네 라고 생각했었는데 막상 레이드에서 힐을 하면 힐러들이 공대힐을 다 채우는 건 정말 힘들고 따라서 빛의 반향 힐이 의외로 유효힐로 쏙쏙 들어가줍니다. 해보시면 정말 사기다란 생각 드실거에요.

 

-따라서 템파밍을 하실때 기본적으로 체지정옵션에 특화도가 달린걸 최우선으로 삼고 치타/가속 순으로 우선순위를 잡고 파밍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가속이 100이 약간 넘는 정도이며 암흑 특성의 가속을 찍을때도 있고 안찍을 때도 있으나 적응되면 영던이고 레이드고 충분히 힐하는데 지장없고 EHPS를 더 늘릴 수 있습니다.

 

cf. 템파밍의 tip.

11티어를 기준으로 머리 빼고 4셋을 하는 것이 신사에게는 가장 좋은 4셋입니다. 일단 머리는 검은날개 강림지 막보스이자 현존 네임드중 가장 어려운 네파리안을 잡아야 그 티어를 먹을 수 있습니다. 거기에 검은날개 강림지 2넴 용암아귀를 잡으면 특화도 옵션의 체지정 천 머리를 드랍하기 때문에 머리빼고 4셋을 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네요.

 

2. 마부 보석 무엇을 박을까.

모든 보석을 정신+@가 되어 있는 보석을 박는게 좋습니다.

파란색 홈에는 정신력 40짜리를 노란색홈에는 정신,특화 보석을 박는 식이죠.

(저는 당장은 빨간색은 그냥 지능을 박았고, 노란색은 특화보석을 박았습니다. 아직 정신특화 보석이 썹에 안풀리더군요.)

얼개보석은 정신력 50몇 올라가면서 치유치타 3% 증가 보석을 박았습니다.

 

마부 역시 정신력이 올라가는 마음노래를 무기에 바르고, 손목에 정신 50 등 정신력이 올라가는 건 다 정신력으로 바르고 정신력이 없을때는 특화나 지능 위주로 바르시면 됩니다.

(제가 아직 마부 만숙을 안찍어봐서 정확히 잘 모르는데 인벤에 마부 525까지 다 정리된게 또 업네요 ㅠ 나중에 정리해서 다시 올려드리겠습니다.)

 

cf. 마나 관리하기 tip

치기를 난사하면 어쩔 수 없이 엠이 마릅니다. 리분때처럼 될수가 없죠. 그래서 익숙해지셔야 하는 것은 네임드 공략 택틱입니다. '이놈이 이제 광역기를 쓰겠구나 그러면 나는 차크라->회기->신의권능:성역 을 밀리쯤에 깔고 캐스터팟에 치기를 당겨야 겠다.' 이런 생각을 늘 미리 할 수 있을 정도로 택틱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야 합니다. 이건 경험으로 해결할 수 밖에 없고 유투브에 올라오는 많은 공략 영상들을 참고 하실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게 광역 타이밍이 아니면 치유로 탱힐을 보조하면서 간간히 피가 빠지는 대상에게 소생or치유로 힐을 보조 해야 합니다. 이때 힐을 좀 많이 쉬면서 중요한 타이밍에 폭힐을 넣을 수 있도록 엠을 관리해야 합니다. 항상 머리속에 "마나 대비ehps"를 머리속에 그리면서 오버힐을 넣지 않게 해야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몇가지 상황에 따른 내가 쓸 스킬 최적화 공식을 만들어 두는 것도 좋습니다. 네임드 3~4트 정도 하시면 그 상황에는 이 스킬이 "마나 대비ehps" 가 제일 좋아 라고 스스로 깨달아 가야 합니다.제 방법을 소개할수도 있으나 그게 정답은 아니고 결국 이는 각자가 찾아야할 문제 같습니다. 그래야 자기 손에 익숙해지고 상황대처도 빠르고 능동적으로 할 수 있거든요.

(ex. 키마이론. 반목페이즈. / 차크라는 항상 유지하고 있다 -> 공대 뭉친다 -> 바로 회기를 던지면서 성역을 활성화 시킨다 -> 성역을 공대위치에 깐다 -> 빛샘을 공대원들이 무빙없이 클릭할 위치에 바로 깔아준다 -> 캐스터팟에 치기를 날린다 이런식으로 자신이 상황마다 맞는 힐 공식을 그려 놓고 빠르게 수행해야 합니다. )

 

cf. 차크라는 항상 유지하자.

11티어 4셋 효과가 차크라 상태에서 정신력을 올려주기 때문에 언젠가는 4셋을 맞추고 그때서야 차크라를 유지하는 것을 버릇들이면 늦습니다. 영던힐할때부터 차크라를 항상 발동시켜둔 상태에서 힐하는 걸 연습하세요!

 

 

본문보다 cf가 더 기네 -_-; 요까지만 쓸게요.

 

p.s : http://www.wowmeteronline.com/browse/guildcalendar/35648#calendar 우리 길드 wmo링크입니다. 들어가셔서 각네임드별 힐링쪽 가심 제 힐 내역들 나오고 퍼센트 보실 수 있습니다. 빛의 반향의 힐량이 궁금하시면 한번 들어가서 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Lv14 바나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