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소식] 리부트 월드 설정 변경 안내 (개발자 서신)

아이콘 Roah
댓글: 10 개
조회: 4641
2024-06-20 06:41:14
안녕하세요, 리니지M 개발실입니다.

먼저, 금일 론칭한 리니지M의 리부트 월드에 큰 성원을 보내주고 계시는 저희 유저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평일 저녁에도 많은 분들께서 리니지M의 새로운 시작에 참여해주시고 계신데요, 이러한 성원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기 위해, 리부트 월드 설정 변경을 통해 게임 플레이 환경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
■ 카드 수량 조정
전설 등급 이상의 변신, 마법인형, 성물 카드 수량이 대폭 감소됩니다.
신화 등급 카드가 1종으로 변경되고, 전설 등급 카드는 변신 4종, 마법인형 4종, 성물 3종으로 변경됩니다.
구분
변신 카드
마법인형 카드
성물 카드
신화 등급
4 → 1
4 → 1
4 → 1
전설 등급
37 → 4
18 → 4
11 → 3
​우선 리부트 월드에서 론칭 스펙으로 설정된 카드 수량에 대해서 말씀드려야 할 것 같은데요, 설명에 앞서 과도하게 배치된 상위 카드 수량으로 인해 시작부터 불편함을 느끼신 유저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현재 수량의 카드를 설정한 배경은 ‘리부트 월드의 플레이 가치’를 존중하자는 취지였습니다.
인사이드M을 통해서 안내드린 것처럼, 저희는 리부트 월드를 찾아 주신 모든 분들께 파격적인 혜택들을 드리고 싶었는데요, 그 중 가장 중심에 있었던 생각이 ‘처음부터 누구나 영웅 카드를 소유하는 환경’이었습니다.

이를 위해서 샤르나의 영웅 변신 반지 보급과 상급 뽑기팩 300개를 성장패스를 통해 준비를 했고, 다행히도 많은 분들께서 큰 호응과 함께 리부트 월드를 찾아 주셨습니다.
다만 이렇게 영웅 카드의 대중화를 시도함으로써 저희가 경계해야 하는 부분이 있었는데요, 바로 ‘상위 카드의 가치를 보존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여 영웅 카드 수량의 경우, 샤르나 반지의 영향과 대량의 뽑기팩 공급 정책을 염두에 두어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했는데,
과거 대비 변신/마법인형/성물 제작 코인을 통해 전설 카드의 재료를 축적하는 것이 비교적 수월한 점도 이러한 결정에 힘을 실었던 것 같습니다.
반면 전설 카드 수량의 경우에는, 다양성 제공 목적보다 카드 합성 시스템의 특성상 하위 카드의 수량이 적을수록 상위 카드의 획득 난이도가 낮아지는 점을 가장 우려했던 것 같습니다.
특히나 신화 카드를 리부트 월드의 ‘엔드 스펙’으로 약속드렸던 만큼, 리부트 월드의 수명이 신화 카드의 가치가 얼마나 잘 보존되는지에 달려있다고 생각했기에, 충분한 수량을 배치함으로써 예상보다 빠르게 등장할 수 있는 신화 카드의 등장 속도를 제어하고자 했습니다.
그동안 유저분들께서 저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가치보다 과분하게 큰 사랑을 주셨기에 유저분들의 니즈를 잘 알고 있다고 자만을 해서 더 중요한 것을 보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론칭 스펙의 카드 수량으로 인해 리부트 월드를 기대해주셨던 분들께 의도치 않게 상실감을 안겨 드렸기에 전설 및 신화 등급 카드의 수량을 대폭 감소하고, 앞으로도 급진적으로 상위 등급의 카드를 추가하는 일은 없다고 약속드리겠습니다.
유저님들의 기대에 미치지 못한 점 다시 한번 사과 드리며, 죄송한 마음을 담아 소정의 보상을 준비했습니다.
# 곧이은 임시 점검 이후 리부트 월드 설정 변경 보상으로 상점에서 ‘개발자 서신 상자’를 100아데나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판매기간: 6월 21일(금), 23:59까지)
‘개발자 서신 상자’를 개봉하여 ‘개발자 서신’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사용 시 아래와 같은 구성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신비한 변신 뽑기팩 10개
- 신비한 마법인형 뽑기팩 10개
- 신비한 성물 뽑기팩 10개
​항상 감사합니다.
리니지M 개발실 올림

차벤러

Lv91 Roah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린M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