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이커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스트라이커 아덴창 개선안

아이콘 초냐
댓글: 14 개
조회: 2905
추천: 22
2025-03-04 16:39:51
정말 막바지에 스커가 불타오르면서 급하게 해준 느낌이 너무 많이 나긴 하지만... 이번에 Z키 받은 건 그래도 꽤나 만족스럽습니다.
16버블을 유지하면서 뇌호 호왕을 계속털 수 있으니 기믹에서의 불쾌함도 줄어들었고,
기존 불만이던 늘어지는 사이클도 Z키 버블 환급을 통해 사이클을 단축시킬 수 있어 이 부분도 꽤나 쾌적해졌다고 느꼈습니다.

다만, 너무 급하게 처리된 느낌이 강해 아직 부족해보이는 것도 사실입니다.
사실 밸런스적인 측면에서 경면, 피면 등 말은 많지만 이런 부분은 일단 차치해두고,
이번 패치에서 제가 불만이었던 부분은 "가시성" 입니다.

스마게가 이 글을 보고 패치를 해줄 가능성은 적겠지만, 미천한 실력으로 포토샵 좀 만져보면서 이렇게 하면 어떨까 싶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제 오리지널 아이디어는 절대 아니었음을 일단 말씀드립니다.
스커게에서 언젠가 보았던 이미지들을 토대로 제가 재구성해봤습니다.

1. 아덴창 개선
들어가기에 앞서, 스트라이커의 메인 컨셉인 호랑이를 반영한 아이덴티티 창을 별도로 만들어 앞으로 말씀드릴 내용을 반영해준다면 베스트이겠지만,
"젠더락 직업은 서로의 아이덴티티 창을 공유해야만한다!!!" 라는 스마게의 이유 모를 고집이 있기 때문에... 거의 불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지금 아덴창을 유지하면서는 어떻게 개선하면 좋을까?를 생각해보니,
다른 분들이 이미 만들어주신 내용을 토대로 이렇게 바뀌면 좋겠다 싶었습니다.



그림과 같이 0스택은 기존과 동일한 모습이지만,
스택을 쌓을 수록 주변 원에 게이지가 차오르면서 현재 어느정도의 스택을 쌓았는 지 보여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지금 캐릭터 옆에 있는 버블 UI는 게임 플레이 중에는 제대로 보이지도 않아서... 이쁜 쓰레기입니다. (사실 이쁜지도 모르겠음)
하지만 아덴창은 어느 상황에 있던 확실하게 인지가 되다보니 16버블은 아덴창에서 보여지는 것이 확실히 좋을 것 같습니다. (색상은 어떻게 만들어지더라도 상관 없을 것 같습니다, 이미지는 제가 허접하게 포토샵으로 만진 것이고 어차피 만들게 된다면 스마게가 알아서 할테니...)

그리고 게이지를 다 채우고나서 16버블 Z키를 활성화 하면, 기존 버블과는 다른 컬러의 버블이 차오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는 기본 버블과 Z키 활성화 버블 컬러에 차이점이 없다보니 헷갈릴 여지가 어느 정도 있어서, 
다른 컬러의 버블이 차오르면 다음 오의 스킬이 확실하게 강화된 스킬로 나간다는 걸 인지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되면 뭣같은 각물 스타트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제발 1/4토막 난 각물말고 온전한 각물 스타트좀 가능하게 해주세요


2. Z키 가시성 개선
이 부분의 아이디어는 크게 없지만, 딸랑 Z키만 있는 건 확실히 아쉽습니다...
확인해보니 초심 배마가 동일한 아이덴티티 창이었고 아마 이걸 가져온 것 같았습니다.



일단 두 직업 모두 가시성 개선이 필요할 것 같고,
자게에서 충동 데모닉 X 스킬이 괜찮은 예시인 듯하여 이런식으로 바뀌면 좋지 않을까싶어 가져와봤습니다.


3. 구슬의 축복 16버블 사운드
이 부분은 가시성이라 하기에는 조금 모호하지만, 16버블 사운드....대체 이 사운드는 어디서 나온걸까요..
이질감이 워낙 크다보니 "16버블 알림"이라는 기능적인 부분에서는 성공적일 수 있겠지만,
진짜 너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무 안어울립니다.

제발 좀 바꿔주세요....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