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코네R 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캐릭터] 할노부(할로윈 시노부) 스킬 분석, 덱조합 공략

아이콘 폰캣
댓글: 2 개
조회: 15701
2019-10-30 15:27:08


 

할노부(3성) 기간한정 뽑 : 10월30일(수) ~ 11월17일(일)

할사키(3성) 기간한정 뽑기 : 11월17일(일) ~ 11월30일(토)(예상)

할푸딩(1성) : 이벤트 배포 캐릭터

 

 

아레나를 지배하는 <할로윈 시노부>

할노부는 이전 아레나의 강캐 이리야가 출시됬을때 처럼 아레나 순위를 뒤집는 강력한 아레나 전용 캐릭터입니다. 할노부의 유무로 아레나 순위가 많이 바꾸기도 하니 아레나를 중시하는 유저분들은 할노부가 좋은 캐릭터가 되겠습니다.

 

할노부는 이리야를 저격하는 물리 딜러로, 이리야 뿐 아니라 중열까지 범위 스킬로 전열~중열 캐릭터들을 녹이다가 UB로 적을 전멸시키는 강력한 딜러입니다.

 


 

 



 

 

UB : 체력 비율이 가장 적은 적에게 물딜(특대) + UB로 쓸어트린 경우 적 전체 물딜(중) 추가

 

1스킬 : 자기의 물공(대) 증가

 

2스킬 : 중열까지 물리(중) 범위데미지

 - 리마 1탱일 경우 후열 쿄우카 끝까지 범위 딜이 들어가는 무서운 스킬입니다.

 - 일반적인 경우 중열끝까지 범위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이리야의 UB 범위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EX스킬 : 자신의 물공(중) 증가

 

 

할노부는 말그대로 강력한 범위 물딜러로써 2스킬로 중열까지 딜러의 체력을 많이 깍아둔 후 체력 비율이 가장 적은 딜러에게 UB를 꼿아 죽인 후 전체 딜을 가하면서 적 조합을 전멸시키는 강력한 아레나 딜러입니다. 체력이 금방 빠지는 이리야 뿐 아니라 전열~중열 딜러는 거의 할노부에게 쓸려나가게 됩니다.

 

 

 


 


 

 

<할노부 추천 덱조합>

1.할노부, 츠무기덱

* 1탱(2탱), 츠무기, (사렌), 할노부, 미츠키

적이 할노부 저격을 위해 후열딜러만 편성해 둔 경우, 츠무기로 후열 딜러를 땅겨와서 미츠키 방깍 장판을 깔아서 할노부로 전멸시키는 할노부 저격 방지 덱입니다.

 

2.할노부 정석덱

* 1탱, 사렌, 할노부, 미츠키, 할푸딩(수캬루)

할노부 기본적인 정석덱으로 미츠키로 방깍 장판을 깐 후 할노부로 전열~중열을 녹이는 기본 덱조합입니다. 할노부는 기본적으로 미츠키와 함께 쓰면 좋습니다.

 

3.패스트 할노부덱

* 리마, 할노부, 미츠키, 유키, 할푸딩(시오리 or 수캬루)

최초 할노부가 탱으로 맞으면서 TP를 올리고 이어서 유키가 TP주유를 해주면서 빠른 할노부 UB로 적을 전멸시키는 덱입니다. 단 리마가 물딩 탱커이기 때문에 마딜덱에는 취약해서 마딜덱에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할노부덱 카운터 방법>

1.광역 마딜덱

* 미야코, 쿠우카, 아카리, 하츠네, 할사키(수캬루)

푸딩과 쿠우카가 탱킹하면서 버티는 사이, 전체 마딜 데미지인 하츠네와 할사키를 같이 기용하면서 적 딜러를 다 같이 녹여버리는 광역 마딜덱으로 할노부 카운터가 가능합니다.

 

2.수페코, 미츠키덱

* 미야코, 쿠우카, 수페코, 미츠키, 하츠네(수캬루)

할노부의 UB는 쿠우카나 노조미의 도발에 빨려들어가서, 딜러에게 UB가 들어가는 것보다 탱커에게 들어가면 효과가 훨신 줄어들게 됩니다. 쿠우카로 할노부의 UB를 빨아들인 후 미츠키의 방깍 장판을 깔고 수페코로 할노부를 녹이는 할노부 정석 카운터덱입니다.

 

 

 


 

 

 


 

할노부 꼭 뽑아야 할까?

할노부는 아레나에서 매우 강력한 기간한정 캐릭터로 여유가 된다면 당연히 뽑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할노부에 이어서 한정캐릭터 할사키와 한정캐릭터인 크리스티나가 연속으로 뽑기에 등장하기 때문에 뽑을 캐릭터를 잘 골라서 선택해야 합니다.

 

특히 할노부와 할사키는 둘 중에 하나를 미리 정해놓고 뽑는 것이 중요한데요.

할사키는 마딜캐릭터이고, 할노부는 물딜캐릭터이기 때문에 사용방법이 정반대입니다.

따라서 할사키 캐릭터 분석을 참고하셔서 둘 중에 어떤 캐릭터를 뽑을지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한정 캐릭터 출시 일정>

ㅇ할노부 : 10.30 ~ 11.17

ㅇ할사키 : 11.17 ~ 11.30

ㅇ크리스티나 : 11.30 ~ 12월 초중순

 

 

할노부 재능개화 필수?

할노부는 기본적으로 4성 재능개화는 필수입니다. 아레나에서는 재능개화가 높을 수록 강력하기 때문에 소과금유저는 4성까지만 추천드리고, 과금력이 매우 강한분들만 5성 재능개화를 추천합니다. 반면 할사키는 3성만으로도 충분히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는 점이 할노부와 할사키의 차이점입니다.

 


할노부 캐릭터 분석을 간단하게 요약해서 올려드렸는데요.

자세한 할노부 공략과 덱활용 동영상 등은 아래 원문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relectric39/221689684686

 

 

 

 

 

 


 

할노부 vs 할사키 택1 필요시

초보이거나 소과금러의 경우 크리스티나를 꼭 뽑아야 하기 때문에 쥬얼이 부족하면 할노부와 할사키 중 선택해서 뽑을 필요가 있습니다.

둘 다 활용하기에는 캐릭터 풀도 부족하고, 마나도 부족하고, 쥬얼도 부족하기 때문인데요.

 

할로윈 미사키(할사키)는 하츠네와 비슷한 광역 마딜러로, 마법 서포터를 겸하는 캐릭터입니다.

할사키덱은 전체 마딜로 적을 전멸시키고, 마비, 저주(지속딜), 유혹, 마방깍 등 다양한 버프와 디버프 스킬로 마딜덱에 기용시 엄청난 효과를 주는 마딜러겸 마딜서포터입니다.

 

물론 둘 다 한정캐릭터이기 때문에 성능이 흉폭하고, 역활이 달라서 둘 다 있으면 다 활용 할 수 있지만,

할노부와 할사키 둘 중에 택1을 해야 할 경우 할사키 캐릭터 분석과 덱조합을 참고하셔서 고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자세한 할사키 분석은 아래 공략글을 참고해주세요.

 

 

 

https://blog.naver.com/relectric39/221690594407

▲ 할사키(할로윈 미사키) 스킬 분석 및 추천 마딜덱

 

 

 

 

 

 

 


 

https://open.kakao.com/o/gD69XTJb

▲ 프리코네 정보톡 입장


 

프리코네 게임 특성이 정보력이 매우 중요한 게임입니다. 특히 이번 할로윈 한정 캐릭터는 사전에 미리 어떤 캐릭터를 뽑고, 집중 육성할지 미리 정하고 이벤트 진행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자세한 게임 정보와 공략, 상담 등은 정보 카톡방에 들어오시면 아레나 존버 오픈 일자, 매일 정보와 자료를 업데이트해드리고 있습니다. 육성하시는 분들은 카톡방에 오시면 많은 도움받으실 수 있습니다^^

Lv4 폰캣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프코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