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액토 미케와 마도 미케에 대한 글들이 많이 올라오는 걸 보면서 재미있게 보고, 참고도 하고있습니다.
저도 미케닉을 육성 중인데 길크를 한번 졸업하고 나니까 액토=롤링 이란 공식으로 재미있게 육성중입니다.
일단 밑에 어질형 미케에 대해 말씀하시는데 어질형 미케닉 진짜 할만 합니다.
물론 단점도 많습니다만 미케닉에 매력은 초기에 블스때도 그렇고, 지금도 그렇듯 도끼, 둔기들고 몽둥이 질하는게 매력입니다.ㅎㅎ
일단 제가 키우고 있는 어질형액토미케에 대해 설명해보겠습니다.

보시다시피 렙은 170이며 힘 120 어질 100 바탈100 덱 90 나머지는 1입니다. 쉐도우는 스피매리셋이구요.
보통 미케분들보시면 인트나 럭도 많이 찍으시는데 저 같은 경우는 워낙 덕후식으로 키우다보니 인트나 럭을 주지 않고 육성중입니다.
이렇게 하면 초반에 150까지는 엠이 딸리는게 가장 큰 문제이지만 160 넘어서면서부터 엠...남아 돌았습니다.
일단 150부터 160까진 시계탑에서 체력보완과 대행자를 번갈아가면서 최대한 엠탐을 줄였고 160부터169까진 라모+스피매리+삼명수만으로도 대행자 버리고 엠탐없이 사냥했습니다.
자꾸 160기준으로 하는 이유가 미케닉만의 장점이라 할수 있는데 제 스텟에서 보시다시피 인트 1인반면에 엠통이 2000이 넘었습니다. 물론 하렙과 스피셋의 도움도 있었지만 제가 보기엔 미케닉 자체가 160 넘기면서부터 피통,엠통이 타 직업군에 비해 많이 늘어나는거 같습니다.
어질을 찍는 이유가 공속과 회피를 위해서인데 이 부분에 대해서도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어질 80~90주기 전까지..시계탑에서 물약 먹으면서 사냥했습니다..삼명수는 물론 먹고..
근데 지금 보시는거처럼 어질 100만 주고 스텟 모으는 이유는 마지막에는 어질 120까지 줄 예정이지만 한번에 주고싶기도 하고 어질 100만으로도 평타에서 공속193가능합니다.

지금 공속이 189로 되어 있는 이유는 아드와 민블이 빠져서 그런것이고, 쉐도우는 일단 스피 매리 그대로 유지중입니다.
스피매리를 버리지 못하는 이유는 1. 어질쉐도우나 엔션등 없어도 잘 박히고, 만공 나오며, 2. 스피매리를 통한 평타나 액토시 피,엠을 쭉쭉 채울수 있으며, 특히 평타로 보탐시 맥시켜고도 엠 걱정 안한다는 점입니다.물론 저도 상황에 따라 페니트셋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슬슬 더 업하면 장모님과 와이프랑 엔던도 갈 예정인데 걱정되는 단점은 스샷 보시는거처럼 액토- 토네이도액스, 평타-파일벙커+방패 이렇게 첸지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물론 토액을 들고도 만공이 가능하긴 하지만..아직은 하지 않았으니까 이부분에 대해서는 나중에 또 올려보겠습니다.
결론은 어질형액토미케닉이라는데 솔직히 제가 초기에 블스도 만렙 찍어보고 화스 처음 나왔을때도 해봤지만...미케가 되고서도 스텟은 전투상인의 스텟 그대로 가는거 같습니다.
이제 전사자의 획득으로 더 수월한 시계탑 사냥도 될거 같고, 앞으로 더 렙업좀 하고, 보탐,인던등 해보면서 또 다른 정보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두서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조언이나 참고할수 있는 내용이 있다면 답변 꼭꼭 부탁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