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토론] (스압)여러분들의 의견이 필요합니다.

아이콘 각성레인
댓글: 25 개
조회: 2754
추천: 18
2020-07-05 10:08:56


안녕하세요. 바포메트 서버에서 검사계열을 주로 키우는 각성레인이라고 합니다.


눈팅만 주로 하다가 갑작스레 자게에 글을 쓰게 된 이유는 제가 겪은 일련의 사건 때문인데요.


다름이 아니라 최근에 아이템을 하나 팔고 있는데요.(http://www.inven.co.kr/board/ro/1966/858543?p=4)


(※ 홍보가 아니라 글 내용 진행을 위해 필요해서 링크합니다. 저는 위 물품을 안 팔아도 상관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제가 아이템 판매를 하는 타이밍과 비슷하게 '아이템베이' 사이트에 유사 물품 판매 글이 올라왔습니다.

(베이 눈팅을 자주하는 편이라 기존에 있었던 매물인지 어느정도 파악하고 있습니다.)


저는 190에 판매를 하고 있는데 가격은 조금 낮춘 물품이요.


물론 제가 판매를 하고 있는 타이밍에 아주 우연찮게도 같은 물품을 판매하는 것일 수도 있겠죠.


이 아이템을 저만 보유하고 있다고 생각치 않으니까요.


그러나 실매물임을 증빙하는 어떤 자료도 없어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가격 흥정을 걸고


스샷 인증을 좀 해달라고 정보 보충 요청 차, 대화를 걸어봤습니다.








조금의 시간이 지난 뒤, 판매자로부터 반응이 옵니다.


인게임 제니 환산 20억에 달하는 금액임에도 불구하고 별다른 언질없이 가격부터 서둘러 변경하는 모습을 보이네요.







그래서 저는 정보 보충 요청을 하였고,







밖이라서 스샷을 못 찍는다며 일단 허위매물이 아니니 거래부터 걸라고 유도를 합니다.


그리고는 본인이 폰으로 직접 찍어서 보내준다며 연락처를 요구하네요.


그래서 그냥 판매 게시물에 스샷을 첨부해달라고 재차 요청하였습니다. 







그랬더니 이번에는 그냥 찔러보기 같다며 갈 길을 가라네요ㅋ;


슬 냄새가 나기 시작했지만 "그냥 시간 괜찮으실때 게시물에 스샷 첨부를 해주면 거래를 걸겠다."고 하니,


이제는 노골적인 시비투로 말을 하며 인게임 닉네임을 말하랍니다ㅋㅋ


거기다 집 거의 도착했으니 거래창으로 보여주겠다고 아주 당당한 태도를 보입니다.


그래서 저는 입출금 수수료가 아까우니 나중에 그냥 스샷을 첨부해주면 나중에 거래를 걸겠다고 말한 뒤에


잠깐 일을 보러다녀왔구요. 일을 끝내고 폰을 확인하니 답장왔다는 메세지가 있어 확인을 해봤습니다.








이번에는 뭐라고 왔을지 굉장히 궁금합니다.


아까 슬 집에 도착해간다고 말했으니 집에 도착해서 본인의 실매물 인증샷을 업로드 했나 싶었습니다.


그런데....







물품 삭제를 했네요?ㅋㅋㅋㅋ잉? ㅋㅋㅋㅋ대체 뭘까요 이 사람 ㅋㅋ


그리고 조금 뒤에..







물품 인증이 없는 판매 게시글을 재업로드 하네요.ㅋㅋㅋ


이전 게시물에 정보 보충을 요청하는 다이렉트 메세지가 한껏 쌓이다보니 부담스러웠던 걸까요 ㅋㅋ


아무튼 제가 겪은 사건은 여기까지 입니다.




여기까지 내용을 보신 라그인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무통거래가 가능하다는 유도글과 부실한 첨부자료.


위와 같이 수없이 정보 보충을 요구했음에도 불구하고 판매자는 자꾸 다른 이야기만을 하다가 게시물 삭제.




만약 제가 실매물을 들고 있는 판매자였다면 물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라도, 혹은 억울해서라도


게시물에 실매물을 들고 있다는 것을 인증하는 증빙자료와 함께 판매 게시글을 업로드할 것 같습니다.




뭐 물론 사람마다 다르니까 이 판매자는 "어차피 거래자가 나타나면 직접 보여주면 된다."고 생각해서 


귀찮음을 이유로 그냥 재업로드한 것일 수도 있겠지만요.




그러나 합리적인 의심이 드는 것은 사실입니다.


최근에 있었던 사건인 새롭게 유입된 신규 유저나, 오랜만에 돌아온 복귀 유저들이 운좋게 득템한 '세절 보스카드',


그 보스 카드를 대상으로 기존 시세보다 현저히 낮은 금액을 여러개의 캐릭터로 귓말을 보내는 등의 방법으로


그 금액대가 시세인 것처럼 믿게끔 기망하여 현저히 낮은 금액으로 물품을 매수해간 '사기 사건' 때문에요.




또한 숱하게 있어왔던, 지금도 어딘가에서는 계속 벌어지고 있는 지긋지긋한 게임 내 '삼각사기(3자 사기)'도


제가 의심하는 또 다른 이유 중 하나입니다.


3자 사기에 대해서 조금만 관심을 갖고 심도있게 검색을 하는 등 내용을 알아보신다면 아시겠지만,


3자 사기의 유형은 정말로 다양합니다. 굉장히 지능적인 범죄자라면 또 다른 변종 수법을 개발해내겠지요.




위 사례로 따져보자면,


위 매물이 허위매물이라 해도 중개 사이트를 통한 거래이니 계속해서 중개 사이트 내 거래를 한다는 가정하에,


구매자만 조심한다면 실제 피해로 이어질 가능성은 낮지만,


사기꾼들은 이 낮은 가능성이라도 일단은 뿌려놓고 보거든요. 그야말로 "한놈만 걸려라 ㅋㅋ" 같은 식입니다.


사냥꾼이 사냥을 하기 위해서 덫을 한두개만 놓지 않고, 수십개씩 놓듯이요.




여기에 저의 추론을 보태자면, 사기꾼 입장에서는  허위매물을 가지고 일단 거래를 걸라고 하며


실거래 의사를 확인하는 것이 선조건.


(실구매자 의사가 있는 사람들은 일단 거래 진행부터 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합니다.)


이 후에는 중개 사이트 수수료 및 온갖 잡스러운 이유로 가격을 더 깎아준다며 십중팔구 무통 거래를 유도했을겁니다.


그리고는 인벤 거래게시판에 있는 제 게시물 오픈톡 링크를 타고 들어와 '3자 사기'작업을 했을거라 생각합니다.


직업 사기꾼은 사기를 시도함에 있어 순수한 피해자가 걸린다면 대박ㅋㅋ이지만,


실제로 걸릴 필요는 없고 그저 시도를 하는 것에 의의를 두니까요.(걔네의 업무 아니겠습니까. 무념무상으로 합니다.)




아무튼 글이 상당히 길어졌는데요. 저는 아래 항목 중 하나로 추정합니다.


1. '3자 사기'를 유도하는 사기꾼


2. 허위 매물으로 판매자의 가격 경쟁에 고의적으로 끼어들어 치킨 게임을 유도해 판매가를 낮추려는 조작꾼


3. 진짜 귀찮아서 구매 요청이 들어오면 증명하던가 해야겠다고 생각하는 귀차니즘 만땅 판매자




여러분들은 이 글을 보시고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인벤 여러분들의 고견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정말로 감사하겠으며,


판매 물품에 대한 정확한 내용 기입 및 증빙자료 첨부와 계정 OTP 설정으로 해킹 예방,


사건/사고 게시판 탐독(제목+내용 검색 키워드 '사기, 해킹, 사칭'등)으로


잠재적 사기 피해 예방을 권유를 마지막으로 이만 글을 줄이겠습니다. 긴 글 보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P.S 제가 첨부한 아이템 베이 물품 판매자님께서 이 글을 읽으셨다면, 댓글에 인증을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실매물로 확인된다면, 제가 실례한 부분이 있으니 반드시 사과문을 게재하도록 하겠습니다.


 


전문가 인벤러

Lv82 각성레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