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환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소환사] 물공 혼령사 사냥 방식에 대한 고찰 (feat. 시계탑)

아이콘 무탈이
댓글: 6 개
조회: 2305
추천: 9
2021-12-08 09:10:06

안녕하세요. 

물공 혼령사 재미있게 키우고 계시죠.. ? 저도 재밌게 파밍 중에 있습니다.

이번 게시물에서는 물공 혼령사의 사냥 방식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신규 사냥터 시계탑을 예로 들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하는데요.
여기는 아시다시피 몹이 몰리고 젠도 빠르고 엄청 아픕니다.

도라미는 피도 적은데, 어떻게 이 난관을 헤쳐나가야 할지 몇 가지 스킬 운용을 소개 하고자 합니다.
대부분은 아시지만, 물공 도라미를 처음 하시는 분들을 위해 소개 드리오니 참조해서 운영해보세요.

  ** 고ㅣ수 분들은 그냥 때리면 되니, 생존 스킬은 불필요 합니다. ^^


1. 물공 도람의 생존 스킬

  ○ 피해 감소가 아닌(예: 4차 스탯의 저항력 등) 현재의 상태에서 어떻게 대처를 하는지 공유합니다.
  ○ 아래 설명 말고도 퓨어링/그루밍 도 있긴한데, 시계탑에서는 거의 무용지물이라 아래만 소개드립니다.
  
   ① 참치 파티 
      - 자기 HP 의 최대 50%(스킬렙 5) 쉴드를 추가 하는 막강한 생존기 입니다. 
      - 시계탑에서 아래 보시다시피 텔레포트 전 참치 파티를 뙇 쓰고, 텔 쓰면 안정적으로 몹 사냥이 가능합니다.
      - 또한, 적진으로 들어가기 전 사용 후 들어가면 꽤나 안정적 입니다.
     
 
   ② 히스 
      - 3초 동안 완전 회피 50을 올려주고, 5초 동안 이속이 빨라 집니다. (스킬렙 5)
      - 완전 회피 50과 빠른 이속 콜라보는 적진을 완벽하게 누빌 수 있게 해줍니다.
      - 10 대 맞을 것을 반 이상 피격 횟수 줄여 주는 것이 3초 동안 지속됩니다.
      - 그리고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민첩성 증가의 2배 정도가 빨라져 적을 빠르게 녹입니다.
       

   ③ 참치 대뱃살과 귀설 물 뿌리개
      - 무려 즉발 힐 스킬이 두 개나 있습니다. 
      - 그것도 찔끔 차는 힐이 아닌 제 기준 대뱃살은 피의 50% 수치를 귀설은 1.9만 정도가 찹니다
      - 대뱃살은 스킬 쿨타임이 10초, 귀설 물 뿌리개(범위 힐)는 스킬 쿨타임 없고 스후딜만 1초 있습니다.
      - 이는 전투 중 또는 전투 후 빠르게 피를 채워 생존력을 올려줍니다.
      

2. 스킬 트리

  ○ 현재 제 스킬 트리 입니다. 픽키/당근 라인은 더 이상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생명의 힘 시너지인 원물 20% 만 먹고, 나머지는 버프를 올려줬습니다. (스초 한 사항)
 


3. 철호 포효 → 호고공 난타 사냥 방식

 ○ 일단, 아시다시피 철호 포효를 쓰면 호고공 (유령 효과) 효과가 10초 동안 적에게 묻습니다. 

 ○ 철호 포효 → 호고공 난타 → 철호 포효 → 호고공 난타 이런식으로 운영합니다만, 
     공속상황에 따라 운영 방식을 달리 합니다.
     일반적으로 살짝만 도핑을 해도 공속 168 이상 나오는데,
     철호 포효 → 호고공 난타 를 사용하면 호고공 난타의 쿨타임이 더 빨리 돌아옵니다.
     그러면 이제,

 ○ 철호 포효 → 호고공 난타 → 호고공 난타 → 철호 포효 ....... 딜 싸이클의 딜 기대값이 큽니다. 
     아래 그림 보시다시피 현재 기준 쿨 타임 종료 시간이 호고공 난타가 더 빨리 돌아옵니다.
     이는 공속을 올리면 올릴 수록 더 빨리 돌아오겠죠 ? (철호 쿨타임 1초, 호고공 0.5초)     
     그래서 저도 매크로 마우스는 철호 포효 → 호고공 난타 → 호고공 난타 이런식으로 해놓긴 했습니다.

 ○ 다만, 상황에 따라 달리 할 경우도 있습니다. 
     몹 리젠이 빠른 경우 인데요. 이럴 때는 리젠 몹들에게 호고공 효과를 한 번 더 묻혀줘야 하기 때문에
     철호 포효 → 호고공 난타 → 철호 포효 → 호고공 난타 이런식으로 운영 해줍니다. 

 ○ 보스를 상대할 때에는 
     역시나 철호 포효 → 호고공 난타 → 호고공 난타 → 철호 포효 ....... 딜 싸이클의 딜 기대값이 큽니다. 

[ 공속 168 의 쿨타임 feat . 매크로 마우스  ]
  - 위 스킬창 두 개의 쿨타임 중 왼쪽것이 철호 포효, 오른쪽 것이 호고공 난타입니다.

 
감사합니다.




Lv57 무탈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