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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3차로 2-3/2-4 보다, 3차/4차로 3-1/3-2가 어떻습니까?

참이슬기
조회: 661
2024-01-26 20:05:13

100레벨이 되면 2-1, 2-2 각 직업군들은 잡레벨 마스터가 되며 그 스킬로 평생가는데,
2-3, 2-4로 만들어봐야 똑같이 100레벨 쯤 계속 같은 스킬만 쓸테니 다른 방법을 생각해봤습니다.

본서버 3차랑 4차 끌고 와서 3-1, 3-2로 만들어보자!
AP포인트 활성화하고, 각 각 사용 스킬을 나눠줘도 나쁘지 않을 듯..?
스킬 가지 수가 적은 4차 직업동일 직업군의 3차 스킬 중에 균형 있게 치환 또는 공유하고,
스킬 데미지%를 적당히 바꿔서,
깔끔하게 100레벨이나, 힘들어지고 무료해지는 120레벨에 전직하게 하는건 어떤가!
무식하게 피통만 높아지는 몬스터 문제도 해결될 것이라 기대됩니다.

기왕 하는 김에
전승 없애고 "ex)노비스(잡10)-소드맨(잡50)-나이트(잡50, 대략 베이스70레벨)-로드나이트(퀘스트전직)" 변형해줘라!!!!!!
경험치 테이블의 필요 경험치를 레벨 당 비전승+전승으로 합하면 똑같고(에피소드 우려먹기 해결),
레벨 대 체류 시간이 길어지게 되고, 결국 균등 경험치 파티 조건(15레벨)의 폭이 넓어지는 것이기에
파티 사냥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ㅁ검계
로드나이트 - 룬나이트 / 드래곤나이트
ex)검 계열 / 창 계열
팔라딘 - 로얄가드 / 임페리얼가드
ex)검+방패 성속성 마법 보조와 파티원 보호 계열 / 창 공격형 계열
ㅁ법계
하이위자드 - 워록 / 아크메이지
ex)단일 쪽 폭발적인 데미지 계열 / 파티 버프(4차 스킬-클라이막스) 겸 범위형 데미지
프로페서 - 소서러 / 엘레멘탈마스터
ex)파티원 버프와 AP포인트 계열 / 버프와 디버프, 정령 계열
ㅁ상계
화이트스미스 - 미케닉 / 마이스터
ex)마도기어 계열 / 도끼 계열
크리에이터 - 제네릭 / 바이올로
ex)자신의 공격(카트 캐논, 카트 토네이도 등) 계열 / 호문 및 소환 계열
ㅁ복계
하이프리스트 - 아크비숍 / 카디날
ex)공격 스킬 계열 / 버프 스킬 계열
챔피언 - 수라 / 인퀴지터
ex)체력 비례 계열 / 기구체 탄 계열
ㅁ도계
어쌔씬크로스 - 길로틴크로스 / 쉐도우크로스
ex)카타르 계열 / 이도 단검 계열
스토커 - 쉐도우 체이서 / 어비스 체이서
ex)마법 계열 / 단검 활 계열
ㅁ궁계
스나이퍼 - 레인저 / 윈드호크
ex)활 스킬 계열 / 트랩+늑대+매 스킬 계열
연주계 - 민스트럴,원더러 / 트루바투르,트루베르
ex)각 각 개성 있는 버프 따로 가지고 있고, 원거리 스킬 계열 / 마법 스킬 계열

몇 가지 스킬만 3-1, 3-2 안에서 서로 바꿔주면 개성있는 직업군들로 파티 짤 수 있을거 같은데요.
"ex)"는 단편적으로 제가 가볍게 생각하고 적어봤습니다.
현재 몇 몇 직업군에게만 주어진 3차 스킬도 회수가 당연해지고,
앞으로 추가할 아이템도 기존 스킬 추가 데미지가 아닌 다음 스킬로 다음 단계 장비들을 만들어 줄 수도 있죠.



이렇게 되면 라그제로가 망하는 길이 될까요?



80레벨부터 똑같은 사냥 방법이 질려서 생각해 봤습니다............



Lv70 참이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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