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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하우] 하위 게펜마법대회 공략 (페이, 펜릴)

Miragain
조회: 3724
추천: 1
2022-10-01 18:45:48
게펜마법대회를 하이위저드로 진행하기에는 공략상 타 직업군과 많은 차이가 있어
본 게시물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준비물:
  1. 패스터 세트 또는 고삐
  2. 최소 30개의 하얀 시럽 또는 그에 준하는 이그 열매 등 (페이 대비)
  3. 언리미티드 드링크 1개 (휀끼면 펜릴 잡는데 너무 아슬아슬해요)
  4. 블루 젬스톤 30개 내외 (세이프티 월)
  5. (옵션) 딜이 되지 않을 때를 위한 도핑
  6. (옵션) 레지스트 파이어포션 1개

기본 숙지 사항:
  • 3, 6, 9, 12라운드 종료시마다 HP와 MP를 풀로 채워주는 NPC가 등장합니다.
    카프라벨이 없을 경우 9라운드 이전에서는 물약을 쓰지 말고 최대한 아끼세요.
  • 6라운드 블루트 하제(크루세이더), 12라운드 페이 카나비안(알케미스트) 및 디와이(소서러),
    결승전 펜릴은 인간, 중형, 염속성 2레벨입니다.
    나머지는 인간, 중형, 무속성 1레벨입니다.
  • 펜릴 제외 세이프티 월이 필요 없습니다.
    쥬, 디와이가 간헐적으로 스트립 쉴드를 쓰는데 이는 세월로 막히지 않는 원거리 물리 공격입니다.
    다만, 펜릴이 방패를 파괴하는 쉴드 브레이크를 씁니다. 이는 근거리 물리 공격이니 세월로 막아주세요.


1. 페이 카나비안 (알케미스트, 이하 페이)
공략법을 알면 오히려 펜릴보다 훨씬 까다로운 상대입니다.
갑옷을 파괴하는 애시드테러를 수시로 쓰기 때문에 처음부터 갑옷을 벗고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이위저드 정수 효과를 볼 수 없으므로 메테오 스톰, 스톰 가스트, 네이팜 발칸 위주로 써주세요.
페이가 염속2레벨이기 때문에, 발칸이 없는 경우 그라비테이션 필드도 좋습니다.

라운드가 시작되면 슬레이브로 알퐁스와 알퐁스 주니어를 데리고 나옵니다.
시작할때 맵 구석에 얼리고 맵 반대편에서 페이를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슬레이브 몬스터를 잡게되면 페이가 플레이어에게 낮은 확률로 렉스 에테르나를 사용합니다.
갑옷도 없는 상태에서 애시드테러 콤보를 맞게되면 피가 남아나질 않아요.

페이 공략에 가장 걸림돌이 되는 것은 바로 불이죠. 데몬스트레이션 스킬을 씁니다.
갑옷을 파괴하기 때문에 파괴불가 화속갑을 준비하지 않는이상 다른 방법으로 데미지를 경감해야하는데요.
엘리스카드가 박힌 방패를 쓰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여기에 레지스트 파이어포션까지 먹으면
불이 온돌방 수준으로 '으어 뜨끈하네~'로 바뀝니다.
그래도 그 자리에서 잡는 것보단 물약을 아끼기 위해 조금씩 무빙해서 잡는 것을 추천합니다.

페이의 스킬 캐스팅바를 유심히 살펴보도록 합니다.
스킬 캐스팅이 유난히 매우 짧은 것이 있는데, 그것이 불을 지피는 데몬스트레이션입니다.
해당 캐스팅을 보게된다면 바로 무빙을 해서 불 데미지를 최소화할 수 있겠죠.


2. 펜릴
펜릴 공략 주의사항만 지키시면 아주 안전하게 클리어하실 수 있습니다.
  • 펜릴 위치는 왼쪽 계단의 끝 기둥에서 오른쪽으로 4셀 떨어진 열입니다.
    이 위치에 있어야 플레이어의 모든 광역스킬을 맞을 수 있으며, 플레이어의 무빙 계산이 쉽습니다.
  • 플레이어의 위치는 펜릴의 바로 왼쪽 열인 3셀 떨어진 열입니다.
  • 쉴드 브레이크를 피하기 위해 세월을 항상 유지합니다.
  • 펜릴의 캐스팅바에만 집중합니다.
  • 계단 위에서 테트라 볼텍스 피하는 무빙 컨트롤은 하면 안됩니다.
    이는 다른 직업군만 해당하는 공략입니다.
    테트라 볼텍스에 딸려나오는 슬로우 캐스트는 벽 뒤에 있어도 걸리므로 하이위저드에겐 치명적입니다.

펜릴이 쓰는 스킬 중 주의해야할 것은 딱 3개입니다. 전부 펜릴의 캐스팅바로 판단 가능합니다.
맵 상단 게펜 아카데미 마스터(이하 심판)를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또한 펜릴의 위치는 위 주의사항에 설명한 것을 가정하므로,
실제 플레이시 오차가 발생할 경우는 그만큼 직접 보정해주세요.
  1. 어스 스트레인 (중간 속도 캐스팅, 지면 대상)
    펜릴이 쓰는 연속 헤븐즈 드라이브입니다.
    충분히 걸어서 피할 수 있는 중간 속도의 캐스팅이며, 지면 대상이지만 마법진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해당 마법은 정확히 심판이 있는 열까지 도달하며, 심판의 오른쪽발 넘어서까지 무빙하시면 됩니다.
    (여기에서 오른쪽발은 플레이어 기준 오른쪽입니다. 심판에게는 왼발이겠죠.)

  2. 커미트 (어스 스트레인보다 살짝 느린 캐스팅, 지면 대상)
    지면에 커다란 마법진이 표시되는 마법입니다. 충분히 걸어서 피할 수 있습니다.
    영향 범위는 심판 왼쪽으로 2셀 떨어진 열까지입니다. 심판의 바로 왼쪽 열인 왼쪽발에 위치하시면 됩니다.
    해당 열에 정확히(오차 불허) 도달할 경우, 메테오나 스톰을 펜릴이 있는 셀에 정확히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펜릴이 커미트를 사용하는 중에도 열심히 메테오를 떨어뜨려 딜로스를 줄이도록 합니다.
    단, 왼쪽으로 한 셀 넘어갈 경우 커미트에 맞게되며, 오른쪽으로 한 셀 넘어갈 경우 스킬을 쓰기위해
    캐릭터가 스스로 무빙해서 커미트 영향범위 안으로 들어가게 되므로 꼭 지정된 열에서만 쓰도록 합니다.
    스킬의 지속성은 없고 단발성이므로 마법진이 사라질 때 바로 원위치로 돌아가면 됩니다.

  3. 테트라 볼텍스 (가장 느린 캐스팅, 플레이어 대상)
    펜릴이 반짝거리면서 캐스팅을 합니다. 마법진이 표시되지 않아 어스 스트레인과 혼동될 수 있지만
    차이점으로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하는 마법이기에 보이는 플레이어 아래에서 돌아가는 원이 있습니다.
    어스 스트레인이라고 생각해 무빙 도중, 자신의 캐릭터 밑에 원을 발견하게 되면 바로 고삐를 탑시다.
    영향범위는 펜릴이 보이는 모든 영역 + 1셀입니다.
    윗쪽 벽면에 있는 가장 오른쪽 기둥(심판 바로 뒤에도 있는 그 기둥)이 있는 열까지만 가시면 됩니다.
    단발성 스킬이므로, 플레이어 아래에 생긴 원이 사라지는 즉시 원위치로 복귀하시면 됩니다.
    바로 돌아가지 않을 경우, 가끔 펜릴이 직후에 커미트를 쓰지만 보여야할 마법진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로인해 돌연사할 수 있으므로 꼭 바로 돌아가도록 합니다.


아래는 게펜마법대회 메모리얼 전체 무편집 영상입니다.
도핑은 이그드라실 축복과 언리미티드 드링크만 사용하였습니다.
풀도핑시에는 펜릴 결승전에서만 1분 ~ 1분 30초 정도 더 단축할 수 있습니다.

Lv11 Mirag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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