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업데이트 - 8월 7일 일반 토론장 ![]() 안녕하세요 여러분, 지난 한 달 동안 테스트 탭에서 앞으로 가능한 변경 사항을 두 세트로 나누어 테스트해보았습니다. 그간 거론된 모든 내용과 피드백을 검토한 끝에, 곧 예정된 밸런스 업데이트 때 공개할 최종 변경 사항 세트가 확정되어 발표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오늘 늦은 시간에 밸런스 테스트 모듈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최종 변경 사항은 3시즌이 시작되는 날짜인 8월 20일에 래더에 적용됩니다. 하지만 최종 변경 사항 목록을 공개하기에 앞서, 우선 이 목록에 올리지 않기로 결정한 몇 가지 변경 사항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 제안을 둘러싸고 건설적인 토론이 벌어져 좋은 의견을 많이 접했습니다. 따라서 변경 사항을 적용하면 아주 흥미로운 결과를 많이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여기서 제안한 것과 같은 수치를 그대로 이용하면 특히 연중 패치의 경우 그에 따르는 변화의 파급력이 너무 클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난 커뮤니티 업데이트에서 감염된 로켓포가 방어구를 무시하는 버그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하나 제안했습니다. 이것은 이전 업데이트에서 제안한, 감염된 로켓포의 공격력을 14에서 12로 줄인다는 또 다른 방안에 대한 대안이었습니다. 이 두 가지 변경 사항은 서로 비슷하지만 버그 해결안 쪽이 감염된 로켓포와 자연적으로 방어구가 튼튼한 공중 유닛과의 관계에 더 효과적입니다. 이번 마지막 업데이트 이후 버그 해결안을 적용하더라도 감염된 테란이 게임 후반부 프로토스 군대에 비해 과도하게 힘이 강하기는 마찬가지라는 추가적인 피드백이 접수되었습니다. 버그 해결안과 공격력 감소 두 가지를 모두 계획대로 추진하는 방안도 고민해보았지만, 두 가지를 조합하면 방어구가 튼튼한 공중 유닛에 대한 공격력 출력량을 약화하는 데 시너지 효과가 너무 클 것 같다는 우려가 제기되었습니다. 이것도 어느 정도까지는 바람직하지만, 저희가 지향한 근본적인 의도는 요격기에 대한 감염된 테란의 힘을 조정하는 데 있었습니다. 따라서 이 방안 대신 무기 재사용 대기 시간을 약 20% 늘리는 방안을 택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모든 유닛에 대한 감염된 테란의 효과가 좀 더 균일하게 떨어지게 됩니다. 이 부분이 마침 변경 사항 최종 목록과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확정된 최종 변경 사항 테란
저그
프로토스
지난 한 달간 제안한 나머지 변경 사항은 전반적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저희는 이렇게 최종적으로 확정한 목록으로 추진해도 되겠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늘 그렇지만 꾸준히 귀중한 피드백을 전달해주시는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래더에서 뵙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II 팀 드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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