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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식] [개발자 피드] TL의 첫 유저 간담회 TL MEET UP을 개최합니다.

아이콘 Veil
조회: 271
2024-06-03 14:22:50
안녕하세요. 
지난 주 짧게 예고했던 TL의 향후 로드맵 공유 계획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TL 개발진과 유저 여러분들이 처음으로 직접 만나는 유저 간담회를 6월 22일 토요일에 개최합니다. 
지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참가를 원하시는 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간담회는 현장 행사와 함께 라이브 중계로 진행됩니다. 
1부에는 향후 계획에 대한 발표와 의견 청취가 있을 예정이고 
2부에는 참가신청을 통해 남겨주신 질문 중 주요 질문에 대한 답변과 현장 Q&A가 진행됩니다. 
채팅을 통해 보내주시는 의견들도 최선을 다해 현장에서 반영하려고 하니 
라이브 방송도 많은 시청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간담회를 통해 여러분께 공개할 계획은 TL의 근본적인 변화를 상징하는 내용들이 될 것입니다. 
현재 TL 개발진은 여름 업데이트에서 TL의 전투와 성장의 큰 변화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간담회를 통해 여러분과 공유하게 되겠지만 피드를 통해 간략하게 그 방향을 공개합니다. 
 
먼저 전투입니다. 
현재 TL의 전투는 두 개의 무기와 12개의 사용 스킬, 8개의 활성 스킬을 조합해 
자신만의 딜 사이클과 플레이 스타일을 만들어내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가올 여름 업데이트를 통해 플레이 스타일 구성의 자유도를 대폭 확장하며,  
그 핵심 도구는 바로 ‘스킬’입니다. 
 
현재의 리니어하고 결과가 정해진 스킬 성장 시스템 외에 
스킬 하나하나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기능을 새롭게 선보입니다. 
같은 스킬이라도 어떤 콘텐츠를 플레이하는지, PvE를 할 것인지 PvP를 할 것인지 등에 따라 
다른 효과를 가지도록 튜닝할 수 있게 됩니다. 
 
성장을 많이 했다고 해서 모든 스킬을 강하게 튜닝할 수 없기 때문에 
선택과 집중을 어떤 식으로 하는가에 따라 전혀 다른 플레이 감각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커스터마이징 된 스킬들의 조합을 통해 기존에는 없던 특수한 전투 스타일이 만들어지고 
그에 대한 논의가 활발해질 것을 기대합니다. 
 
전투에 이어, 성장 개편의 방향성은 크게 다음 네 가지로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첫 번째. 취향 차이, 실력 차등에 따른 성장 허들완화  
두 번째. 상위 유저들의 고점 확장 
세 번째. 장비 특성 성장 허들 완화 
네 번째. 새로운 성장 요소 추가 
 
아크보스 장비 등 최상위 유저들의 장비 외에 
대부분의 유효 장비들이 협력 던전으로 공급됨에 따라 발생하고 있는 
‘파티 플레이 비 선호, 상위 던전 클리어 불가 유저들이 파밍을 할 수 없는 문제’를 해소하고, 
단계적인 학습을 통해 최상위 던전까지도 도전할 수 있게 하는 파밍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와 함께,  
기존의 협력 던전에 익숙하고 더욱 도전적인 플레이와 그에 맞는 보상을 원하는 분들을 위한 
도전적인 난이도의 콘텐츠 역시 기획 중입니다. 
파밍과 성장을 변화시킴에 있어 단순히 진입장벽을 낮추는 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진입은 쉽고, 학습이 가능하며, 목표는 도전적인 구조를 만들어 냄으로써 
모두가 지속적인 성장감을 느끼고 다음 성장을 목표할 수 있는 TL로 변화하려고 합니다. 
 
아직 한창 개발 중인 내용들이고 여러분과 유저 간담회를 통해 확인해야 할 사항들도 많기 때문에 
구체적인 시스템의 변화상에 대해서는 유저 간담회를 통해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변화할 TL의 모습에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Lv82 Ve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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