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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루센트는 망한 이유 중 하나일뿐

아이콘 졸렬한자
조회: 124
2024-06-25 16:32:32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망한 이유

NC는 TL을 출시한 게 기존에 리니지형제들 때문에 생긴 p2w 이미지를 없애기 위해서였음

그리고 유저들 평균 연령대가 높은 거 아니까 지들도 젊은 애들 좀 유입시키려고 했겠지

1. 튜토리얼 끝나면 대문짝만하게 뜨는 TJ
안 그래도 TJ 싫어하는 애들 많은데 대문짝만하게 보여주는 건 뭔 생각인지 모르겠음

2. 미완성 상태로 출시
이미 출시연기를 했는데 또 연기를 할 수는 없다고 판단한 건지 출시를 강행함.
근데 게임 해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기본적인 기능도 없고 나사빠진 미완성 상태였음
처음에 파티찾기 게시판도 없던 거 보면 말 다 했지
막말로 지금 상태로 출시되었다면 서버통합 1번만 했을거임
사실 레벨링 구간은 퀘스트가 불친절하고 불편했을 뿐 미완성은 아니였음.
문제는 만렙 이후 컨텐츠가 매우 빈약했음
게임 자체가 라이트하고 파고들 요소가 없었는데 이건 뭐 장점일 수도 단점일 수도 있음.

3. 코스튬
배틀패스랑 코스튬, 루센트로 bm 가닥을 잡았다면서 처음 나온 배틀패스 코스튬이랑 산타복 둘 다 시원하게 말아먹음. 원래 뭐든 지 첫인상이 중요한 법인데 이따구로 코스튬 낸 건 무슨 생각인 지 모르겠다.

4. 병신같은 운영
사실 게임이 구려도 운영을 잘 하면 반등 가능성은 있었음.
첫 번째 기로가 저항군 이벤트인데 이거 기획한 사람은 진짜 잘라야한다.
대가리가 있었으면 이따구로 이벤트를 진행할 수가 없음

두 번쨰 기로는 공허 던전 출시인데 지들이 어느정도 성장이 완료된 유저만 갈 수 있게 기획했으면서 기본적인 입장컷도 안 걸어두고 상대 장비 확인하는 기능도 안 만듦.
난이도 문제를 떠나서 기믹을 다 파훼해도 파템충 한 두명 잠입했으면 딜 부족으로 못 깼음.

아마 운영만 잘했어도 유저 수가 지금보다 2배는 많았을 거임

5. 루센트
루센트 시스템도 어쨌든 후발주자는 템 가격이 계속 내려가서 루센트 벌기 힘드니까 현질을 하던지 아니면 천천히 하던지 둘 중 하나임.
근데 루센트 때문에 망했다기엔 애매함. 루센트가 아니라 골드 시스템이였어도 위에 병신같은 문제가 그대로 일어났다면 망하는 건 똑같기 때문.
물론 루센트가 유입을 차단하는 역할을 할 순 있는데 망한 지분을 따지면 위에 이유가 더 크다고 생각

6. 낮은 유저 수준
이 게임 유저 연령대가 절대 낮은 편이 아닌데 가끔 월드채팅 싸우는 거 보면 정신연령 어린 애새끼들 보는 거 같음.


어쨌든 간담회 업데이트 예정을 봤을 땐 게임 자체는 좀 괜찮아 지고 있다고 생각함

문제는 이미 TL이라는 게임 이미지 자체가 쓰레기 되버려서 사람들이 찍먹생각도 안하기 떄문에 반등은 어렵다고 봄

그나마 7월 업뎃 후 bj 들한테 광고 줘서 2성던전과 새로 나온 컨텐츠 맛보게 하는게 현실적일듯

Lv70 졸렬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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