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HRONE AND LIBERTY 입니다.
2025년 12월 16일 (화) 정기점검을 통해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장검의 무기 전문화 효과가 조정되고, 일부 장비의 효과 오류가 수정됩니다.
- 방어 달성 효과의 방어력 감소 효과가 고정 수치에서 퍼센트(%) 기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일부 장비의 스킬 효과 및 툴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장검
- 일반 공격 달성 효과 [전멸의 파장]
> 효과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 변경 |
모든 방어력 250 감소 | 모든 방어력 7% 감소 |
- 고급 공격 달성 효과 [가혹한 일격]
> 효과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 변경 |
모든 방어력 200 감소 | 모든 방어력 7% 감소 |
- 고급 방어 달성 효과 [무패의 철벽]
> 효과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 변경 |
스킬 피해 저항 100 증가 근거리 감타 적중 200 감소 | 스킬 피해 저항 150 증가 근거리 강타 적중 350 감소 |
- 희귀 공격 달성 효과 [분쇄의 일격]
> 효과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 변경 |
모든 방어력 200 감소 | 모든 방어력 9% 감소 |
- 희귀 방어 달성 효과 [방벽 집중]
> 효과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 변경 |
모든 상태이상 내성 150 증가 피해량 경감 15 증가 주무기 기본 피해 25 감소 | 모든 상태이상 내성 200 증가 피해량 경감 20 증가 기본 피해 13% 감소 |
- 영웅 공격 효과 [격퇴]
> 효과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 변경 |
모든 방어력 300 감소 (10레벨 기준) | 모든 방어력 14% 감소 (10레벨 기준) |
- 영웅 방어 효과 [불사신]
> 효과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 변경 |
최대 생명력 30,000 제한 주무기 기본 피해 33 감소 (10레벨 기준) | 최대 생명력 40,000 제한 기본 피해 16% 감소 (10레벨 기준) |
■ 장비
- 자이언트 브룩의 광성검
> [분노한 자이언트 브룩의 포자독]의 대인 대상 피해가 대상의 방어력에 영향을 받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심연 감시자의 암격참
> [혈액독 비수] 독비수를 활용하여 스킬 발동 시 대상의 방어력을 무시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비밀결사 방어구]
> 비밀결사 2세트 효과의 치명타 피해가 다른 방어구 세트 효과의 치명타 피해와 중복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심연 수호자의 파수검]
> 툴팁을 수정하였습니다.
기존 | 변경 |
일격 방패, 관통의 일격, 전멸 베기 피해량이 25% 증폭하고, 일격 방패 스킬로 강타 적중 시 충돌: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최대 5중첩. 5중첩 획득 시 해당 중첩 효과가 소모되고 10초 이내에 단호한 돌격 스킬 적중 시 100% 확률로 충돌: 밀어냄 효과를 줍니다. 충돌: 강화 효과는 스킬 당 1회만 중첩됩니다. | 일격 방패, 관통의 일격, 전멸 베기 피해량이 25% 증폭하고, 일격 방패, 관통의 일격 스킬로 강타 적중 시 충돌: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최대 5중첩. 5중첩 획득 시 해당 중첩 효과가 소모되고 10초 이내에 단호한 돌격 스킬 적중 시 충돌 내성을 무시하고 100% 확률로 충돌: 밀어냄 효과를 줍니다. 충돌: 강화 효과는 스킬 당 1회만 중첩됩니다. |
사냥터 이벤트 플레이 규칙이 일부 변경되고 투기장 신규 시즌이 시작됩니다.
- 개인 주택 가구(의자/침대)에 상호 작용(앉기, 눕기 등) 기능이 추가되고 일부 편의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장비 물질 변환의 4/5단계 포인트 및 보상이 변경되며, 5단계 보상에 영웅 3단계 장비가 추가되었습니다.
- 심연 엘리트 몬스터의 난이도가 상향되고 등장 방식이 무작위로 변경되었습니다.
■ 개인 주택
- 개인 주택에 배치된 ‘의자’와 ‘침대’에 상호 작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상호 작용 시 선택지가 출력되며, 선택한 연출에 따라 캐릭터가 행동합니다.
> 일부 가구는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상호 작용 연출을 할 수 있습니다.
- 달성 보상 획득 시 표기되는 메시지 하단에 ‘추가되는 권한 정보’도 함께 노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물질 변환
- 장비 물질 변환의 단계별 포인트 및 보상이 변경됩니다.
- 4단계, 5단계의 포인트가 각각 10,000과 50,000으로 변경되며, 단계별 포인트 증가에 따라 보상 또한 상향됩니다.
- 5단계 보상에 영웅 3단계 장비가 추가됩니다.
> 정기점검 후 확률은 2025 12 16 10:00 에 갱신됩니다.
■ 사냥터 이벤트 (심연 엘리트)
- 심연 엘리트 몬스터의 공격력과 생명력이 상향되었습니다.
- 엘리트 몬스터의 등장이 무작위 시간으로 변경됐습니다.
- 등장 메세지 알림이 삭제되고, 사망 메세지 알림이 추가됐습니다.
- 위치 표시 아이콘이 일정 거리 내로 접근했을 때만 보이도록 변경됐습니다.
■ 전장
- 전장 신규 시즌 시작이 2025년 12월 23일로 연기되었습니다.
- 랭킹전을 오랜 시간 플레이하지 않을 경우 랭킹 점수가 차감되는 기준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변경 |
기간 | 14일 | 7일 |
대상 | 100위 이상 | 300위 이상 |
차감 점수 | 30점 | 30점 |
■ 투기장
- 투기장 시즌 5가 시작됩니다.
■ 신수
- 기간트리테와 미뉴트리테 아이콘 클릭 시 연관된 보상과 컨텐츠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파티 게시판
- ‘도전 차원진’을 열었을 때, 노출되는 단계의 기본 값이 기존 “1단계”에서 “전체”로 변경되었습니다.
■ 아이템
- 캐릭터에게 충전하는 아이템을 사용할 때, 충전 수량을 조절할 수 있는 팝업창이 추가되었습니다.
■ 개인 주택
- 일부 집의 벽지가 기본 벽지로 초기화 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캐슬러 3-4 주택 일부 벽면에 가구를 배치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일부 가구 염색 시 색상 경계가 부드럽게 표현되도록 개선했습니다.
- 조명이 다수 배치 되어있을 때 화면이 뿌옇게 보이는 부분을 완화했습니다.
- 달성 보상 획득 시 표기되는 튜토리얼 문구가 일치하지 않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길드
- 길드 가입 신청이 거절된 유저에게도 길드원처럼 마크가 표시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제작
- 제작창에서 즐겨찾기 버튼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장비 외형
- [미러 부티크 – 장비 외형] 진입 시 캐릭터 및 무기 모션이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연출
- 일부 프리미엄 무기의 이펙트가 간헐적으로 깜빡이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톨랜드 지역 심연 던전에서 드랍되는 '고귀한 룬 확률 꾸러미' 가 바닥에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최적화
- 크림슨 대저택 사냥터 이벤트에서 간헐적으로 발생하던 성능 저하(랙) 현상을 개선했습니다.
■ 이동
- 수영 중 갈고리를 타고 활공 변신할 때, 간헐적으로 변신이 해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채팅
- 링크가 포함된 채팅도 번역 기능이 작동하도록 수정했습니다.
■ UI
- 랭킹 화면 및 명함에서 간헐적으로 다른 서버 캐릭터의 길드 정보가 표시되지 않거나 잘못 출력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간헐적으로 전장 매칭 수락 창에서 수락/거절 버튼이 비활성화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레이드가 종료 및 공격대 탈퇴 후에도 ‘소멸 예정 던전 UI’가 사라지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가방에서 스크롤할 때 짧은 시간동안 흰색 바탕색이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거래소 물품 등록, 우편 발송 팝업에서 엔터(Enter) 키 입력 시 다음 필드가 선택되도록 개선했습니다.
[프로모션] 배틀패스: 서리빛 별
[프로모션] 배틀패스: 솔리시움 큰별나무
[프로모션] 미러 부티크 컬렉션
- 한 겨울 사랑의 노래 코스튬 및 큰별나무 무기 외형 판매가 시작됩니다.
[프로모션] 설원 사냥꾼
- 설원 사냥꾼 코스튬 및 무기 외형 판매가 시작됩니다.
[프로모션] 행복한 눈사람
- 행복한 눈사람 무기 외형 판매가 시작됩니다.
앞으로 더욱 즐거운 업데이트 소식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