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 스킬/특성 | 설명 |
하카펠 | 스칼푸그닝 | 변경: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
위저드 계열 소환 클래스 | 소환 스킬 | 추가: 네크로맨서, 보코르 클래스로 전직 시, [파티원정보UI]에 현재 소환 된 소환수 개체수를 확인할 수 있는 전용UI가 추가됩니다. - 정보가 표기되는 소환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해골 병사 | 해골 궁수 | 해골 마법사 | 좀비 | 휠체어 좀비 | 덩치 좀비 |
추가: 개체수가 1기인 소환수는 몬스터와 구분되는 초록색 체력 게이지가 표기됩니다. - 체력 게이지가 변경되는 소환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네크로맨서 | 사체 파편 관련 용어 | 변경: 사체 파편 용어가 통일됩니다. - 스킬, 특성, 화면 상단 HUD, 네크로미콘 UI, 도움말, 클래스 소개 등에서 사체, 사체 조각 등으로 사용되던 용어가 모두 [사체 파편]으로 통일됩니다. |
해골 병사 만들기 | 변경: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소환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해골 궁수 만들기 | 변경: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소환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해골 마법사 만들기 | 변경: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소환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아래 항목이 변경됩니다. 항목 | 기존 | 변경 | 지속시간 | 45초 | 300초 | 플래시 스트라이크 광역 공격 비율 | 10 | 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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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골 마법사 만들기: 보호 마법 | 추가: 특성이 추가됩니다. 특성 효과 | - 해골 마법사 소환 시, 즉시 사용하는 스킬이 플레시 스트라이크 대신, 소환수들의 넉백 / 넉다운 면역 버프로 변경됩니다. - 넉백/넉다운 면역 버프 지속시간: 30초 | 특성 레벨 | 1레벨 마스터 | 학습 조건 | 캐릭터 100레벨 이상 | 패널티 | SP소모 20% 증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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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코키노 | 사이킥 프레셔: 집중 | 변경: 특성 효과가 변경됩니다. - 사이킥 프레셔 사용 중 받는 피해 10% 감소 |
그라비티 폴: 집중 | 변경: 특성 효과가 변경됩니다. - 명칭이 [그라비티 폴: 슬로우]로 변경됩니다. - 그라비티 폴에 피격된 적에게 3초간 슬로우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
크로노맨서 | 환생 | 변경: 스킬 소모 아이템 개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 변경 | 시간의 결정 파편 5개 | 시간의 결정 파편 3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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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톱 | 변경: 스킬 소모 아이템 개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 변경 | 시간의 결정 파편 3개 | 시간의 결정 파편 1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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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마스킹 | 변경: 스킬 소모 아이템 개수가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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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 | 변경: 스킬 소모 아이템 개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 변경 | 시간의 결정 1개 | 시간의 결정 파편 10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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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우트 계열 | 단검 기본 공격 | 변경: 기본 공격이 [찌르기]에서 [베기]로 변경됩니다. |
스카우트 | 대거 슬래시 | 변경: 스킬 성능이 변경됩니다. -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 아래 항목이 변경됩니다. 항목 | 기존 | 변경 | 광역 공격 비율 | 0 | 3 | 오버히트 | 1 | 3 | 300레벨 기준 SP소모량 (SP 소모량은 캐릭터 레벨에 따라 변동됩니다.) | 94 | 62 | 스킬 계수 | 232 + (스킬레벨 - 1) x 7.7 | 154 + (스킬레벨 ? 1) x 5.1 |
추가: 스킬 효과가 추가됩니다. - [스턴], [암흑], [출혈] 디버프 적용대상에게 20% 대미지 증가 -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
오블리크 파이어 | 추가: 스킬 효과가 추가됩니다. -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
로그 | 이베이젼 | 변경: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항목 | 기존 | 변경 | 재사용 대기시간 | 90초 | 50초 | 버프 지속시간 | 7초 | 10초 | 300레벨 기준 SP소모량 (SP 소모량은 캐릭터 레벨에 따라 변동됩니다.) | 190 | 15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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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스탭 | 변경: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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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프 스로잉 | 변경: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항목 | 기존 | 변경 | [표적] 효과 | 백스탭과 버로우에 50% 추가 대미지 | 찌르기 공격에 30% 대미지 증가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 | 스킬 레벨 당 1초씩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광역 공격 비율 | 5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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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커 | 일렉트릭 쇼크: 강화 | 추가: 특성이 추가됩니다. 특성 효과 | - 일렉트릭 쇼크의 스킬 계수가 특성 레벨당 0.5%씩 증가합니다. - 마스터 레벨 달성시 10% 추가로 증가합니다. | 특성 레벨 | 100레벨 마스터 | 학습 조건 | 일렉트릭 쇼크 스킬 1레벨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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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릿 마커 | R.I.P. | 변경: 스킬 성능이 변경됩니다. -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
모잠비크 드릴 | 변경: 스킬 성능이 변경됩니다. -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
슈바르츠라이터 | 집중 포화 | 변경: 스킬 성능이 변경됩니다. -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
리마콘 | 변경: 스킬 성능이 변경됩니다. - 리마콘 권총 공격의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스콰이어 | 배식대 설치 | 변경: 스킬 성능이 변경됩니다. - 음식 버프를 마우스 우클릭으로 제거할 수 있게 변경됩니다. |
데들리 콤보 | 변경: 스킬 성능이 변경됩니다. -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 광역 공격 비율이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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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노비 | 인법 분신술 | 변경: 스킬 성능이 변경됩니다. - 시노비 분신 소환 후 시노비 스킬 사용 시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 기준이 (인법 분신술 레벨)에서(분신 개체 수)로 변경됩니다. |
인법 뇌둔술 | 변경: 스킬 성능이 변경됩니다. - 스킬 사용 후 딜레이가 개선됩니다. - 광역 공격 비율이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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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법 미진술 | 추가: 툴팁에 내용이 추가됩니다. - 다시 모습을 드러냈을 때 [은신]하게 된다는 내용이 추가됩니다. |
아웃로 | 농락: 버티기 | 추가: 특성이 추가됩니다. 특성 효과 | - 버프 적용 중 넉백, 넉다운 면역 효과를 받습니다. - 농락 버프 지속시간 60초 -> 20초 - [농락: 끝없는 괴롭힘] 특성과 함께 사용 시, 증가하는 농락 버프 지속시간은 2초 입니다. | 특성 레벨 | 1레벨 마스터 | 학습 조건 | 캐릭터 200레벨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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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도질 | 변경: 스킬 성능이 변경됩니다. -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
벽돌깨기 | 변경: 스킬 성능이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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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쌔신 | 하시사스 | 추가: 스킬 효과가 추가됩니다. - 스킬레벨 당 2%씩 치명타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 자신의 최대 체력 대비 소모된 체력 비율에 따라 최대 100%의 치명타 대미지가 추가됩니다. |
하시사스: 강화 | 추가: 특성 효과가 추가됩니다. - 신규 추가되는 하시사스 스킬의 치명타 대미지 증가 효과가 하시사스: 강화 특성 레벨에 영향을 받습니다. |
카트 라시흐 | 변경: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항목 | 기존 | 변경 | 재사용 대기시간 | 25초 | 20초 | 광역 공격 비율 | 0 | 3 | 오버히트 | 1 | 2 | [출혈] 지속 시간 | 60초 | 30초 | [출혈] 대미지 주기 | 3초 | 1.5초 | 스킬 계수 | 744 + (스킬레벨 - 1) x 24.6 | 455 + (스킬레벨 - 1) x 15.1 |
추가: 스킬 효과가 추가됩니다. - 적 방어력 30%를 무시합니다. |
타흐카브 알칼브 | 변경: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항목 | 기존 | 변경 | 재사용 대기시간 | 30초 | 10초 | 스킬 계수 | 320 + (스킬레벨 - 1) x 16 | 297 + (스킬레벨 - 1) x 14.9 | 오버히트 | 5 | 3 |
추가: 스킬 효과가 추가됩니다. - 적 방어력 50%를 무시합니다. - [출혈] 디버프 적용 중인 대상의 심장 강타 시, [출혈] 주기가 빨라집니다. (최대 3회) -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
이브아다탄 | 추가: 스킬 효과가 추가됩니다. - 잔여 체력이 30% 이하인 적에게 확정 치명타가 발생합니다. |
인챈터 | 어질리티: 강화 | 추가: 특성이 추가됩니다. 특성 효과 | - 어질리티의 스태미나 소모량 감소가 특성 레벨당 0.5%씩 증가합니다. - 마스터 레벨 달성시 10% 추가로 증가합니다. | 특성 레벨 | 100레벨 마스터 | 학습 조건 | 어질리티 스킬 1레벨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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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챈트 라이트닝 | 변경: 스킬 성능이 변경됩니다. - [인챈트 라이트닝]과 [실버 불릿] 버프가 같이 걸려 있을 때, 권총 공격은 [실버 불릿]의 효과가 유지됩니다. |
인챈트 라이트닝: 강화 | 추가: 특성이 추가됩니다. 특성 효과 | - 인챈트 라이트닝의 전기 속성 추가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0.5%씩 증가합니다. - 마스터 레벨 달성시 10% 추가로 증가합니다. | 특성 레벨 | 100레벨 마스터 | 학습 조건 | 인챈트 라이트닝 스킬 1레벨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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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챈트 어스: 강화 | 추가: 특성이 추가됩니다. 특성 효과 | - 인챈트 어스의 블록 증가 효과가 특성 레벨당 0.5%씩 증가합니다. - 마스터 레벨 달성시 10% 추가로 증가합니다. | 특성 레벨 | 100레벨 마스터 | 학습 조건 | 인챈트 어스 스킬 1레벨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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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챈트 글로브: 치명타 | 추가: 특성이 추가됩니다. 특성 효과 | 인챈트 글로브 스킬의 시전자는 치명타 발생이 특성 레벨당 4%씩 증가하게 됩니다. | 특성 레벨 | 5레벨 마스터 | 학습 조건 | 캐릭터 100레벨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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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트닝 핸즈 | 변경: 스킬 성능이 변경됩니다. - 보조 무기 기본 공격에만 라이트닝 핸즈 효과가 적용되던 방식에서 주 무기 기본 공격에도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라이트닝 핸즈: 강화 | 추가: 특성이 추가됩니다. 특성 효과 | - 라이트닝 핸즈의 전기 속성 추가 스킬 계수가 특성 레벨당 0.5%씩 증가합니다. - 마스터 레벨 달성시 10% 추가로 증가합니다. | 특성 레벨 | 100레벨 마스터 | 학습 조건 | 라이트닝 핸즈 스킬 1레벨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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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세어 | 브루탈리티 | 변경: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 변경 | 찌르기 / 미사일 공격 대미지 증가 | 베기 / 총 공격 대미지 증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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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스트 데블 | 추가: 스킬 효과가 추가됩니다. - [출혈] 디버프 적용 대상에겐 치명타 발생 확률 2배 변경: 스킬 성능이 변경됩니다. - 물리 공격력과 보조 물리 공격력 참조 비율이 변경됩니다. - 보조 물리 공격력 90% + 물리 공격력 30% |
헥슨 드롭퍼 | 변경: 스킬 성능이 변경됩니다. - 물리 공격력과 보조 물리 공격력 참조 비율이 변경됩니다. - 보조 물리 공격력 90% + 물리 공격력 30% |
킬 홀링 | 변경: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디버프의 효과가 [찌르기 타입 공격 대미지 증가] 에서 [출혈]로 변경됩니다. |
퀵 앤드 데드: 도탄 | 추가: 특성이 추가됩니다. 특성 효과 | 특성 레벨 당 10% 확률로 도탄이 발생합니다. | 특성 레벨 | 5레벨 마스터 | 학습 조건 | 캐릭터 100레벨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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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페일 대거 | 변경: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항목 | 기존 | 변경 | 광역 공격 비율 | 0 | 5 | 재사용 대기시간 | 20초 | 15초 | 스킬 계수 | 196 + (스킬레벨 - 1) x 19.6 | 179 + (스킬레벨 ? 1) x 17.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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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루이드 | 코르타스마타: 식물화 해제 | 추가: 특성이 추가됩니다. 특성 효과 | 코르타스마타 풀독 적용 대상의 식물화 기능 해제됩니다. | 특성 레벨 | 1레벨 마스터 | 학습 조건 | 캐릭터 1레벨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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몽크 | 탄지신통 | 변경: 때리기 취약 디버프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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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광수: 넉다운 제거 | 추가: 특성이 추가됩니다. 특성 효과 | 양광수에 피격되는 적이 뒤로 밀리지 않게 됩니다. | 특성 레벨 | 1레벨 마스터 | 학습 조건 | 캐릭터 100레벨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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