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모두 상향 평준화하길 바라는 마음임.
아처든 위자든, 힐러계열분들이든, 모든 소드맨 계열분들 특히 고통받으시는분들도 모두.
누가 강하고 약하고를 떠나서 서로 부족한 부분은 보완해주면서 한쪽 직업군이 딜이 세면
다른 직업군이 다른 걸로 보충해주고 하면 좋겠음.
물론 imc 얘네들 하는 수준을 봐선 거의 유토피아적인 얘기지만..
지금이라도 마음 다지고 제대로 하나하나 밸런스 패치해줬으면 함.
사실 소드맨, 아처, 위자드 딜 위주의 트리로 간다면 어느정도 강제되는 경향이 큼.
어떤 딜 트리건 나름대로의 고충이 있을 것이고 비슷한 컨셉의 딜트리인데
근접, 원딜, 마딜에 따라 차이 나는 상황에서 섭섭하고 서운한 마음 있을 것으로 암.
다만, 누가 op네, 씹사기네 하면서 비방, 욕설은 하지 않았으면 함.
그리고 각 직업계열 분들 중에서 자신의 캐릭 스탯, 장비, 스킬 특성 인증하시는 분들 댓글보면
자꾸 특정상황, 특정상황, 조건 얘기하는데 조건 다 따지면 결국 그게 그거임.
공중몹 한정으로 치면 아처가 쎌 거고 베기 약화몹한텐 하하 도펠이 강할 거임.
그냥 사이좋게 지냈으면 좋겠음. 단, 사실 왜곡이나 의도적인 비방, 언플러들은 제외임.
P.S. 끝으로 각 직업별 딜트리 비교하면서 도펠 싸이클론 얘기하는데 거슬리는게 있음.
가장 많이 거론되는 게 쿨타임인 거 같은데, 이동특성 켜놓으면 55초, 아니면 45초임.
그러나 이동특성을 꺼놓고 쓸려면 누군가 몹을 고정시켜놓지 않는이상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에.
그리고 상황별로 판단을 해야하기에(생존, 기타 등등) 보통은 이동특성은 ON하고 다님.
대부분의 스킬은 2번 사용할 수 있음.(특정 스킬 제외)
머스킷 얘기가 나와서 머스킷이 응사 서클링+스나이프 조준 빵 하고 쏘는 시간이 나온다면
도펠도 마찬가지로 페인배리어 쓰는 시간+@임.
여기서 도펠 사이클론은 5렙에 4초정도고. 10렙은 7초임.
한번 쓰고 나서 7초를 기다려야 하고, 나머지 한번은 더 써야 그다음에 55초 쿨타임이 돌아가기 시작함.
즉, 그렇게 주장하는 55초에 2번 쓴다는 게 성립되지 않음.
대부분 소드맨 1랭만을 타기 때문에 페인배리어는 19초에 쿨타임 39초임.
마찬가지로 다른 클래스들 버프 걸듯이 조건 굳이 건다면 컨센 키고, 디오벨 켜서 중첩시키는 시간에
페인배리어 걸로 싸이클론 써야함.
이 시간 다 더하면 쿨이 짧은게 아님. 디오벨 조건 빼고 써도 대략 1분 2초에서 1분 5초정도임.
특정 조건부로 딜뻥을 해야한다면 디오벨 10중첩할 시간이 별도로 필요함.
물론 디오벨 시간동안 미스, 블럭 같은게 뜨면 길어짐.
올힘 도펠 조건을 또 건다면 그나마 수월하겠지만 근접,원딜 대부분 밸런스형으로 찍음.
(피브피 위주 트리나 조건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