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력 계산 출처(울림패치이후 공식중 가장 그럴듯해보여서 가져옴)
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185&stype=content&svalue=%EC%8A%A4%ED%85%9F&p=2&l=12369우선 위글에서 아쳐만 나와있었는데 이를 기준으로 ,
디바인 스티그마 10렙 (힘/지87증가)로 계산해본 결과
물리공격력 / 보조무기공격력은 214증가,
명중 58증가,
마공 214증가
(원래의 스텟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있음)
로 나옵니다...
블레싱과 비교 해보자면(특성포함)
1. 사용조건
블레싱은 즉발 버프이며 소모아이템을 사용합니다
스티그마는 몹에게 먼저 스킬을 사용한 뒤 아군이 해당몹을 지속시간 내에 잡으면 작동합니다
2. 적용대상
블레싱은 범위내 아군 전체에게 적용됩니다 (이번패치에서 적용범위 증가)
스티그마는 스티그마가 적용된 몹을 잡은 아군과 시전자에게 적용됩니다
3. 지속시간&쿨타임
블레싱의 지속시간은 60초 (이번 패치에서 300초로 증가)이며
쿨타임은 35초입니다
스티그마의 지속시간은 35초입니다(패치에서 변화없음)
쿨타임은 36초입니다.
4. 마나 소모
블레싱은 31.2(+9.0)으로 15렙 기준 157.2이며
특성적용시 204.36을 소모합니다
스티그마는 26.4(+8.4)로 10렙기준 102이며
특성적용시 20퍼센트 증가로 122.4sp를 소모합니다
5. 효과
요즘 상점을 보면 블레싱딜은 2000딜은 충분히 넘어갑니다
이 데미지는 스킬계수와 상관없이 고정됩니다 (트루데미지로 물/ 마방을 무시합니다)
스티그마는 물 / 마공 214증가로 데미지는 이에 스킬계수를 곱한 값만큼에 몹의 물마방수치에 따라 줄어듭니다
1000%계수 이상의 스킬에서만 스티그마가 블레싱과 비슷한 데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물 / 마방에 의한 감소량 고려하면 그 이상)
6. 종합
작동 조건 난이도 : 스티그마 >>>>블레싱
쿨타임 : 스티그마 >= 블레싱 (1초차이)
버프유지시간 : 스티그마 <<<<블레싱 (약 8.5배)
마나소모 : 스티그마 < 블레싱 (1.67배)
평타 데미지 효과 : 스티그마 <<<<블레싱(적어도 10배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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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를 보는 관점에서도 1~2000% 계수 스킬이 와장창 나오더라도 그이상의 물마방이 나올거 생각하면 블레싱의 현 데미지증가를 따라가기 힘들거같고 고랭크가 풀리면 그만큼 프리스트의 정신스텟도 증가...
스티그마의 효율이 떨어지면 떨어졌지 블레싱을 따라잡을 일도 없을듯
크리비 상향좀요.....
스티그마에 지능이나 정신 계수를 븥여주세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