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사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바이보라] 매크로 사건 정리

allglory
댓글: 12 개
조회: 4591
추천: 20
2021-09-11 07:04:57
안녕하세요. 아구튜어라입니다.
9/10일자로 매크로 사건이 종결되어 정리글 남깁니다.

8/18 처음 촬영한 영상입니다. 프던 매크로 얘기가 슬슬 나오길래 새벽에 프던 돌다가 찍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바로 신고하지 않고 다른 분들에게 영상을 공유했습니다. 
매크로는 맞지만 하드웨어 매크로라서 제재는 어렵다는 의견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래도 여러 유저들이 프던에서 매크로를 봤으니 스스로 그만하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며칠동안 살펴봤지만 19, 20, 21일 매일같이 낮, 저녁, 새벽 모든 시간대에 같은 방법으로 플레이하고 있었습니다.
하루에도 여러 영상을 촬영했고 상습적인 플레이에 이건 아니다 싶어 바로 신고넣었습니다. 

뿌앙도 매크로 의심된다는 얘기가 나와서 영상을 찍었습니다.
뿌앙과 백승봉의 부계정 길드가 전부 옥탑방으로 동일했고, 부계 트리와 사냥 방법이 유사했습니다.
판단은 임씨에게 맡기고 영상 첨부해서 백승봉과 같은 매크로로 신고했습니다.

인벤 사사게에 올릴 생각은 없었는데 고객센터 답변을 보고 마음이 변했습니다.
여러 문의에서 모두 복붙 답변을 받았고 트오세 경험상 아무런 조치없이 넘어갈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인벤, 리트갤, 트갤에 동시 작성하여 화제를 키우려 했지만 갤러리는 제가 공지를 숙지하지 못해서 글이 삭제되었습니다. 삭제 당하지 않는 방법을 잘몰라서 갤러리에는 다시 글을 올리지 않았고 인벤만으로도 충분한 것 같았습니다.

8/23(목) 저녁 인벤 사사게 신고
- 글 작성하자마자 바로 백승봉 댓글로 인겜닉 "아구튜어라"가 공개되었습니다.


- 별로 숨길 생각은 없었습니다. 계속 같은 닉으로 인벤 활동해왔고 작성글 검색하면 아구튜어라 바로 나오니까요. 
- 숨길려면 아무 글없는 흰딱지 인벤아이디로 했을겁니다. 

8/24(금) 새벽 매크로 키보드 인증
- 새벽에 백승봉과 인벤닉 "민이마로"님 대화 중에 백승봉이 댓글로 매크로 키보드를 인증하고 다시 삭제했습니다.
- 그 찰나에 "민이마로"님께서 인증 사진을 박제하셨고, 이번 사건 결과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8/24(금) 오후 "순수하지않는사랑"님 바란다 작성
- 바이보라 길드 "좋아요" 버스터콜? 없습니다. 주변 분들과 길드원분들께서 더 잘 아시리라 믿습니다.  
- 오히려 과거 챌린지부터 쌓아왔던 백승봉의 업보가 아닐까요.

"순수하지않는사랑"님의 과거 일베 발언 논란
- 저는 "순수하지않는사랑"님과 동일인물이 아닙니다. 이분의 일베여부는 여기서 제가 언급할 사안은 아닙니다.
- 8/23 저녁에 바로 인겜닉이 공개되었고 24일인 바로 다음날에 제가 굳이 일베 논란이 있는 팀명으로 바란다에 글을 작성할 이유는 없습니다. 작성할거였다면 아구튜어라로 했을겁니다.
- "순수한사랑"님 본인이 더 잘 아실겁니다. 저와 님은 아무러 접점이 없습니다. 같은 길드, 고정파티도 아니고 심지어 대화 한마디 섞지 않았습니다. 님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데 안티일 이유는 없습니다.

- 순수하지않는사랑=아구튜어라 >> 아구튜어라=일베 물타기 &
아구튜어라=일베 >> 바이보라 길드=일베 길드 프레임으로 몰아가시는데 일베는 아닙니다.



9/10(금) 바란다 답변 결과


- 부당 이득회수도 마저 진행되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계속 다계정으로 논점흐리시는데 다계정 신고한게 아니라 매크로 신고한겁니다.
처음부터 아래 오른쪽처럼 일반적인 다계정 모습이었으면 신고했을까요? 안했습니다. 신고할 이유 없습니다.
왼쪽처럼 지나가던 누가봐도 대놓고 매크로 행동을 하기에 신고한겁니다. 그래서 정지 드신거구요.
임씨가 제재할 정도면, 일반 유저들이 봐도 매크로처럼 보이니까 신고한거 아닐까요?


                       신고전                                                        신고후 

Lv15 allglory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TOS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