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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뉴비 50렙 찍고 느낀 점(좀 야마 돔)

설리단
댓글: 11 개
조회: 3442
추천: 14
2022-12-05 08:24:39
걍 어디까지나 개인 견해임. 대항2, 대항온 다 안 해봤고 anno 1800재밌게 하다가 재밋어 보여서 하게 됐음. (모바일 게임 재미없어서 잘 안 함)
우선 게임을 겁나 피곤하고 불편하게 설계한 듯. 

 1. 배 속도에 관하여.
개느림. 무역 한 번 하면 반나절이 사라지는 거 같음. 배 속도를 빠르게 변경하거나 장거리 항해 시 이속에 관한 버프를 주는 식으로 항해 속도에 걸리는 시간을 확 줄여줘야 할 거 같음. 예를 들면 항해중에 수영 중인 돌고래 클릭하면 이속 버프가 중첩되거나 하는 식으로, 그 녹색 이속 빨라지는 화살표 버프.. 뭔 토끼도 아니고 달리려고 하면 끝남. 차리리 출현 확률을 좀 줄이고 이속 지속시간을 30초~1분 정도 늘리는 게 더 좋지 않을까 함. 그리고 1년 중 9개월은 비 오고 눈 옴. 논 밭에 씨앗은 언제 심고 수확은 언제 함? 1년 중 9개월 비 오고 눈 오면 일본 같은 섬나라 물에 잠김. 역풍에 눈 오고 비 오고 폭우 쏟아지면 ㄹㅇ 토할 거 같음. 가끔 가호로 1노트 빨라지는 버프... 체감 1도 없음. 
 
 2. 교역과 교역항해사
 우선 교역의 피로도가 상당함. 요즘은 그냥 대충 막 담아서 물 빵 이빠이 담고 20~25일 항해시키고 딴 일함.
향료 같은 돈 되는 물건은 수량은 40개 정도임. 무슨 항구가 구멍가게임?? 겁나 40개씩 저 항구 이 항구 들려서 담고 가면 ㄹㅇ...개지침... 
 아!! 그래서 등장한 것이 바로 교역항해사!!!
향료 수량 증가 버프 항해사를 키우면 이런 문제가 해결됩니다!
응 개쓰레기임. 걍 다른 물건 담아서 항해하는 게 더 편함. 향료 버프 항해사 키워서 프리셋 정하고 해봤는데
피로도는 비슷함. 진짜 교역항해사 스킬 좋은 애들, 개똥같은데 억지로 쓰는 기분밖에 안 듦. 그나마 좋다고 생각되는 스킬은 판매 할증이라고 생각됨. 이게 누적되면 좀 쏠쏠할 거 같음. 근데 90렙 찍어야 함. 어떤 ㅄ이 설계했는지 궁금함. 1% 처 먹으려고 몇 달 투자해서 주옥같은 교역항해서 90찍어야 함. 레벨도 드럽게 안오르는데
 글고 유행떠서 물건 담고 가면 유행 끝남. 진짜 배 속도 빠르게 해주거나 유행지속 시간 늘리거나 해줘...

 3. 주옥같은 내파와 쓰레기 같은 설계도
설계도 ㄹㅇ 개야마돔... 한 5레벨 되면 다른 배 타야 됨. 설계도를 올리면 올릴 수록 스텟이 잘 붙고 항해사도 한 명 더 태우고 적재량도 늘릴 수 있어서 좋다? 내파 때문에 강제로 무조건 상위 배 타야 함. 배의 내파 겝을 줄이고 차라리 장비로 내파 올리는 식으로 하는 게 더 좋지 않을까 싶음. 설계도 레벨 20은 ㄹㅇ 누구 대가리에서 나온 건지 궁금함. 대충 배 40척을 만들어야 하는데, 내가 해적인지 조선공인지 헷갈림

 4. 퀘스트와 퀘스트 보상
퀘스트 보상 진짜 옆집 사는 누나 담배 심부름 값임. 옆집 누나는 이쁘기라도 하지. 배 타고 기껏 수금 퀘 하면 달랑 쥐꼬리만한 명성이랑 경험치, 그리고 책 두 권 줌. 내가 무슨 수험생도 아니고 보상을 책만 주고 있어. 흥신소에 의뢰해서 떼인 돈 받은 후에 용역비로 수리영역 문제집 두 권 주면 바로 산에 생매장됨. 가끔 두캇 주는 퀘는 진짜 과자값 밖에 안됨. 왔다 갔다 보급비가 더 듦. 항해사 애들이 처먹는 회식비가 50만에서 250만인데, 배타고 개고생해서 돈 받아오고 물건 전해주면 5만에서 10만 줌. 미친 거 아님? 전투 퀘스트도 너무 단순함. 전투 레벨 올리려면 해적 잡거나 수금 퀘 하거나 공병 줍는 퀘 이 정도임. 누가 일본겜 아니랄까 봐 요즘 해적은 포함이든 백병선이든 다 가미카제임. ㅈㄴ 무서워서 해적 안 잡고 수금 퀘 해야되는데, 진짜 경험치도 쥐꼬리만하고 보상 쓰레기에 내가 해적인지 흥신소인지 정체성이 오락가락 함. 
경험치 증가와 보상 향상 그리고 좀 더 다양해진 퀘가 생겼으면 좋겠음. 정예 퀘 안 함. 겁나 뺑이 시키고 보상은 개똥이어서.

 5. 해적이랑 작위 그리고 강습
전투 난이도 쉽게 패치했다는데, 죄다 가미카제 됐음. 크리 뜨면 걍 바로 상어 밥 됨. 경험치도 ㄹㅇ...개똥이고..
학익진 만들어서 용의 대가리 안으로 유인하면 바로 충파로 학익진 무너짐.(난 동양배 별루여서 플겔타고다님) 박해일 전술이 실패고 변요환이 이겨야 되는 거임. 일본 겜이라서 이렇게 패치한 건가.
 그리고 작위 오르면 강습 미친 듯 거는데... 이게 말이 됨??? 작위 없는 애들이 강습 빈도가 크고 작위 오를수록 적어져야 정상 아님? 서울 조폭 오야가 자기세력 커졌다고 ㅅㅅ 회장 담구고 회사 터는 거 봤음? 그러면 걍 ㅈ되는데?  오히려 회장들이랑 손잡으려 하지, 담구고 재산 털려는 ㅁㅊ 조폭이 어딨음. 암시장 때문에 억지로 작위 올렸는데 방패 거덜나고, 작위 없는 다른 제독으로 무역하다가 암시장에 좋은 거 뜨면 진짜 짜증남. 진짜 게임 뭐 이따구로 설계 한거임. 유저 편의성은 1도 생각 안하는 거 같음. 

 여튼 이거 말고도 더 있는데, 대략 이 부분이 젤 야마 돌아서 적어봤음.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견해임. 재밌게 하고 있어서 애정이 남아있기에 써봤음. 진짜 피로도 좀 줄이고 편의성 좀 개선하면 지금보다 재밌게 할 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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