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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식] 대항해시대 오리진 개발 현황 간략 소개

아이콘 Oddse
댓글: 4 개
조회: 3793
2021-07-26 18:04:09

안녕하세요. 대항해시대 오리진입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2차 CBT의 현재까지 추가되거나 변경된

개발 소식을 궁금해하실 제독님을 위해

1차 CBT 이후 진행되고 있는 개발 현황을 간략하게 공개하고자 합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1차 CBT 이후 제독님께서 주신 피드백과 의견을 수용하여

수많은 개선과 추가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중, 제독님께서 가장 궁금해하실 수 있는 몇 가지 콘텐츠를 2차 CBT 전에

주기적으로 전달 드리려고 하니 변경되는 콘텐츠를 미리 확인하시면서

2차 CBT까지 조금만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대항해시대 오리진 개발 현황 간략 소개

- 아래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현재 개발 중인 콘텐츠로 향후 개발 과정에서 일부 내용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1. 시작 제독 추가 및 국가 선택 자동화

- 2차 CBT부터 신규 선단 생성 시 선택 가능한 제독에 [에르네스트 로페스][옷토 스피노라]가 추가됩니다.

2. 제독 시나리오 추가 및 개선

- 원작 제독인 조안 페레로, 카탈리나 에란초, 옷토 스피노라, 에르네스트 로페스, 알 베자스, 페이트로 콘티,

밀란다 베르테, 살바도르 레이스 8명의 시나리오 개선 및 전투 이벤트, 컷씬 및 엔딩 추가, 성우 음성 추가,

플레이 보상 개편 등 전체적인 개선이 이뤄졌습니다.

3. 퀘스트 추가 및 개선

- 게임 내 기본 퀘스트 추가 및 개선이 이뤄졌습니다.

4. 정예 함대 전투 시나리오 추가

- 1시간마다 등장하는 정예 함대들의 전투 배치가 개선되고 전투 시나리오가 추가되어

특성에 맞춘 플레이로 파해법을 찾아내면 보다 효율적으로 상대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역사적인 인물이나 함대 성격에 적합한 플레이 시나리오 구성을 통해 보다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5. 전투 시스템

- 1차 CBT 이후 공지된 내용을 반영하며 UI와 조작 방식이 집중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 기술 및 효과 수정 및 추가 구현을 통해 전투의 전략성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 항해와 전투 전환이 자주 발생하는 부분을 고려해 전투 및 항해 로딩 시간을 크게 개선했습니다.

또한 로딩 화면에서 필요한 정보를 노출해 정보 파악에 도움이 되도록 수정했습니다.

- 조작이 편한 대신 이해하기 어렵거나 파악하기 힘들었던 요소들을

단계적으로 판단해 조작하도록 전체적인 조작 방식과 표현 정보를 수정했습니다.

- 보다 자세한 변경 사항은 차후 공개될 정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6. UI 개편

- 이해하기 쉽고 편의성이 개선된 UI 개편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7. 선박 입수 및 건조, 강화 방식 개편

- 선박마다 고유 역할을 부여하였고 선박 전투 시 역할에 따른 상성 관계를 정의해

상성을 이용한 전투에 임할 수 있도록 추가하였습니다. (역할 종류: 포격, 충돌, 백병, 지원)

- 설계도 트리가 깊어지는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최상위 선박까지 가는 루트를

기존보다 단축하는 등 선박과 관련된 다양한 요소를 개선했습니다.





8. 교역소 및 시세 정보

- 교역 밸런스를 전체적으로 수정해 상황에 따른 교역이 가능해졌습니다.

- 장거리 교역 보너스를 비롯해 여러가지 보조 장치를 반영해 교역 실패로 인한 손실은 줄이고

교역을 잘하는 사람이 크게 이익을 얻는 구조로 전체적인 밸런스를 수정했습니다.

- 최근 상품 기준가격 변동에 따른 그래프를 확인할 수 있게 되어 가격이 더 오를 상품인지,

아니면 가격이 낮아진 상품인지 이해하기 쉬워졌습니다.

- 그밖에 불편했던 부분들이나 정보 파악이 어려웠던 부분들을 개선하였습니다.




9. 전 세계 항구 완성

- 1차 CBT에서 완성되지 않았던 조선, 일본 등 동아시아 문화권 항구들이 완성되었습니다.

- 전체 항구의 디자인 수정 및 색 변경, 지형 개선, 버그 수정 작업이 이뤄졌습니다.



10. 음악, 성우, 효과음 개선

- 대항해시대, 대항해시대 2, 대항해시대 외전, 대항해시대 3 음원이 게임 내에 추가됩니다.

- 추가적인 효과음 적용을 통해서 타격감, 조작 피드백을 전체적으로 개선했습니다.

이외에도 아직 소개해드리지 못한 많은 부분들에 대해서도 개선 및 개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제독님과 조금이라도 빠르게 만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즐거운 마음으로 다음 항해를 기다려 주시기 바라며,

다음 게시글을 통해 더욱 자세한 개발 사항을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v54 Odd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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