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감이야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몬스터 헌터 월드 리뷰

아이콘 cast11
조회: 4261
2018-01-30 20:41:46

 

[리뷰] 몬스터 헌터 월드

 

 

캡콤의 간판 타이틀인 [몬스터 헌터]는 자연속에서 현실적인 사냥을 추구하며 거대한 몬스터와혈투를 벌이고, 장비와 무기를 강화하여 더 강한 몬스터들을 사냥하는 헌팅 액션 게임입니다.

 

2010 [몬스터 헌터 포터블 3rd]PSP로 출시된 이후 [몬스터헌터 4], [몬스터 헌터 크로스] 등이 닌텐도 플랫폼으로만한동안 출시되었었는데, 시리즈의 최신작인 [몬스터 헌터 월드] 8년 만에 플레이스테이션 진영으로 복귀해 PS4용으로 자막 한글화를 거쳐 1 26일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2004 PS2로 첫 선을 보인 [몬스터 헌터] [스트리트파이터 2], [캡콤 VS SNK 2], [데빌 메이 크라이 2] 등 수많은 히트작을 만들어낸 개발자 후나미즈 노리타카가 프로듀스한 작품입니다. 이 시리즈는 거대한 몬스터들을 사냥하고포획해서 얻어낸 소재와 야생에서 채광한 광물, 동물의 가죽 등으로 각종 장비와 무기를 만들어 현실적인사냥 감각을 선사해 흥행에 성공한 작품입니다.

 

이번 [몬스터헌터 월드]에서는 몬스터의 흔적이나 주위의 사물에 반응해서헌터를 안내하는 벌레가 등장해 조사를 진행하는 게 한결 수월해졌으며, 공중에서 대형 몬스터에 올라타매달리거나 공격할 수 있으며, 대형 몬스터끼리 싸움이 벌어지는 등 보다 다채로운 사냥 감각을 선사하고있습니다.

 

 

 

 

가공점에서는 퀘스트 보수나토벌한 몬스터로부터 획득한 몬스터의 소재나 돈, 광석 등을 소비해 새로운 장비를 생산하거나 기존 장비를강화해 나갈 수 있습니다. 무기점에서 구입한 무기나 장비 생산으로 만든 새로운 무기를 베이스로 파생되는강화 목표를 선택해 사용하는 소재에 따라 공격력, 예리도, 회심률, 속성 등이 다른 다양한 성능을 지닌 무기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방어구에는 레벨이 존재하고, 5개의 파츠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 방어구는 획득한 갑옥을 소비해서 레벨 업에 필요한 강화 포인트를 사용해 외형을 바꾸지 않고 방어력과 내성을한계치까지 강화 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집회구역에 있는 16명의 플레이어 중에서 최대 4명의 플레이어와 함께 멀티 플레이를즐길 수 있습니다. 집회구역 내에서 다른 플레이어가 수주한 퀘스트나 탐색에 참가할 수 있고, 다른 헌터들에게 협력을 요청한 구조신호가 발신된 퀘스트에 참가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주점 별의 배는 집회구역에 모인 플레이어와 교류하기 위한 시설로 사냥을위한 만남의 장소로 활용됩니다. 플레이어는 최대 50명의멤버로 구성된 서클에 참가해 멤버용 집회구역에 모이거나 메시지를 남기는 등 서클용 길드 카드와 아이콘으로 목적이 같은 헌터들을 모집해 게임을 함께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시스템

 

 

[몬스터헌터 월드]에서 헌터가몬스터 사냥에 사용할 수 있는 무기는 모두 14종류로 각각의 무기는 공격력, 공격 속도, 사격 가능 등의 액션과 특징에 차이가 존재해 사냥 목적이나플레이스타일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기에는 공격 거리가 길지만이동이 느린 대검, 연속 공격이 가능하나 가드를 할 수 없는 태도, 파괴력을갖춘 무거운 타격 무기인 해머, 탄을 발사하여 원거리에서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는 보우건 등이 존재합니다.

 

각 무기는 공격 속도, 기동성, 가드, 연속공격, 공격 거리, 원거리 공격 등에 차이를 보이며 각각의장점과 단점을 동시에 지니고 있어 공격과 회피를 고려해 몬스터의 약점을 노려 무기의 위력을 끌어내야 합니다.

 

 

 

 

생태연구소는 몬스터의 생태를연구하여 조사와 사냥을 돕는 시설로 몬스터의 흔적 등을 채취하여 획득하는 연구 포인트가 일정 수치만큼 쌓이면 연구 레벨이 상승하여 몬스터를 사냥할때 도움이 되는 기능이나 정보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몬스터 도감을 열람하여몬스터의 크기, 주요 특징, 서식지 등의 생태와 파괴 부위, 부위별 약점 무기, 유효한 속성,유효한 상태 이상 등 사냥에 유용한 약점 정보 및 획득할 수 있는 소재 등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보우건 커스터마이즈를 통해라이트보우건과 헤비보우건은 파츠를 장착해서 성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보우건의 희귀도가 5 이상이면 장착할 수 있는 파츠 수는 3개까지 늘어나 희귀도에 따라장착할 수 있는 파츠 수가 달라지며 같은 파츠를 여러 개 장착하면 효과가 커집니다.

 

파츠에는 반동 억제, 리로드 보조, 흔들림 억제, 근접사격 강화, 원거리 사격 강화, 실드 파츠로 나뉘고 탄에도통상탄, 관통탄, 산탄, 철갑유탄, 독탄, 포획용마취탄에 따라 효과가 달라지며, 근거리와 원거리 공격 효과의 위력도 보정됩니다.

 

 

 

   게임플레이

 

 

[몬스터헌터 월드]에는 신대륙을조사하는 다양한 목적의 퀘스트가 존재하는데, 몬스터 토벌 등 스토리가 진행되는 임무 퀘스트 외에 NPC에게 받은 의뢰 조건을 달성하는 자유 퀘스트, 플레이 횟수에제한이 있고 조사자원 관리소가 발행하는 특별한 조사 퀘스트도 존재합니다.

 

퀘스트를 진행하기 전까지 플레이어는가공점이나 무기점에서 장비를 조달하거나 물자보급소에서 아이템 보충, 식당에서 식사를 해 체력이나 스태미나등의 스테이터스를 보강, 아이템 박스에서 장비를 변경하거나 아이템을 정리하면서 조사 거점에서 퀘스트를완료하기 위한 준비 작업을 거칠 수 있습니다.

 

 

 

 

조사자원 관리소는 헌터, 학자, 기술자 등의 조사원이 맡긴 다양한 의뢰나 조사에 필요한 자원을관리하는 시설입니다. 퀘스트를 수주하거나 제한 시간 없이 필드를 조사하는 탐색을 통해 해결해 가는 현상금과제를 등록하거나, 탐색 중에 발견한 조사 보고서로부터 조사 퀘스트를 생성해 주기도 합니다.

 

현상금은 등록과 보고를 해야하는데, 6개까지 등록할 수 있는 등록 과제부터 시설 잠금 해제 등과 관계된 중요 등록 과제, 정기적으로 온라인을 통해 배포되는 기간 한정 배포 과제까지 3종류의과제가 존재하고, 등록 과제를 완료하면 조사자원 관리소를 통해 갑옥과 조사 포인트를 보수로 받을 수있습니다.

 

 

 

 

격투대회 퀘스트는 격투장을무대로 퀘스트마다 정해진 장비를 이용해 몬스터의 토벌 타임을 겨루는 퀘스트로, 클리어 타임에 따른 보수를획득할 수 있습니다. 격투대회 퀘스트는 멀티 플레이를 통해 최대 2명의헌터가 함께 참가할 수 있는데, 기간 한정 격투대회인 챌린지 퀘스트에 도전하여 클리어 타임을 세계 랭킹에등록하여 전 세계의 헌터들과 토벌 타임을 겨룰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집회구역에서 다른헌터들과 팔씨름을 펼치거나 노래에 맞춰 리듬감 있게 고기 굽기, 물고기 낚시하기, 화덕구이로 신선한 재료를 휴대 식량으로 만들기, 사냥벌레를 육성하고조합하여 무기로 만드는 등 다양한 활동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몬스터헌터 월드]는 플레이어만의사냥 기술과 함정과 같은 다채로운 사냥 아이템을 활용하여 강력한 몬스터들을 무찌르고 소재를 획득해 무기와 장비 등을 강화해 나가는 헌팅 액션 게임입니다.

 

이번 작품은 복잡한 복층 구조로이루어져 있어 비룡이나 익룡 등의 비행 계열 몬스터들의 이동 경로를 파악해 추적하기가 쉽지 않고 맵이 넓어지고 섬광 효과 등의 다양한 상호작용이추가되어 프레임이 다소 불안정한 점이 아쉬움으로 남네요.

 

그래도 퀘스트에 맞게 헌터의무기 속성과 방어구, 스킬, 동반자 도구 등을 강화하여 사냥을보다 유리하게 이끌어 나가며, 몬스터의 속성을 고려한 무기 선택과 약점 부위를 파악하고, 사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물들과 지형을 활용해 보다 전략적이고 사실적인 사냥 감각을 선사하고 있는 작품입니다.

 

 

Lv88 cast1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