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감이야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건즈, 고어 & 카놀리 2 리뷰

아이콘 cast11
댓글: 1 개
조회: 3907
2018-08-27 23:38:17

 

[리뷰] 건즈, 고어 & 카놀리 2

 

 

좀비 사태가 발생한 도시를무대로 과거의 시대 배경을 잘 살린 카툰 그래픽 방식으로 2D 횡스크롤 액션 감각을 선사했던 [건즈, 고어 & 카놀리]의 후속작 [건즈, 고어 & 카놀리2]가 지난 8 9 PS4 다운로드 전용으로 PS스토어에서 정식 판매를 개시했습니다.

 

이번 작품은 로컬 플레이만을지원했던 전작과는 다르게 4인 멀티 플레이가 가능해졌으며 플래티넘 트로피도 획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2015년 연말 PS4로 선보인 [건즈, 고어&카놀리] [메탈 슬러그]를 연상시키는 2D 횡스크롤 방식의 게임으로 마피아, 정체불명의 군인들을 비롯한다양한 타입의 좀비들이 등장하는 액션게임이었습니다.

 

좀비가 등장하는 종말물의 게임답게좀비의 목이 잘려 나가거나 몸이 터지고, 산성 물질에 몸이 녹아 내리고, 불에 타죽는 등 잔인한 묘사로 고어한 장르적 성격을 여실히 드러내 통쾌한 액션 감각을 선사하고 있는 시리즈입니다.

 

 

 

 

[건즈, 고어&카놀리] 시리즈는 벨기에 북부 앤트워프 지방에 위치한 소도시 Kontich에 소재한 개발사 크레이지 몽키 스튜디오의 작품입니다. 협력사인Claeybrothers Arts와 함께 주로 모바일 게임들을 선보여왔는데, [건즈, 고어&카놀리]크레이지 몽키 스튜디오에서 콘솔로 선보이는 첫번째 타이틀이었습니다.

 

소규모 개발 스튜디오라 프로듀서, 게임 리드 프로그래머, 게임 아티스트, 세컨드 아티스트 등 총4명으로 구성된 인디 개발사지만, 1년 이상의 제작 기간을 거쳐 간단하면서도 직관적인 플레이 방식으로 고전 게임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작품들을게임 유저들에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작품은 3D 비디오 게임이나 건축 시각화, 실시간 3D 애니메이션과 같은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한 통합 저작 도구로 활용되고 있는 유니티(unity)’ 게임 엔진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유니티 게임 엔진은 전문적인게임엔진에 비해 비교적 단순하고 사용법이 쉬워 [괴리성 밀리언 아서],[컵헤드], [포켓몬 GO], [슈퍼 마리오런] 등 주로 모바일 게임 제작에 사용되고 있는데, 최근에는파노라마 동영상 편집 기능 강화와 VR, AR 콘텐츠 기능들도 제공해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제작에도사용되고 있습니다.

 

 

 

   게임시스템

 

 

[건즈, 고어 & 카놀리2]에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별도의 상점이나무기 업그레이드 기능이 없고, 일직선상의 스테이지 구조를 가지고 있어 단순히 쏘고 피하는 정형적인 게임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무기만을 사용해서진행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스테이지의 오프젝트 들을 사격해 떨어뜨려 바닥을 무너뜨리고 새로운 길을 찾거나, 엄폐물에숨어 있는 적들을 처치하는 등 다양한 오프젝트를 활용한 전략적인 방법으로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사용 가능한 무기로는 처음얻게 되는 야구방망이를 비롯해 연료를 소비하는 전기톱 등의 근접 무기가 추가되어 총 13종의 무기가등장합니다. 그런데, 무기를 구매할 수 있는 별도의 상점이존재하지 않아, 각종 무기들은 게임을 진행하면서 적을 쓰러뜨리거나 스테이지 상에 놓여 있는 것을 획득하여사용하게 됩니다.

 

특히 무기를 선택할 수 있는무기 휠 기능이 추가되어 쌍권총, 샷건, 토미건, 화염방사기, 로켓 런처, 유탄발사기등 입수한 무기의 종류 및 탄창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몰려드는 적들을 다양한 무기로 제압해 나갈 수 있습니다.

 

 

 

 

스토리 캠페인은 쉬움부터 보통, 어려움, 초인까지 4단계난이도 중 실력에 맞게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는데, 오프라인 모드를 통해 친구나 가족들과 함께 동시 4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작품은 온라인 멀티플레이가 가능해 최대 4명의 플레이어가 팀을 이루어 전투를 펼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코옵 모드에서는 플레이어 수가 늘어날수록 등장하는 적들의 숫자가 늘어나고, 적들의체력과 공격력이 강해지며 부활할 때는 동료의 체력이 소모되어 온라인 멀티플레이가 더욱 어려워지는 특징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건즈, 고어 & 카놀리2]는 전작의 좀비 사태에서 살아남은 마피아 행동대장비니 카놀리를 주인공으로 제2차 세계대전이 한창인 1940년대의 유럽을 배경으로 스토리가 펼쳐집니다.

 

2차 세계대전 중에 마피아 잔당들이 나치와 손을 잡고 사람이 좀비로 변하는 독을 독일로 빼돌리려 하는데, 플레이어는 자신을 감금하라고 지시한 배후세력을 밝혀내고, 나치 독일의음모를 분쇄하기 위한 여정을 펼쳐나가게 됩니다.

 

 

 

 

아날로그 스틱이나 십자키 버튼으로캐릭터를 이동하게 되는데, 아래 방향을 누르면 앉은 자세로 좁은 지역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점프 버튼을 누르면 점프를 할 수 있는데, 공중에서 점프 버튼을다시 누르면 더블 점프로 보다 높은 곳을 오를 수 있게 됩니다.

 

게다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구르기 버튼이 별도로 존재하는데, 점프한 상태에서 방향 버튼과 함께 구르기 버튼을 누르면 적의 공격을회피할 수 있는 공중제비를 구사할 수도 있습니다.

 

 

 

 

아날로그 스틱으로 방향을 조준후 발사 버튼으로 선택한 무기로 사격하게 되는데, 상하좌우, 대각선등 360도 전방위 조준이 가능해 어떤 방향으로든 사격이 가능합니다.조준 시에는 보다 정확한 사격을 위해 조준선이 화면에 표시되는데, 설정을 통해 조준선이나자동조준 등의 설정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듀얼 총기류 및권총, 토미건, 샷건, 유탄발사기등 다양한 화력의 무기들을 사용해 마피아, 경찰, 미군, 나치, 좀비 등 몰려드는 적들과 유보트 등 강력한 화력을 앞세운보스들과 전투를 펼치게 됩니다.

 

 

 

마치며

 

 

[건즈, 고어 & 카놀리 2]는 제2차세계대전의 유럽을 무대로 다양한 무기와 장비를 활용해 수많은 적들과 좀비를 상대로 전투를 펼치는 2D 횡스크롤액션게임입니다.

 

스테이지가 많지 않아 플레이타임이 짧고, 잔인한 묘사와 어려운 난이도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작품은 아니지만, 전작과 다르게 360도 조준, 2단점프, 무기 선택창 등 다채로운 액션이 더해졌으며, 4인멀티 플레이도 지원해 팀을 구성해 전투를 펼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전 게임의 단순하면서도 전형적인플레이 방식을 선보이고 있는 이 작품은 게임에 등장하는 다양한 무기로 몰려드는 적들을 상대로 저돌적인 방법으로 통쾌한 액션을 펼칠 수 있는 작품입니다.

 

 

 

Lv88 cast1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