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감이야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나의 히어로 원즈 저스티스 리뷰

아이콘 cast11
조회: 3494
2018-11-03 23:07:09

 

[리뷰] 나의히어로 원즈 저스티스

 

 

개성을 구사한 초인 파워로 개성 넘치는 액션과 입체적으로구현된 배틀 무대에서 스테이지에 배치된 빌딩이나 벽, 지면을 파괴하는 호쾌한 액션을 그려내고 있는 [나의 히어로 원즈 저스티스] 한국어판이 PS4,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지난 10 25일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나의 히어로 원즈 저스티스]2014년부터 주간 소년 점프에서 인기리에 연재 중인 호리코시 코헤이의 소년만화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를 원작으로 제작된 3D 대전 액션 게임입니다.

 

개성이란 이름의 초능력을 기반으로 한 히어로와 빌런이대치하는 사회를 배경으로 사회 안에 생겨나는 빛과 그림자 양쪽의 질서를 묻는 운명을 건 싸움을 주제로 단행본 누계 판매 부수가 1700만 부를 돌파하였으며 2000년대 대표 만화로 [원피스], [나루토], [블리치], [데스노트]와 함께 선정되었을 정도로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작품입니다.

 

 

 

 

최고의 히어로가 되고자 노력하며 올마이트의 개성인 원포 올의 계승자이자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의 주인공인 미도리야 이즈쿠부터주인공에게 원 포 올을 건네 준 선대 계승자이자 주먹을휘두르면 날씨까지 바뀔 정도로 강력한 최강의 히어로이며 평화의 상징인 올마이트’, 손 끝에 닿은 물체를 무중력 상태로 만드는 개성을 지닌 활기차고 따뜻한 성격의 우라라카 오챠코등 원작의 주요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이 외에도 피를 흘린 대상의 움직임을 멈출 수 있는 개성을지닌 히어로 킬러 스테인’, 전신에서 불을 뿜는 개성을지닌 개벽행동대의 일원인 다비’, 타인의 개성을 강제로빼앗아 다른 사람에게 부여할 수 있는 개성을 지닌 악당들의 영웅인 올 포 원등 개성 강한 20명의 히어로와 빌런이 등장해 화려하고 박력 있는액션을 펼칩니다.

 

 

 

 

미션 모드는 특수한 룰과 제한시간, 클리어 조건이 다른 미션들에 도전하여 스테이지 클리어를 목표로 진행하는 1인용모드입니다. 미션을 진행할수록 출현하는 적이 강해지고, 더욱까다로운 특수 룰이 등장하게 됩니다.

 

미션을 클리어하면 경험치를 획득하여 캐릭터 레벨이 상승하고, 액세서리나 여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에는 체력 회복, 통상 공격의 위력 증가, 개성 기술의 위력 증가, 받는 대미지 경감, 사이드킥 어택의 위력 증가, 사이드킥 게이지의 회복 속도 증가, 플루스 울트라의 위력 증가 등이존재합니다.

 

 

 

   게임시스템

 

 

[나의 히어로 원즈 저스티스]의 스토리 모드는 원작 만화의스토리를 간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모드로 미도리야 이즈쿠그랜 토리노의 만남부터 컷신과 배틀을 통해 플레이어가스토리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챕터 별로 선택한 히어로 스토리를 플레이할 수 있는데, 클리어, S랭크 달성, 히든조건 달성에 따라 캐릭터 커스터마이즈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게다가 히어로 사이드 스토리를클리어하면, 적 빌런 시점에서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는 적 빌런 사이드가 언락됩니다.

 

 

 

 

네트워크 모드에서는 전세계 플레이어와 함께 온라인 대전을펼칠 수 있습니다. 해당 모드에서는 자유롭게 대전을 펼치는 프리매치,랭크를 걸고 대전을 펼치는 랭크매치 중 선택하여 대전할 수 있으며, 세계 랭킹을 확인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룸작성에서 빅토리 라운드, 배틀 타임, 패스워드 등을 설정해특정 유저나 목적에 맞는 플레이어와 대전을 펼칠 수도 있습니다. 룸 작성 시에는 초보자 환영, 캐릭터 연습 중, 같은 랭크만, 같은캐릭터 희망, 히어로 후보생 이하, 랭커 이하, 프렌드 모집 등 다양한 코멘트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커스터마이즈 모드에서는 네트워크 대전에서 사용하는플레이어 카드의 심볼, 플레이트, 호칭 등을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즈하여자신만의 플레이어 카드를 만들어 대전 상대에게 개성을 표출할 수 있습니다.

 

게임 진행을 통해 특정 캐릭터에게 승수 획득하기, 특정 맵을 S 랭크로 클리어하기,특정 캐릭터의 레벨 달성,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고 클리어하기, 특정 캐릭터로 아케이드 모드 클리어하기 등의 일정 조건을 만족하면 플레이어 카드를 꾸밀 수 있는 카드 심벌, 카드 플레이트, 칭호 등을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게임플레이

 

 

[나의 히어로 원즈 저스티스]는 배틀에서 각 버튼에 할당된통상 공격과 통상 공격의 연타로 타깃 콤보 공격을 펼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콤보 공격으로 날아간 상대가벽에 꽂히면 일시적으로 움직일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추가적인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월 러시 찬스도 주어집니다.

 

특히 히어로 특유의 공격을 펼치는 개성 기술, 상대의 공격 타이밍에 맞춰 가드로 공격을 막아내면 한순간 경직시켜 반격할 찬스를 만들 수 있는 저스트 가드, 사이드킥과 함께 플루스 울트라를 발동하는 플루스 울트라 올과 같은 다양한 필살기도 구사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커스터마이즈에서는 코스튬, 액세서리, 배틀 중의 보이스 변경이 가능합니다. 캐릭터의 복장을 변경하거나 머리, 얼굴, 신발, 액세서리 등 장비하고 싶은 아이템을 선택해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즈할수 있는데, 코스튬, 액세서리, 보이스, 격언은 스토리 모드와 미션 모드에서 입수하거나 히어로 코인과교환해서 입수도 가능합니다.

 

배틀 개시 시나 승리 시의 보이스 커스텀도 가능하며, 배틀 개시 시 문자의 조합이나 색, 배경 등도 커스터마이즈해 연출에변화를 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코스튬, 액세서리를 장착한커스터마이즈 캐릭터는 프리셋 등록을 통해 배틀 시에 미리 설정한 세팅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프리 배틀 모드에서는 사이드킥의 유효 여부, 빅토리 라운드, 배틀 타임, 5단계의CPU 난이도 등의 대전 형식을 설정하고, 캐릭터, 스테이지 등을 자유롭게 선택해 대전을 즐길 수 있는 모드입니다. 컨트롤러가 2개 있다면 프리 배틀의 오프라인 모드로 2인 대전을 펼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트레이닝모드는 CPU를 상대로 대전 연습을 펼칠 수 있는 모드입니다. 해당모드에서는 어택 데이터를 표시할 수 있고, CPU 레벨, 플루스울트라 사용 여부, 가드 여부, 가드 후 행동, 가드 내구치, 액션 등의 상황을 자유롭게 설정하여 콤보 및 게임기술을 익힐 수 있는 모드입니다.

 

 

 

마치며

 

 

[나의 히어로 원즈 저스티스]는 초능력을 사용하는 히어로와빌런 사이의 치열한 전투를 다룬 일본의 만화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를소재로 제작된 대전액션 게임입니다.

 

스토리 모드에서는 원작의 내용을 답습하고 있고, 주요 장면을 단순한 컷신으로 대체하고 있으며 게임만의 새로운 스토리가 없는 점은 아쉬움으로 남네요.

 

그래도 통상 공격 버튼을 연타하기만 해도 손쉽게 개성기술과 공중에서의 격투 공격을 혼합한 다채로운 콤보를 구사하여 개성으로 구현되는 초인적인 힘으로 원작의 주요 캐릭터들의 박력 넘치는 슈퍼액션을즐길 수 있어 원작의 팬이라면 화려한 연출을 구사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입니다.

 

 

 

Lv88 cast1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