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감이야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스포츠 파티 리뷰

아이콘 cast11
조회: 2469
2018-11-24 17:15:16

 

[리뷰] 스포츠파티

 

 

프랑스에 위치한 개발사MAGIC POCKETS는 반다이남코, 액티비젼, 세가, EA, 2K, 스퀘어 에닉스 등 유명 제작사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멀티 플랫폼 비디오 게임을 선보이고 있는게임 스튜디오입니다.

 

MAGIC POCKETS에서는 [더 심즈],[TMNT], [더 하우스 오브 더 데드] 등과 같은 라이선스 게임들을 주로 선보여왔는데, 이번에는 유비소프트와 함께 다양한 스포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파티]를 지난 10 30일에출시하였습니다.

 

 

 

   게임특징

 

 

[스포츠 파티]는 샷으로 홀에 공을 넣는 골프부터 공을 상대의코트에 떨어뜨려 점수를 획득하는 비치 테니스, 결승선까지 내리막을 달리는 스케이트보드, 표적에 원반을 착지시키는 프리스비, 레이스를 펼치는 제트스키, 21점을 득점하는 팀이 승리하는 농구까지 다양한 액티비티 스포츠를 단순한 조작으로 즐길 수 있는 타이틀입니다.

 

 

 

 

골프는 조준 및 스윙,비치 테니스는 조준 및 슛, 스케이트보드는 가속 및 브레이크, 프리스비는 방향 및 던지기, 제트 스키는 방향 및 가속 등 대부분의경기가 방향 레버와 함께 버튼 한, 두 개만을 사용하게 됩니다.

 

특히 이러한 버튼 조작 방식 외에 조이콘의 모션인식 센서를활용해 콘트롤러의 기울기로 방향을 전환하고 원반을 던지는 모션을 직접 취하는 등 직관적인 플레이 방식도 선사하고 있습니다.

 

 

 

 

유비소프트는 디지털 배포, 디지털 자산 관리, 멀티플레이어,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독자적인 유비소프트 클럽으로 제공하고 있는데, 닌텐도 계정 연동을통해 유비소프트 클럽 연결이 가능합니다.

 

유비소프트 클럽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을 이용해 클럽 챌린지를확인하고 클럽 경험치를 획득해 새로운 커스터마이즈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무료로 제공하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게임시스템

 

 

[스포츠 파티]에는 기본적으로 8명의 캐릭터가 등장하는데,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특정 캐릭터의성별, 외모, 의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외모에는 얼굴, 피부색, 머리 모양, 머리 색, 수염, 눈의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하고, 의상에는 상의, 하의, 신발 별로 의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장신구나 모자 등의 아이템으로 개성을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 진행을 통해 경험치가 누적되고 레벨 상승과 함께종목에 따라 수행되는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메달을 획득하게 되는데, 메달을 일정 수 이상 획득하면 커스터마이징메뉴에서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들의 잠금이 해제되고, 특정 종목에서는 새로운 코스가 추가되기도합니다.

 

 

 

 

챔피언십 모드에서는 3라운드, 6라운드, 9라운드 중 플레이어가 원하는 라운드 수와 쉬움, 보통, 어려움 중 난이도를 선택해 최대 4명의 플레이어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모드입니다.

 

이 모드에서는 골프, 비치테니스, 농구, 스케이트보드, 프리스비, 제트스키 중 랜덤으로 대결 종목 및 스테이지, 경기 방식이 선택되고 매 라운드마다 지정된 플레이어와 승부를 펼치게 됩니다.

 

 

 

   게임플레이

 

 

[스포츠 파티]에서 골프 종목은 미니맵의 정보를 활용해 거리및 바람의 강도를 고려해 신중하게 클럽을 골라 타이밍에 맞춰 샷을 날리고, 최소의 샷으로 홀에 공을넣기 위한 경쟁을 펼치게 됩니다.

 

비치 테니스는 11점을먼저 얻는 팀이 매치에서 승리하게 되는데, 공이 상대의 코트에 떨어지면 점수를 획득하지만, 받아 친 공이 코트 밖으로 나가거나 타이밍에 맞춰 받아 치지 못하면 상대가 점수를 획득하게 됩니다.

 

 

 

 

스케이트 보드는 결승선까지 내리막을 달려 레이스를 펼치는스포츠로, 속도 부스터 위를 지나가면 속도를 상승시킬 수 있지만, 속도가빨라질수록 스케이트보드의 조종이 어려워지게 됩니다.

 

제트 스키의 경우에는3랩의 레이스를 1위로 완료하면 승리하게 되는데, 점프대를사용해 속도를 올리거나 니트로를 획득해 사용하면 속도를 보다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프리스비는 랜덤하게 등장하는 표적에 원반을 착지시켜 점수를얻는 게임으로 표적에 처음 도착한 원반만 점수를 획득할 수 있고, 빨간 표적에 원반을 던지면 점수가감점되게 됩니다.

 

농구는 기본적으로 2vs 2 팀전을 펼치게 되는데, 패스와 슛, 레이업과덩크로 21점을 먼저 득점하는 팀이 승리하는 길거리 농구의 룰을 따르고 있습니다.

 

게다가 프리스비에는 표적 중앙에 가까이 원반을 착지시킬수록더 많은 점수를 획득하는 표적 모드가 별도로 존재하며, 농구에서도 타이밍에 맞춰 슛을 던지는 3점 슛 시합도 존재합니다.

 

 

 

마치며

 

 

[스포츠 파티]는 골프, 비치테니스, 스케이트 보드, 제트스키, 프리스비, 농구 등 다양한 해변 경기를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장르의게임입니다.

 

골프의 경우 파워샷 조절이 쉽고, 비치 테니스의 경우 캐릭터의 움직임 조작 없이 단순히 타이밍에 맞춰 버튼 조작만을 하며, 농구의 경우 덩크를 하기 위해서는 링 가까이에 위치해 있으면 덩크를 하는 등 등장하는 스포츠들의 조작 방식이전반적으로 단순해 심도 있는 플레이를 즐길 수 없는 점이 아쉽네요.

 

그래도 조이콘의 모션 센서를 활용해 직관적인 컨트롤 조작이가능하고, 4인 로컬 플레이를 지원해 가족들과 함께 경쟁을 펼치며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타이틀입니다.

 

 

Lv88 cast1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