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감이야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킹덤 하츠 멜로디 오브 메모리 리뷰

아이콘 cast11
조회: 1296
2020-11-25 23:17:13

 

[리뷰] 킹덤 하츠 멜로디 오브 메모리

 

 

지난 9월도쿄게임쇼 2020에서는 스퀘어에닉스가 팬덤에게 보내는 [킹덤하츠 멜로디 오브 메모리]의 스페셜 쇼가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 작품은 시리즈 최초의 리듬 액션 게임 장르로 선보이는 만큼 이날 행사는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에 충분했습니다.

 

기억의 선율과 함께 동료를 만나고, 배틀을 펼치며 모험을 진행하는 [킹덤 하츠 멜로디 오브 메모리] 한국어판이 지난 1111, PS4와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정식 발매되었습니다.

 

 

 

   게임특징

 

 

2002PS2용으로 첫 선을 보인 [킹덤 하츠]는 월트 디즈니 컴퍼니가 스퀘어에 공동 게임 개발을 제의해탄생한 콜라보레이션 작품입니다. 게임의 배경은 디즈니 월드를 차용했으며, [파이널 판타지 7]의 캐릭터와 미키마우스’, ‘도날드’, ‘구피등의 월트 디즈니의 대표적인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액션 RPG 장르의게임이었습니다.

 

[킹덤 하츠]는 첫 작품부터 전세계 600만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2002 베스트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상을수상하였으며, [파이널 판타지]RPG 팬층과 월트 디즈니의 수많은 팬들로 인해 해외에서 인기가 더 많은 작품입니다. 스퀘어 에닉스에서 [킹덤 하츠] 시리즈를[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와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와 함께 3대주역 게임으로 내세울 정도로 이제는 인지도가 쌓인 인기 시리즈가 되었습니다.

 

 

 

 

[킹덤 하츠 멜로디 오브 메모리]는 음악의 힘으로 이끌려가게 된 기억 속 세계에서, 반가운 선율과 함께 다양한 월드를 방문하며 리듬을 모아 추억을 되새긴다는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선율이 만들어 내는 신비한 힘이 기억을 자아내고, 그 기억은 하나의 월드가 되어 [킹덤 하츠] 시리즈의 지난 모험의 나날들을 보여주게 됩니다.

 

수록 곡에는 [킹덤하츠], [킹덤 하츠 2], [킹덤 하츠 3]를 비롯해 [킹덤 하츠 Re:Chain of
Memories], [
킹덤 하츠 2 -FINAL MIX-], [킹덤 하츠 358/2 Days], [킹덤 하츠 Re:coded], [킹덤 하츠Birth by Sleep], [킹덤 하츠 3D], [킹덤하츠 Orchestra] PS2, NDS, PSP, 3DS, PS4로출시되었던 작품들 속에 수록되었던 시리즈의 음악은 물론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음악까지 140곡 이상의악곡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악곡은 스타일을 변경하여 플레이 방법에 변화를 줄 수있습니다. 스타일에는 표준적인 버튼 조작의 노멀 스타일 외에 모든 조작을 버튼 하나로 플레이 할 수있는 원 버튼의 심플한 스타일과 다양한 버튼 입력으로 전용 퍼포머 타깃이 등장해 보다 테크니컬한 퍼포머 스타일도 존재해 플레이어의 실력에 따라플레이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오선보 레인을 달려가며 리듬에 맞춰 적을 공격하는필드 배틀 외에 흘러오는 타깃에 맞춰 입력하며 추억 속의 영상과 연동되는 메모리 다이브 스테이지와 다양한 패턴을 지닌 거대 보스를 상대하는 보스배틀스테이지도 등장해 다채로운 스테이지 구성을 보여줍니다.

 

 

 

   게임시스템

 

 

[킹덤 하츠 멜로디 오브 메모리]는 기본적으로 오선보 위에서스태프 레인에 등장하는 적들을 쓰러뜨리면서 달려 나가는 필드 배틀을 펼치게 됩니다. 스태프 레인에는적, 점프 가이드, 어빌리티 심볼, 상자 등 다양한 타깃이 등장합니다.

 

캐릭터가 스태프 레인을 달려가다 적이 등장하면, 타이밍 가이드에 따라 거리가 가까워질수록 커다란 원이 서서히 축소되는데, 작은원에 정확하게 겹쳐 하얗게 빛나는 순간을 노려 리듬과 타이밍에 맞춰 버튼을 입력해 다채로운 액션을 펼치게 됩니다.

 

 

 

 

아이템 합성을 통해 획득한 합성 소재를 사용해 새로운아이템이나 악곡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합성에 필요 소재를 선택한 상태에서 소재 입수 방법이 표시되고, 해당 소재를 입수할 수 있는 악곡으로 직접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소재입수 후 합성을 진행하면 모그리의 경험치가 축적되고, 일정 수치 이상 경험치가 누적되면 모그리의 레벨이상승하게 됩니다.

 

모그리 레벨이 상승하면 레벨에 따라 물기를 머금은 결정, 기운이 넘치는 결정, 충족의 결정 등의 결정 레시피 해방 및 초반부, 중반부, 후반부 합성 소재 레시피가 해방되어 새로운 레시피가 늘어나는등의 보너스가 생성되는 성장이 가능합니다.

 

 

 

 

VS 모드는 다른 플레이어와 대전 형식으로 즐기는 모드로 네트워크를 통해 온라인 대전을 펼치거나 COM과 대전할 수도 있습니다. 이 모드에서는 조작 입력에 성공하면트릭 게이지가 서서히 증가하고, 가득 차게 되면 대상을 가리지 않고 트릭이라는 효과가 발동되는 전용요소가 존재합니다.

 

트릭에는 대전 상대와 체력이 서로 바뀌는 HP 체인지, 입력 타이밍 직전에 적이 투명해지는 스텔스 에너미, 입력 타이밍 직전에 적이 출현하는 팬텀 에너미, 타이밍 가이드가표시되지 않는 하이드 가이드, 입력 판정이 엄격해지는 플래시 타임, 적의사이즈가 매우 작아지는 스몰 타깃, 가짜 타이밍 가이드가 표시되는 페이크 타깃 등 다채로운 트릭들이플레이를 방해하게 됩니다.

 

 

 

   게임플레이

 

 

[킹덤 하츠 멜로디 오브 메모리]는 오선보 위에서 스태프레인에 등장하는 지상의 적은 패드의 액션 버튼과 L1, R1 버튼으로 공격할 수 있는데, 함께 등장하는 파티 캐릭터들도 공격 버튼을 입력하면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게다가 어빌리티 심볼에서는 해당 버튼을 입력하면 마법이나 특별한 기술을 펼칠 수 있게 됩니다.

 

3개의 공격 버튼 중에 2개의 버튼을 동시에 입력하면 2체의 적을 한번에 공격할 수 있고, 3개의 공격 버튼을 동시에 입력하면함께 있는 파티 캐릭터와 함께 3체의 적을 한번에 공격하게 됩니다. 그리고타이밍 가이드에 숫자가 표시되어 있는 적은 그 숫자만큼 공격을 성공해야만 쓰러트릴 수 있습니다.

 

 

 

 

스태프 레인에 등장하는 적이 원거리 공격을 펼치면, 타이밍에 맞춰 점프 버튼을 입력해 회피할 수 있고, 공중에 등장하는적은 점프 버튼을 입력해 점프한 다음 점프 중에 타이밍 가이드에 따라 공격 버튼을 입력해 공격할 수 있습니다.

 

공중에는 음표 모양의 글라이드 타깃이 등장하는데, 점프 버튼을 계속 눌러 캐릭터를 글라이드 상태에서 이 음표를 획득하게 됩니다.글라이드 중에 방향 스틱을 좌우로 기울이면 해당 방향으로 이동하게 되어 위치에 따른 글라이드 타깃을 연속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뮤지엄 모드에서는 수집한 컬렉션 카드와 서포트 파워를확인할 수 있는 컬렉션, 월드 트립에서 입수한 무비를 감상할 수 있는 스토리 무비, 입수한 메모리 다이브 무비를 감상할 수 있는 메모리얼 시어터, 입수한악곡을 감상할 수 있는 뮤직 플레이어, 각 모드의 플레이 기록과 업적 등의 레코드 항목 등이 존재해다양한 콘텐츠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컬렉션에서는 캐릭터나 키블레이드 등 다양한 것들이카드화 되어 있는 컬렉션 카드 아이템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컬렉션 카드를 모으면 서포트 파워 레벨이상승하고, 이 서포트 파워 레벨이 오르면 아이템 드롭 확률 증가, 아이템회복량 증가, 리듬 포인트 보너스 증가, 경험치 획득량 증가등 다양한 보너스 효과가 발생하게 됩니다.

 

 

 

마치며

 

 

[킹덤 하츠 멜로디 오브 메모리]는 플레이어가 음악에 맞춰캐릭터를 조작해 적을 쓰러트리는 리듬 액션 장르의 게임입니다.

 

리듬에 따른 입력 판정이 MISS, GOOD, EXCELLENT3가지뿐이라 판정이 세분화되어있지 않고, 시리즈의 장대한 스토리가 함축되어 있어 기존 작품을 플레이 해보지 못한 유저라면 스토리를이해하기가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기존 작품에서는 다뤄지지 않았던 숨겨진 스토리와함께 시리즈의 테마곡인 ‘Simple and Clean’을 비롯해 디즈니 애니메이션 [인어공주]‘Under theSea’, [겨울왕국]‘Let it Go’ 등의명곡 OST를 감상하며, 스토리 무비, 컬렉션 카드 등으로 [킹덤 하츠]시리즈에 대한 추억을 되짚어 볼 수 있는 타이틀입니다.

 

 

 

 

Lv87 cast1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