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감이야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저스트 댄스 2021 리뷰

아이콘 cast11
댓글: 1 개
조회: 2439
2020-12-06 13:17:39

 

[리뷰] 저스트 댄스 2021 (JUST DANCE 2021)

 

 

[저스트 댄스] 시리즈는 음악을 느끼며 댄서의 안무를 재현하도록노력하는 직관적인 플레이 방식과 동작인식 기능을 활용한 조작방법으로 전세계 135백만명의 플레이어와 7천만장의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는 유비소프트의 대표작입니다.

 

지난 1121일 시리즈 최신작인 [저스트 댄스 2021(Just Dance 2021)]PS4, 닌텐도 스위치용으로정식 출시되었으며, 차세대 콘솔기기인 PS5, Xbox 시리즈X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선보였습니다.

 

 

 

   게임특징

 

 

[저스트 댄스 2021]에는 힘들었던 순간에 누군가의 격려로다시 일어설 수 있기를 바라는 내용을 담은 트와이스의 ‘Feel Special’, NCT의 두 번째서브 그룹인 NCT 127의 정규 2집 타이틀 곡으로 트라우마를극복해 영웅으로 거듭나는 내용을 담은 영웅(Kick It)’, 팝스타셀레나 고메즈와 블랙핑크의 콜라보로 K-POP 걸그룹 최고 순위를 경신한 ‘Ice Cream’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K-POP 외에도 여성운동을 촉구하는 메시지로 음악적인 호평을 받고 있는 두아 리파의 ‘Don’t Start Now’, 국내 음원 차트에서 무서운 역주행을 보여줬던 톤스 앤 아이의 ‘Dance Monkey’, 몽환적 느낌의 음악을 선보이는 빌리 아일리시의 ‘Allthe good girls go to hell’, 중독성 강한 라틴풍의 사운드를 선보인 카밀라 카베요와 숀 멘데스의 듀엣곡인 ‘Senorita’ 등 각종 음악 차트를 석권했던 40개의 히트곡들이포함되어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인기 캐릭터인 아리’, ‘카이사’, ‘이블린’, ‘아칼리로 구성된 4인조가상 걸그룹인 K/DA의 신곡 ‘DRUM GO DUM’이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K/DA 크리에이티브 팀과 협력해 공식 안무와 디자인을 통합한 맵을 [저스트 댄스 2021]에서 3개월간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이후에는 언리미티드 구독자들에게 독점 공개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2018 월드 챔피언십]을 기념하기 위해 라이엇 게임즈Kill, Death, Assist를 의미하는 K/DA라는가상의 K-POP 걸그룹을 선보였습니다. 게임 캐릭터로 구성된가상의 아이돌임에도 불구하고 대중성을 확보하며 새로운 문화 현상으로 여겨지고 있는데, ‘DRUM GO DUM’에서카이사의 독보적인 바이브와 중독적인 훅으로 업 템포 댄스곡을즐길 수 있습니다.

 

 

 

 

온라인 스트리밍 구독 서비스인 저스트 댄스 언리미티드(JUST DANCE UNLIMITED)를 통해 기존 시리즈에 수록되었던 550곡이넘는 노래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전작과 같이 별도의 유료 패스를 구매하지 않아도 1개월 패스가 포함되어 있어 언리미티드 서비스를 한달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스트 댄스 언리미티드 1개월 무료 이용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닌텐도 스위치 프로필을 생성 후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결하고, 로그인 된 상태에서 닌텐도 e숍을 방문해서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하면됩니다. 그리고 게임을 실행해 유비소프트 계정을 만들어 로그인하면 무료 이용권이 활성화됩니다.

 

 

 

   게임시스템

 

 

[저스트 댄스 2021]에 수록된 곡들은 실제 전문 댄서들의모션캡쳐 방식으로 촬영된 영상입니다. 플레이어는 실시간으로 댄서의 영상을 거울 보듯이 보고, 박자에 맞춰 춤을 따라 추며, 조이콘의 모션센서를 통해 인식된 동작에따라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평가가 이루어집니다.

 

화면 우측 하단에 표시되는 픽토그램으로 다음 모션을 예측해박자에 맞춰 댄서의 춤을 따라 하면, 동작의 정확성과 리듬감을 바탕으로 스코어 구체에 동작을 놓쳤다는의미의 X표시부터 OK, Good, Super, Perfect까지5단계로 평가가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일정 횟수 이상 연속적으로Good 등급 이상의 판정을 받으면 스타를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저스트 댄스]를 즐기기 위한 전용 컨트롤러나 카메라 등의액세서리를 보유하지 못한 유저들을 위해 유비소프트에서는 스마트폰 전용 앱인 JUST DANCECONTROLLER 앱을 별도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이 전용 앱은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 등에서 별도의 컨트롤러가 없어도 보유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컨트롤러로 활용하여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JUST DANCECONTROLLER 앱은 구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앱을 설치한 다음 화면의 지시에 따라 본체와 스마트폰을 같은 Wi-Fi 혹은LAN 네트워크에 연결 후 페어링 코드를 입력하면 스마트폰을 컨트롤러로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특히 이 앱을 이용해 오프라인 모드에서 최대 6명의 플레이어가 스마트폰을이용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스트 댄스 2018]에서 첫 선을 보여 유저들로부터 호평을받았던 키즈 모드도 수록되어 있습니다. 키즈 모드는 건강한 운동을 장려하기 위해 어린이 전문가의 도움을받아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신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아동 친화적인 특별한 안무를 선보이고 있어 어린 유저들도 손쉽게 율동을 따라 하며 게임을즐길 수 있는 모드입니다.

 

키즈 모드에서는 댄서의 동작을 안내하는 픽토그램이 없고, 율동을 따라 하는 수준의 방식으로 점수 평가 방식 대신 HAHA, YAY,WOW와 같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저스트 댄스 2021]을 처음 시작하면 별명, 아바타, 스킨, 내 스타일을선택해 플레이어만의 개성이 담긴 댄서 카드를 생성하게 됩니다. 새로운 스타일과 아바타, 스킨 등은 일일 챌린지를 달성하거나, 획득한 코인으로 선물 기계를작동시켜 보상으로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댄서 카드를 꾸밀 수 있는 별명, 스킨 등은 잠금 해제된 척도를 가늠해 볼 수 있는데 일부 스타일은 특정 테마곡에 맞춰 춤을 춰야 잠금이 해제되는것도 존재합니다. 따라서 공개된 카드로 게임 진행을 통해 달성한 여러 업적들과 플레이어의 실력을 표출할수 있습니다.

 

 

 

 

플레이리스트 탭에서 좋아하는 곡들을 선호곡으로 설정하여플레이어만의 재생목록을 만들 수 있고, 분류 방식을 목록, 댄서수, 난이도, 점수, 알파벳순으로도변경할 수 있어 원하는 곡을 보다 손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필수 댄스곡, 15분운동 코스, 가벼운 30분 운동, 쉬운 안무, 걸크러쉬, 네온불빛 아래서, 가장무도회, 행복한 분위기, 3인용 및 4인용 등 주제별로 구성된 플레이 목록을 즐기거나 플레이어의댄스 경향을 분석해 좋아할 만한 곡을 추천해 주는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홈 탭에서 스웨트 모드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데, 스웨트 모드가 활성화되면 노래 제목 옆에 표시기가 나타나며, 칼로리계산기로 소모한 칼로리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이 표시기를 참고하여 플레이어에게 운동하기적합한 노래를 찾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친구와 같이 점수를 합산하면서 춤을 추는 협동모드도 즐길 수 있고, 게임 진행을 통해 획득한 모조 포인트로 선물 기계를 작동하여 캡슐을 뽑으면 랜덤으로아바타, 스티커 앨범, 기타 아이템 등의 잠금을 해제해 나갈수 있습니다.

 

 

 

마치며

 

 

[저스트 댄스 2021]은 조이콘이나 스마트폰을 손에 쥐고음악에 맞춰 화면에 나오는 동작을 따라서 춤을 즐길 수 있는 댄스 게임입니다.

 

게임의 기본적인 인터페이스와 시스템이 전작과 동일해 신작이라기보다는 확장팩의 느낌이 강하고,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싱글 차트 1위에 올라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 가고 있는 그룹 방탄소년단(BTS)의음악이 수록되지 못한 부분은 여전히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그래도 야외활동이 힘든 코로나 시대에 [저스트 댄스 2021]의 키즈모드로 아이들은 손쉬운 율동을 따라하고, 스웨트 모드로 댄스와 운동을 병행하며 집에서 흥겨운 댄스 파티를 즐길 수 있는 타이틀입니다.

 


 

 

Lv87 cast1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