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감이야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SD건담 지 제네레이션 크로스 레이즈 플래티넘 에디션 리뷰

아이콘 cast11
조회: 2223
2021-04-17 22:11:53

 

[리뷰] SD건담 지 제네레이션 크로스 레이즈 플래티넘 에디션

 

 

시리즈 20주년을맞이해 신기동전기 건담W’부터 기동전사 건담 SEED’, ‘기동전사 건담 00’,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시리즈까지 다양한 시나리오작품들이 수록된 [SD건담 지 제네레이션 크로스 레이즈] 2019 11월에 PS4, 닌텐도스위치, 스팀용으로 정식 발매된바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 본편 외에 추가 파견 작전 세트가 수록된시즌 패스, 확장팩, 각종 특전을 포함한 다양한 다운로드콘텐츠가 수록된 [SD건담 지 제네레이션 크로스 레이즈 플래티넘 에디션] 한국어판이 지난 3 25, PS4,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SD건담 지 제네레이션 크로스 레이즈 플래티넘 에디션]에는무력으로 세계를 통치하려는 지구권 통일 연합에 대항해 우주 콜로니는 모빌슈트 건담을 사용한 강하 작전인 오퍼레이션 메테오를 결행하는 [신기동전기 건담W], 세계가 기존 인류인 내추럴과 유전자 조작으로태어난 코디네이터 인류로 크게 양분된 시대를 배경으로 두 진영 간의 긴장이 폭발하여 단숨에 무력 충돌로 발전해 공방을 이어가는 [기동전사 건담 SEED]의 시나리오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3개의거대한 궤도 엘리베이터를 둘러싼 초강대국들의 위신과 번영을 위해 제로섬 게임을 계속하고 있는 시대를 배경으로 세계를 향한 건담의 무력개입이 시작되는 [기동전사 건담 00], 화성 독립운동을 위해 지구로 향하려는 소녀와그녀의 호위 임무를 맡게 된 소년병 일행이 필사적으로 살아가려는 이야기를 그린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오펀스]까지 4개의 비우주세기 단독 구성의 작품입니다.

 

 

 

 

플래티넘 에디션에는 기동신세기 건담 X, 턴에이 건담, 기동전사 건담AGE, G의 레콘기스타, 기동무투전 G건담등의 추가 파견 작전 세트를 통해 새로운 유닛, 캐릭터, BGM, 어빌리티등을 보수로 얻을 수 있는 추가 파견 작전 세트 4종 및 시즌 패스 구매 특전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시즌 패스 외에도 초고난도 인페르노 모드 추가, 새로운 확장 스테이지 추가, 신규 유닛 및 퀘스트가 추가된 유료 DLC 확장팩과 초회 동봉 특전으로 배포된 시스쿠드유닛, ‘건담 어스트레이 골드 프레임 아마테라스’, ‘로드 어스트레이 오메가를 생산할 수 있는 등록권 등 별도로발매되었거나 특전으로 제공된 각종 다운로드 콘텐츠가 모두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작전명,파견시간, 작전 리스트 등의 파견 상황을 확인하고 그룹 파견을 실행하는 것으로 캐피탈이나경험치를 비롯한 다양한 보수를 획득할 수 있는 그룹 파견 모드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대기 중인 그룹으로다양한 작전에 파견하고, 파견 시간이 경과하면 해당 그룹이 작전을 수행하고 귀환하게 됩니다.

 

작전 리스트는 일자 별로 갱신되며, 파견한 그룹은 스테이지에 출격할 수 없게 됩니다. 작전 수행률이높은 상태로 파견할수록 보수가 더 많아지게 되는데, 추천 편성의 내용보다 강한 유닛이나 캐릭터로 아군부대를 편성하면, 작전 수행률이 상승하여 보다 손쉽게 공략을 진행해 나갈 수 있습니다.

 

 

 

   게임시스템

 

 

[SD건담 지 제네레이션 크로스 레이즈 플래티넘 에디션]에서아군 그룹은 편성을 마친 후 최대 2그룹의 아군을 맵 상에 준비된 출격 포인트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만약 출격하는 아군이 우주, 공중,지상, 수상, 수중 지형에 대응하는 적성을 가지지못했을 경우에는 해당 그룹을 배치할 수 없게 되므로, 지형의 적성을 고려해야만 합니다.

 

배치를 완료하면 스테이지 공략을 시작하게 되는데, 스테이지에는 다양한 장소의 퀘스트들이 존재합니다. 이런 퀘스트들을달성하면 유닛, 캐릭터, 옵션 파츠 등을 개방하게 되며, 스카우트나 스테이지 공략에 도움이 되는 것들을 얻거나 생산이 가능해지므로 적극적으로 도전하여 퀘스트를 완료해나가면 이후의 전투를 보다 유리하게 이끌어 갈 수 있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캐릭터는 스킬을 하나만 습득하고 있지만, 레벨이 상승할수록 최대 9종류의 스킬을 습득할 수 있게 됩니다. 전함 그룹의 경우에는 스킬 설정을 통해 스테이지 공략 도중에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 스테이지 공략을 보다 편하게진행할 수 있습니다.

 

스킬은 마스터, 전함, 유격 그룹 유닛의 커맨드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 마스터는 최대 2팀의 파일럿이 가진 스킬을, 전함은 전함 크루가 가진 스킬을, 유격 그룹은 각 파일럿이 가진 스킬을 각각 사용할 수 있으며, 전함그룹은 함장과 마스터가 각자 9번씩, 유격 그룹은 전원이각자 5번씩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를 플레이 중일 때 GET 게이지를 가진 게스트군의 유닛으로 적군을 격추할 경우 해당 게이지가 상승하게 되고, 게이지가 최대치가 되면 생산 리스트에 등록이 됩니다. 따라서 플레이하고있는 시리즈의 유닛을 빨리 입수하고 싶다면, 적극적으로 게스트군을 플레이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산 등록된 유닛은 게임 진행을 통해 획득한 캐피탈을소비해서 플레이어가 임의로 해당 유닛을 생산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새롭게 생산된 유닛은 편성을통해 아군 부대로 관리 및 출격이 가능해 집니다.

 

 

 

   게임플레이

 

 

[SD건담 지 제네레이션 크로스 레이즈 플래티넘 에디션]에서는마이 캐릭터 작성을 통해 다양한 요소를 적용해 플레이어만의 오리지널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생성된 캐릭터는 아군 부대로 편입하거나, 스카우트에 등록된 캐릭터를 캐피탈을 지불해 아군으로 편입시킬수도 있습니다. 스카우트로 편입한 캐릭터는 이후 아군 캐릭터로서 육성해 나갈 수 있게 됩니다.

 

이 외에도 MS MA 유닛을 다른 유닛과 개발을 통해 현재 유닛보다 성능이 높은 유닛으로 개발해 나갈 수 있으며, 설계를 통해 2종류의 MS, MA유닛을 조합하여 다른 MS, MA 유닛을 생산 등록할 수 있고, 교환을 통해 현재 소지하고 있는 유닛은 사라지지만, 완전히 새로운유닛을 습득할 수도 있습니다.

 

 

 

 

미션을 시작하면 아군 유닛을 조작해 적군 유닛을 공격하게됩니다. 적군 유닛을 격파하면 찬스 스텝이 발동해 아군 유닛을 한 번 더 조작할 수 있게 되는데, 1턴 동안 찬스 스텝은 기본적으로 2번까지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게다가 공격이 명중하면 텐션 게이지가 상승하며, 초강기 상태까지 텐션이 상승하면 공격이 명중할 때마다 반드시 크리티컬이 발생해 적군 유닛에 큰 대미지를 입힐수 있게 됩니다. 반면 공격이 빗나가거나 적으로부터 공격을 받으면 텐션이 하락하고, 혼란 상태까지 게이지가 하락하면 공격 및 반격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전투 시에는 적의 공격에 대한 응전 방법을 선택할 수있습니다. 응전 방법에는 적군 유닛의 공격이 끝난 후 아군이 공격을 펼치는 반격, 피탄 대미지를 줄이며 텐션 하락도 억제하는 방어, 적군의 공격이명중할 확률이 줄어드는 회피 방법이 존재합니다.

 

한편 MAP 병기의공격은 일반 무장과 달라 반격당할 걱정이 없으며, 공격을 100% 명중시킬수 있습니다. 공격 후에는 반드시 행동 종료 상태가 되며, 텐션도변하지 않지만, 적을 여럿 격파할 경우에는 격파한 수만큼 경험치를 얻을 수 있어 전황에 따라 MAP 병기가 유리한 경우도 있습니다.

 

 

 

마치며

 

 

[SD건담 지 제네레이션 크로스 레이즈 플래티넘 에디션]은 기동전사건담 작품의 에피소드와 여러 상황에서 자신만의 부대를 편성해 SD건담 세계에 참전해 볼 수 있는 건담시뮬레이션 장르의 게임입니다.

 

기존 작품에서 프레임 드랍 문제가 지적되었는데, 해당 문제가 여전히 해결되지 않아 최적화 부분에서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래도 플래티넘 에디션에는 시즌패스, 확장팩, 각종 다운로드 콘텐츠가 모두 수록되어 있어 아쉬움을 남겼던건담 AGE, 턴에이 건담, 건담 X, 기동무투전 G건담 등을 만나볼 수 있게 되었고, 원작의 내용을 몰라도 대략적인 스토리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원작 재현률이 높아 그 스토리를 직접체험해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Lv87 cast1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