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감이야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스칼렛 스트링스 리뷰

아이콘 cast11
조회: 2012
2021-07-03 19:40:07

 

[리뷰] 스칼렛 스트링스

 

 

작년 반다이남코에서는 이형의 생명체가 출현하고, 인류는 이에 대항하기 위해 뇌의 능력을 한계까지 끌어올려 싸우는 신작 액션RPG [스칼렛 넥서스]를 공개하였습니다.

 

이후 [스칼렛넥서스]의 한국어판 타이틀명은 [스칼렛 스트링스]로 변경되어 Xbox One, PS4를 비롯해 차세대 콘솔인 Xbox Series X/S, PS5로도 지난 6 24일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스칼렛 스트링스]에 등장하는 주인공은 다양한 오브젝트를조종할 수 있는 초뇌능력을 지닌 인물들로 염력 액션을 선사합니다. 무기로 적을 공격하면 염력 게이지가축적되고, 이 게이지를 소비해 주위의 물체를 조작해 공격을 펼치게 됩니다.

 

무기와 염력 공격을 활용한 콤비네이션 공격으로 콤보를이어가며 적에게 큰 대미지를 줄 수 있고, 염력 게이지의 소비가 크지만 추가 입력을 성공하면 강력한추가 공격이 발동되는 오브젝트도 존재합니다. 특수 오브젝트에는 수평으로 크게 휘두르는 전신주, 2개로 나눠 협공하는 자판기, 적에게 추돌하는 불도저, 가격 후 안에 든 물을 꺼내 적에게 내리치는 드럼통 등이 존재해 다이나믹한 염력 액션을 펼칠 수 있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뇌능력이라고 불리는 초감각을 지니고 태어나는데, 괴이토벌군은 특출나게 강력한초뇌능력을 지니고 있어,대원 각자가 고유의 능력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SAS(스트러글 암즈 시스템)를 이용해 뇌와 뇌를 가상 케이블로 연결하여일시적으로 동료의 초뇌능력을 빌릴 수 있습니다.

 

초뇌능력에는 염력 공격에 불꽃을 부여해 적을 화염 상태로만들 수 있는 발화, 전신을 경질화시켜 적의 공격을 무효화하는 경질화,적과 순식간에 거리를 좁혀서 공격할 수 있는 순간이동, 투명화한 적의 위치를 파악하는 투시, 적에게 감지되지 않고 행동할 수 있는 투명화, 고속으로 이동이 가능한초고속, 오브젝트를 복제해서 공격을 강화하는 복제, 공격에전기를 부여해 감전 상태로 만들 수 있는 방전 등이 존재해 적 특성과 맵의 지형에 맞게 동료의 초뇌능력을 빌려 전략적으로 적을 공략해 나갈 수있습니다.

 

 

 

 

반다이 남코 그룹 소속으로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 신세기 GPX 사이버 포뮬러, 카우보이비밥, 개구리 중사 케로로, 은혼 등 애니메이션 영상기획과제작을 담당하고 있는 [선라이즈]에서 21 7, [스칼렛넥서스]TV 애니메이션으로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골판지 전기의 캐릭터 디자인 및 작화 감독을 맡았던 니시무라 히로유키가 장편 애니메이션 감독으로 데뷔하는 이번 [스칼렛 넥서스]는 게임과 애니메이션의 연동 기획으로 각 이야기에하나씩 숨겨져 있는 암호를 찾아 해독하고, 게임 내에 존재하는 캐릭터에게 해독한 답을 전달하면 게임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암호 퀘스트도 진행됩니다.

 

 

 

   게임시스템

 

 

[스칼렛 스트링스]에는 괴이토벌군에게 구조받은 것을 계기로지원병이 된 유이토 스메라기와 훈련학교에서 수석을 도맡은엘리트로 스카우트 되어 입대한 카사네 랜들을 주인공으로, 신병으로 토벌군에 들어간 두 사람의 시점으로 스토리가 전개됩니다.

 

명가 출신으로 강한 마음과 상냥함을 지닌 소년 유이토는 상대에게 접근해 빠른 검 공격과 염력을 조합하여 전투를펼치고, 쿨하고 합리적인 성격의 소녀 카사네는 다수의 칼날을 이용한 원거리 범위 공격과 염력을 조합하여 전투를 펼칩니다.이 두 명의 주인공을 모두 플레이하면 새로운 사건의 진실을 밝혀낼 수 있게 됩니다.

 

 

 

 

게임 진행을 통해 경험치를 획득하고 레벨이 상승하면, 브레인 포인트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뇌 기능의 확장 상태를 나타내는브레인 맵 화면에서 이 브레인 포인트를 소비해 능력 확장, 파라미터의 상승 등 다양한 전투 스킬을 습득할수 있습니다.

 

브레인 맵의 스킬은 강화, 확장, 보조 카테고리별로 분류되어 갈라져 있습니다. 강화 영역에는 공격력 상승, 후속타, 초뇌능력 상승, 소생 속도 상승 등의 스킬이 존재하고, 확장 영역에는 낙법, 차지 공격,내려치기 공격, 무기 콤보, 공중 점프, 공중 스텝 등의 스킬이 존재하며, 보조 영역에는 장비 슬롯 추가, 아이템 사용 제한 단축, 체력 자동 회복 등의 스킬이 존재해 플레이어의전투 스타일에 맞게 루트에 따라 차례대로 스킬을 확장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동료와 브레인 메시지를 주고 받거나, 아지트에서 대화를 나누면 캐릭터마다 유대 에피소드가 발생하고, 그에피소드를 플레이하면 유대를 형성하게 됩니다. 이렇게 개별 캐릭터와 교류하면 유대 수치가 상승하고, 이 유대 수치가 일정치를 넘으면 유대 레벨이 상승해 배틀 시에 SAS 효과추가나 체력 회복 등 다양한 형태로 플레이어를 지원하게 됩니다.

 

게다가 플레이 도중 획득한 아이템이나 상점의 교환을 통해입수할 수 있는 선물용 아이템을 동료에게 건네도 유대가 더 깊어집니다. 캐릭터의 취향에 맞는 아이템을선물하면 그 캐릭터의 개인 공간에 장식되어 아지트의 인테리어가 변화하기도 합니다.

 

 

 

   게임플레이

 

 

[스칼렛 스트링스]에서는2명의 파티 캐릭터와 동행할 수 있습니다. 동료 캐릭터에 따라 SAS 초뇌능력을 사용했을 때의 효과 시간이 연장되거나 게이지의 회복 속도가 상승하는 등의 효과가 추가되기도합니다.

 

특히 작전 변경을 통해 상황에 따라 파티 멤버에게 지시를내릴 수 있습니다. 작전에는 체력이 15% 이하가 될 때까지회복 행동을 취하지 않고 전투에 집중, 체력이 75% 이하가되면 회복 행동을 우선, 공격을 하지 않으며 회피에 집중, 록온하고 있는 적을 협동 공격, 각자의 판단에 따라 자유롭게 전투 등의 작전을 펼칠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 게이지는 적을 쓰러트리거나 적에게 대미지를 받는등의 행동에 의해 증가하며 게이지가 최대로 쌓이면 집중력을 높여 일시적으로 공격과 이동, 염력을 다루는속도가 상승하는 드라이브 상태가 됩니다.

 

드라이브 발동 중에는 모든 공격의 속도가 상승하고, 염력 게이지의 소비량이 감소하며, 염력으로 오브젝트를 들어 올리는시간이 단축되는 등의 효과가 있어 스피디하게 통쾌한 액션을 펼칠 수 있게 됩니다.

 

 

 

 

적의 체력 게이지 하단에 있는 크러시 게이지를 다 깎으면아이콘이 표시되며, 일정 시간 내에 해당 아이콘을 입력하면 급소를 파괴하여 적을 일격에 쓰러트리는 브레인크러시 공격을 펼치게 됩니다.

 

그리고 뇌가 현실에 작용하는 힘을 극한까지 높여 사용자의초뇌능력이 유리하게 작용하는 특수한 공간을 전개해 염력 공격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는 브레인 필드를 전개해 한계를 초월한 힘을 끌어낼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스칼렛 스트링스]는 사람들을 습격해 뇌를 먹는 이형의 존재로부터인류를 지키기 위해 조직되어 초뇌능력을 발현하는 괴이토벌군의 스토리를 그린 액션 RPG 장르의 게임으로간만에 Xbox용으로도 제대로 된 패키지 제품이 발매된 타이틀이기도 합니다.

 

동료와 유대를 형성하기 위해 시간을 투자해야 하고, 광범위한 스토리 전개가 개연성이 떨어지는 면이 있어 스토리를 이해하기에 난해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도 두 명의 주인공을 통해 각기 다른 스토리가 전개되며, 주인공의 초뇌능력인 염력을 비롯해 투시, 경질화, 순간이동, 초고속, 복제, 투명화 등 다채로운 능력을 활용해 다이나믹하고 스피디한 전투를 펼칠 수 있으며, PS5 듀얼센스의 햅틱 피드백을 이용한 다양한 진동 파형으로 남다른 타격 감각을 선사하고 있는 작품입니다.

 

[코드 베인]의 흥행 실패로 반다이남코의 신작 액션 RPG 장르에 대한 기대치가 낮아졌는데, 이 작품을 통해 새로운 시리즈의첫 발을 잘 내디딘 수작이라는 생각이 들고, 곧 방영을 시작할 애니메이션 [스칼렛 넥서스]에 대한 기대치를 높여주고 있네요.

 

 

 

 

Lv87 cast1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