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감이야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몬스터헌터 스토리즈 2 파멸의 날개 리뷰

아이콘 cast11
조회: 1717
2021-07-11 19:38:05

 

[리뷰] 몬스터헌터 스토리즈 2 파멸의 날개

 

 

[몬스터 헌터] 시리즈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지만, 기존 작품들과는 다르게 롤플레잉 장르로 몬스터와 인연을 맺는 스토리로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줬던 [몬스터헌터 스토리즈]5년만에 후속작을 선보였습니다.

 

새내기 라이더로서 경험을 쌓아 나가던 주인공이 전설의레우스와의 만남으로 운명을 크게 바뀌어 가는 스토리를 담은 [몬스터헌터 스토리지 2 파멸의 날개] 한국어판이 지난7 9,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2016 10월 닌텐도 3DS용으로선보인 [몬스터헌터 스토리즈]는 몬스터 헌터 시리즈 10주년을 맞아 몬스터를 사냥하는 헌터가 아닌 몬스터를 타고 다니는 라이더의 시점으로 기존 작품과는 다른 RPG 장르로 새롭게 선보인 작품이었습니다.

 

몬스터와 인간이 공존하고 교감을 나누며 인연을 맺고 유대를가지는 오토몬 라이더의 모험을 그린 [몬스터 헌터 스토리즈 RIDEON]이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되었으며, 국내에도 방영된 바 있으며, 몬스터의 알을 가져와 부화시켜 플레이어를 따르도록 훈련시키는 [몬스터헌터스토리지]는 외전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인정을 받아오고 있습니다.

 

 

 

 

[몬스터헌터 스토리즈 2]의 전투는 턴제 커맨드 배틀 방식으로, 필드를 돌아다니며 상대 몬스터를 제어하는 전략적인 배틀이 가능한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공격에는 파워, 스피드, 기술의 3가지 타입이 있으며, 파워는 테크닉에 이기고, 테크닉은 스피드에 이기며, 스피드는 파워에 이기는 가위바위보식 상성관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몬스터의상성이나 특징 등으로 행동을 추측하고, 정면승부에 승리하면 큰 대미지를 주거나 인연 게이지를 상승시킬수 있습니다. 몬스터의 행동 패턴은 하나에 그치지 않고, 형태변화나 행동 변화, 분노 상태 등으로 달라지기 때문에, 상황에따라 전략을 수립하여 강력한 몬스터를 토벌해 사냥의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필드에 출현하는 몬스터의 둥지에서 특정 몬스터의 알을획득할 수 있습니다. 둥지에 있는 알 중에 가지고 갈 수 있는 알은 한 개로, 알을 고르다 보면 자고 있던 몬스터가 깨거나, 몬스터가 둥지에 돌아오는등의 해프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몬스터는 속성을 나타내는 색과 상성을 나타내는 모양을가지고 있으며, 희귀 몬스터의 알이나 귀중한 유전자를 가진 알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이번 작품에서는 동료몬이 가질 수 있는 다양한 인연 유전자를 전승 시켜,잠들어 있던 새로운 능력을 일깨워 플레이어만의 동료몬을 육성해 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게임시스템

 

 

[몬스터헌터 스토리즈 2]에서 선택 가능한 무기로는 공격에특화된 타입의 참격 무기 대검, 부위 공격이 특기인 타입의 타격 무기 해머, 공격과 방어의 밸런스가 우수한 타입의 참격 무기인 한손검, 서포트에특화된 공격 타입의 타격 무기인 수렵피리, 상태이상 공격이 특기인 타입의 찌르기 무기인 활, 탄환이 장전되는 공격 타입의 찌르기 무기인 건랜스가 등장합니다.

 

플레이어가 사용하는 무기 별로 레벨 상승에 따라 보다강력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공격을 방어한 후 반격, 아군서포트, 상태이상의 공격 확률 상승, 인연 게이지 상승, 전체 공격 등의 부가적인 스킬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형 몬스터의 경우 공격 부위가 나뉘어 있으며, 해당 부위마다 다른 육질을 지니고 있습니다. 따라서 몬스터의 육질에따라 유효한 공격 타입이 존재하고, 이에 따라 라이더의 무기에는 대검,한손검의 참격, 해머, 수렵피리의 타격, , 건랜스의 찌르기 타입이 존재해 육질과 공격 타입 간의 상성도존재합니다.

 

플레이어는 배틀에 사용할 수 있는 3개의 무기를 장비할 수 있고, 배틀 중에 무기를 교체해 사용할 수있습니다. 무기 공격 타입과 육질상성은 해당 부위를 공격하면 알 수 있는데, 부위 게이지를 0으로 만들면 해당 부위가 파괴되고 유실물을 획득하거나, 몬스터를 다운 시킬 수도 있습니다.

 

 

 

 

게임 중에 입수할 수 있는 통신 티켓으로 통신 플레이로만진행할 수 있는 공동 탐색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공동 탐색 퀘스트는 특별한 던전을 전 세계의유저들과 함께 탐색해 몬스터의 알을 입수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그리고 공동 토벌 퀘스트는 통신 상대와협력해 지정된 몬스터를 토벌하는 것이 목표인 통신플레이 모드입니다.

 

특히 육성한 동료몬으로 플레이어간 최대 4명까지 동시에 배틀을 즐기는 대전 배틀 모드도 즐길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육성한 동료몬으로 대전을 펼치는 이 모드는, 대전 상대와 레벨을 맞추어 대등한 조건으로 겨루는 플랫규칙이나 레벨 제한 없이 배틀을 펼치는 진검승부 규칙도 존재합니다.

 

 

 

   게임플레이

 

 

[몬스터헌터 스토리즈 2]를 시작하면 라이더 에디트를 통해캐릭터 성별, 얼굴 윤곽, 피부, 머리 모양, 눈의 타입 및 색상,, 메이크업, 음성, 이름 등을 설정하여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으며, 머리 모양이나메이크업 등은 게임 시작 이후에도 마이하우스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캠프 메뉴에서 캐릭터의 장비를 선택하면, 무기, 방어구, 호석을변경할 수 있습니다. 장비에 따라 방어력과 공격력이 오르거나 특수한 스킬을 발동할 수 있게 됩니다. 게다가 장비점에서 무기를 구입하거나 모은 소재와 돈을 사용해 장비를 생산하고 캐릭터를 강화해 나갈 수 있습니다.

 

 

 

 

가위바위보식 상성을 통해 라이더와 몬스터가 서로를 보며배틀 라인이 표시되었을 때 정면승부가 발생합니다. 정면승부에서 상대보다 유리한 수를 선택해 승리하면큰 대미지를 줄 수 있으며, 인연 게이지도 쌓이게 됩니다. 특히동료몬과 같은 가위바위보식 상성으로 같은 상대를 노려 정면승부에서 승리하면 더블 액션이 발동됩니다.

 

더블 액션 발동으로 몬스터에게 큰 대미지를 줄 수 있으며, 스킬 사용에 소비되는 인연 게이지도 크게 쌓이고, 몬스터의 공격을회피할 수도 있기 때문에 동료몬의 스타일이나 스킬을 고려하여 배틀을 펼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배틀 중에는 턴마다 동료몬과의 인연 게이지가 누적되고, 이 인연 게이지가 쌓이면 동료몬에게 라이드할 수 있게 됩니다. 라이드하면체력이 회복되고, 라이드 중에는 공격력과 방어력이 상승하고, 아이템도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드 중에는 강력한 인연 기술을 구사할 수 있으며, 라이드 상태에서 정면승부에 승리하면 인연 레벨이 상승하고, 인연기술의 위력이 강해져 몬스터에게 강력한 대미지를 줄 수 있게 됩니다. 게다가 배틀 파트너와 함께 인연기술을 사용한 경우 강력한 더블 인연 기술이 발동해 전체 공격을 펼쳐 상태 이상을 부여하거나 몬스터의 공격 취소를 노리는 등 전략적인 전술 활용이가능해집니다.

 

 

 

마치며

 

 

[몬스터헌터 스토리즈 2]는 헌터가 아닌 몬스터와 유대를형성하여 전투를 펼치고, 기존 시리즈와는 다른 카툰풍의 RPG 장르로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게임입니다.

 

필드 이동 시에 프레임 드랍이 심하고, 오역이나 오타 등 번역 문제가 있어 시리즈 최초로 한국어판이 출시되었지만, 빛이바랜 느낌입니다.

 

그래도 동료몬의 유전자를 전승 시켜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수 있는 동료몬으로 육성해 나갈 수 있고, 통신 플레이를 통해 다른 유저와 협력해 희귀한 알을 입수하거나강력한 몬스터와 배틀을 즐길 수 있으며, ‘나르가쿠르가’, ‘진오우거’, ‘티가렉스등 특수개체 몬스터들을 비롯해 -타로트’, ‘리오레우스등의 희소종 몬스터들도 추가될 예정으로 기존 작품들의 여러 가지 요소들을 잘 녹여내고 있어 몬스터헌터의 세계관을즐길 수 있는 작품입니다.

 

 

 

Lv88 cast1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