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감이야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마블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리뷰

아이콘 cast11
조회: 974
2021-12-06 00:21:39

 

[리뷰] 마블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E3 2021에서 스퀘어에닉스는 프레스 컨퍼런스를 통해 마블 코믹스 IP를활용한 스토리 중심의 새로운 게임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를공개하여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를 최초로 게임화한 이번 작품은 팀이결성된지 1년 정도 밖에 안 된 시간대를 다루고 있는데, 지난 10 26 [마블의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한국어판이 PS4, PS5용으로 정식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1939년 설립된 마블 코믹스(Marvel Comics)는 미국만화책 출판사로 DC 코믹스와 함께 북미에서 가장 큰 만화책 출판사로 성장하였고, 2009 9월 월트 디즈니 컴퍼니에 의해 40억 달러에 인수되었습니다.

 

마블 코믹스의 캐릭터들은 마블 유니버스라는 하나의 세계관속의 거주자로서 이야기가 진행되는데, 그 중에 [가디언즈오브 더 갤럭시]는 우주에서 활동하며 범우주적 위협에 대항해서 싸우는 가상의 슈퍼히어로 팀으로 2014년 영화로도 개봉되어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었고, 원작의 유머러스함과사운드트랙 등이 좋은 평을 받으며 피터 퀼, 가모라, 드랙스, 로켓, 그루트는 이미 우리에게도 친숙한 캐릭터가 되었습니다.

 

 

 

 

이번 작품은 캐나다 퀘벡주 몬트리올에 위치한 에이도스 몬트리올(Eidos Montreal)’에서 제작하였습니다. 2008 [툼레이더: 언더월드] 발매 이후 [툼레이더] 시리즈는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크리스털 다이나믹스(CrystalDynamics)’에서 개발해 오고 있었는데,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에서 개발에 참여했던 에이도스 몬트리올 [툼레이더] 리부트시리즈의 세번째 작품인 [섀도우 오브 더 툼레이더]를 단독으로제작한 바 있습니다.

 

[툼레이더] 시리즈 유통으로 이름을 알린 에이도스는 툼레이더의 개발사를 인수해 시리즈의 프랜차이즈를 소유하게되었고, 이후 [데이어스 엑스] 시리즈 등의 작품들을 선보이며 고전 IP의 리부트 버전을 출시하였으며, 2020 9크리스털다이나믹스와 함께 [마블 어벤져스]를 제작하기도 하였습니다.

 

 

 

 

영화 [가디언즈오브 갤럭시]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사운드트랙으로 주인공 피터 퀼이 1980년대의 히트곡을 모은 믹스 테이프를 들으며 감성을 자극했는데, 올드팝에 대한 향수를 불러 일으키며 해당 음반이 발매되기도 했습니다.

 

게임에서도 1980년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싱글인 블론디(Blondie) CallMe, 1988년 발표되어, 톰 크루즈 주연의 [칵테일] 영화에 삽입된 바비 맥퍼린(Bobby McFerrin) Don’t worry, be happy, 뉴 키즈 온 더 블록(New Kidson the Block) 2집 수록곡 Hangin’Tough, 영화 [훗루스]에 삽입되며 여성록커들 중 진정한 로큰롤 열정을 지녔다고 평가받는 보니 타일러(Bonnie Tyler) Holding Out for a Hero, 87년 핸섬한 외모와 경쾌한 댄스곡에 매력적인 중저음으로 데뷔한 릭애슐리(Rick Astley) Never Gonna Give YouUp, 노르웨이를 대표하는 그룹 아하(A-ha)의 빌보드1위 곡이자 국내 드라마나 광고 등에 자주 등장하는 Take On Me, 조지 마이클과앤드루 리즐리가 결성한 1980년대 최고의 인기 듀오 왬(Wham!) Wake Me Up Before You Go-Go, 전형적인 하드 록 스타일을 따르고 있는 트위스티드 시스터(Twisted Sister) We’re Not Gonna Take It 등한 시대를 풍미했던 트랙들이 가디언즈의 사기를 높이거나 중요한 역할을 할 때 시너지 효과를 내며 귀를 더욱 즐겁게 만들어 줍니다.

 

 

 

   게임시스템

 

 

[마블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서는 게임 진행을 통해 획득한경험치가 일정 수치 이상이 되면 능력 포인트를 얻게 됩니다. 이렇게 획득한 능력 포인트를 사용해 각캐릭터의 특수한 스킬의 잠금을 해제해 나갈 수 있고, 가디언즈 모드를 통해 상호 작용할 동료를 선택해그 동료의 스킬을 사용하도록 지시할 수 있습니다.

 

스타로드는 제트 부츠를 오래 작동해 전술적으로 유리한위치로 올라가거나 블래스터 속사를 구사하고, 로켓은 수류탄 공격을 위해 주변의 적을 중력으로 끌어당기거나불균형 피해를 주는 수류탄 공격을 펼치며, 그루트는 적 속박하기, 드랙스는돌진 공격, 가모라는 치명적인 공격을 펼치는 등 각 캐릭터의 개성을 살린 스킬들을 구사할 수 있게 됩니다.

 

 

 

 

작업대에서는 로켓의 도움을 받아 강화 효과를 제작할 수있습니다. 강화 효과마다 제작할 때 필요한 두 가지 제작 부품들이 존재하고, 작업대에서 총, 수트, 바이저, 부츠 별로 현재 소유한 제작 부품의 수량과 이용 가능한 강화 효과가 표시됩니다. 효과가 클수록 더 많은 부품이 필요해 게임 진행을 통해 다양한 장소에서 부품을 찾아야 합니다.

 

발사 속도 증가, 충전샷, 아이템을 끌어오는 소모품 자석, 과열로 생기는 재사용대기 시간이 없어지는 빠른 재장전 등의 엘리멘탈 총 강화, 추가 실드,부품 추적기, 체력 증가, 실드 재생 속도 증가등의 수트 강화, 적을 스캔하는 바이저 강화, 비행하며 공격, 녹다운 돌진, 회피 등의 부츠 강화로 다채로운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작전 회의는 전투 중 어려운 상황이 발생했을 때 도움이되는 수단입니다. 작전 회의를 요청하면 현재 기분을 반영하는 단어가 화면에 표시되고, 이를 지침으로 삼아 어떻게 답변해야 할지 가늠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패배감에 젖어 있으면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답변을 해야 하고, 자신감이 너무 넘치거나 시비조이면 다시 집중할 수 있도록 답변해야 합니다. 올바른 선택을 하면 팀에게 동기를 부여해 플레이어와 가디언즈 모두 정해진 시간 동안 부스트 혜택을 받을 수있고, 적에게 당한 가디언즈가 부활하게 됩니다.

 

 

 

   게임플레이

 

 

[마블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는 큰 피해를 견딜 수 있는강력한 방어 능력자 그루트’, 원거리에서 공격하는 무기전문가 로켓’, 강인한 전사로 한 번에 수많은 적을 상대할수 있는 드랙스’, 목표를 신속하게 제거할 수 있는 숙련된암살자인 가모라가 동료로 등장합니다.

 

속박으로 군중을 제어할 수 있는 그루트부터 폭탄으로 다수의적에게 피해를 주는 로켓, 일반 공격에 영향을 받지 않는 균형이 깨진 적을 공략할 수 있는 드랙스, 치명적인 공격으로 한 명의 적에게 큰 피해를 주는 가모라까지 각 캐릭터의 특기를 살린 공격을 펼칠 수 있습니다.

 

 

 

 

바이저를 작동하면 주변에서 상호 작용이 가능한 물체나대상을 강조 표시해 줍니다. 따라서 윤곽을 통해 상호 작용이 가능한 대상인지, 아니면 단순히 정보를 제공하는 대상인지 쉽게 인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바이저는 다음 목표가 있는 방향과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를 알려주는 나침반의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바이저를 통해 하이라이트된 대상을 스캔해 추가 정보를얻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스캔을 통해 새로운 상호 작용이 해제되거나 진행 방법에 관한 힌트를 얻을수도 있습니다. 특히 탐색 중인 지역에 관한 새로운 정보나 동료와의 상호 작용을 통해 높은 곳에 오르거나, 오프젝트를 운반해 앞으로 나아갈 수 있게 됩니다.

 

 

 

 

일부 가디언즈는 적의 약점을 드러나게 만드는 능력이 있어전투 중 적의 피해를 증폭시킬 수 있고, 일부 적의 경우 체력 바 아래 불균형 바가 있어 특정 공격이나능력을 사용해 이 바의 게이지를 채우면 적이 불균형 상태가 됩니다. 적이 불균형 상태에 있는 동안에는더 많은 피해를 받고, 저항을 지니던 능력에도 취약해집니다.

 

특히 효율적으로 전투를 벌이는지를 나타내는 추진력은 다양하고효과적으로 행동할수록 그 게이지가 올라가게 됩니다. 반대로 행동이 없거나 같은 동작을 반복하면 추진력점수에 기여하는 정도가 감소하게 됩니다. 따라서 다양한 행동을 통해 추진력 점수를 높이고, 전투 중에 동료의 행동 요청을 통해 더 많은 보너스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마블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는 가디언즈 고유의 능력을활용해 전투를 펼치는 3인칭 액션 어드벤처 장르의 게임입니다.

 

자막이 일부만 출력되는 문제가 있어 스토리를 이해하기가힘든 부분이 있고, 스타로드 외에 다른 캐릭터들은 조작할 수 없으며,게임 후반부에는 반복적인 전투로 다소 지루한 감이 있습니다.

 

캐릭터들은 코믹스 기반의 모습이라 영화의 이미지가 강한유저들에게는 캐릭터들이 다소 이질적으로 보일 수 있겠지만, 코믹스의 캐릭터성을 잘 살려내고 있으며, 게임에 집중하기 힘들 정도로 가디언즈 간의 잡담이 끊임없이 이어지며 누구를 두둔하느냐에 따라 다른 반응을 볼수 있어 재미를 더해줍니다.

 

특히 80년대추억의 록과 팝 음악들이 게임의 중요한 순간에 흘러나오며 시너지를 일으켜 눈과 귀가 즐거운 작품입니다.

 

 

Lv87 cast1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