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감이야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배틀필드 2042 리뷰

아이콘 cast11
댓글: 1 개
조회: 834
2021-12-14 01:00:28

 

[리뷰] 배틀필드 2042

 

 

[배틀필드] 시리즈는 상대적으로 넓은 맵과 많은 인원들이참가해 다양한 무기 및 탑승장비들을 동원해 대규모 전투를 펼치는 EA의 대표적인 FPS 게임 시리즈입니다.

 

무질서로 변한 근미래를 배경으로 배틀필드 포털, 해저드 존 등의 대규모 멀티플레이 모드로 최대 128인 플레이를지원하며 인천 송도가 전장으로 등장하는 [배틀필드 2042] 한국어판이지난 11 19일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배틀필드 2042]는 차세대 콘솔과 PC 하드웨어의 성능을 활용해 PS5, Xbox Series X/S, PC에서각각 최대 128인 플레이어 매치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PS4 Xbox One에서는 전장과 모드가 최대 64인 플레이어 매치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특히 자연에서 발생하는 가장 강력한 바람인 토네이도는단순히 지형을 파괴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윙슈트를 입은 스페셜리스트는 토네이도를 타고 원하는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폭발하는 우주 로켓 같은 대규모 이벤트는 전장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따라서플레이어는 각종 보조장비를 활용해 변화하는 전장에 빠르게 적응하여 적에게 압박을 가해야 합니다.

 

 

 

 

배틀필드 포털은 [배틀필드 2042]의 커뮤니티 기반 플랫폼으로 장비 및 맵을 비롯해 기존 배틀필드 시리즈에서 인기를 얻었던 맵과 장비들을활용해서 플레이어만의 커스텀 게임을 만들 수 있는 새로운 샌드박스 모드입니다.

 

[배틀필드 1942], [배틀필드 배드 컴퍼니 2], [배틀필드 3]의 발지 전투,엘 알라메인, 아리카 항구, 발파라이소, 카스피해 접경지역, 노샤르 운하 등의 클래식 전장과 더불어 M1 개런드 반자동소총, M416 돌격소총 등의 무기, 스핏파이어, B17 폭격기 등의 탑승장비도 다시 등장해 과거의 전장과미래의 전장이 섞인 독특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정보와 보급품을 밀매하고 비송환자의 지정학적위치에 따른 이득을 제공하는 군사 임무를 수행하는 스페셜리스트를 플레이하게 됩니다. 각 스페셜리스트는돌격병, 공병, 정찰병, 보급병의병과에 해당하는 특기와 특성을 지니고 있고, 주 무기, 장비, 보조무기, 투척품 등을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습니다.

 

돌격병은 정조준하거나 집라인을 사용하는 동안 이동 페널티를받지 않고, 갈고리로 전장에서 보다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으며, 정찰병은드론을 이용해 추적 무기로 표적을 지정하고, 근처의 적을 탐지하며, 보급병은주사기를 발사해 원거리에서 아군을 치유 또는 소생시킬 수 있고, 공병은 기관포탑을 설치해 지역을 방어할수 있는 등 전투에서 이점을 얻을 수 있는 각자의 특기를 지니고 있습니다.

 

 

 

   게임시스템

 

 

[배틀필드 2042]의 컨퀘스트에서는 두 팀이 적 세력을제거하기 위해 전장의 여러 지점을 두고 전투를 펼치게 됩니다. 컨퀘스트는 시리즈 사상 최대 규모를 선보이고있어 전장 규모가 커져 여러 통제 지점이 포함된 섹터라고 불리는 다수의 소규모 지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브레이크스루에서는 공격 진영과 방어 진영으로 나뉘어두 팀이 더 큰 규모의 구역을 차지하기 위해 전투를 벌입니다. 각 구역은 더 많은 플레이어가 전투를펼치도록 설계되어 있어 전략적 선택지와 측면 공격 기회가 늘어나, 여러 위치에서 점령 지역에 접근하고다양한 전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배틀필드 포털은 웹에서EA 계정에 로그인한 후 모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게임 모드에는 컨퀘스트 대형, 컨퀘스트, 러시, 프리포 올, 팀 데스매치 중 선택이 가능하고, 소형 전장과 최대 64인 플레이어에 적합한 중형 전장, 최대 128인 플레이어에 적합한 대형 전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탑승장비를 활용하는 모드인 경우 탑승장비 생성 간격, 탑승장비의 체력, 탑승장비의 생성 방식 등을 결정할 수 있고, 게임 내에 등장하는 캐릭터, 각 팀이 이용할 수 있는 무기, 부착물의 범주, 보조장비의 활성화 등 각종 세부 사항들을 세세하게조정할 수 있습니다.

 

 

 

 

배틀필드 해저드 존은 스토리 요소가 가미된 4인 분대 기반의 생존 게임 모드입니다. 플레이어는 중요한 데이터드라이브를 회수하는 임무를 맡은 정예 기동 부대의 일원이 되어, 작전 지역에 폭풍이 닥치기 전에 전장곳곳에 흩어져 있는 중요한 데이터 드라이브를 발견하여 회수하고, 같은 목표를 가진 적분대와 점령군에맞서 전투를 펼쳐 안전하게 탈출해야 합니다.

 

업링크를 통해 탑승장비,레인저 등을 사용하여 분대가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지원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증원업링크는 전장 곳곳에 있는 노트북을 수집하여 요청 태블릿을 배치하고 타이머가 카운트다운될 때까지 기다리면 쓰러진 분대원이 되살아나 낙하산을 타고전장으로 다시 강하하게 됩니다.

 

 

 

   게임플레이

 

 

[배틀필드 2042]는 급격한 기후 변화가 일어나 자원이감소하고, 많은 국가가 붕괴해 나라가 사라져 비송환자라고 불리는 방랑자들이 생겨났으며, 미국과 러시아는 전쟁 직전의 상황에 놓이게 되는 배경을 지니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무기를 든 독특한 능력을 지닌 비송환자 병사를플레이하게 되는데, 이들은 스페셜 리스트라고 불리며, 전투에서이점을 얻을 수 있는 자신만의 특기와 특성을 지니고 있어 여러 집단이 협력하며, 격동하는 세계에서 살아남기위한 군사 임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배틀필드 포털에서는 [배틀필드 1942], [배틀필드 배드 컴퍼니 2], [배틀필드 3]에 등장했던 콘텐츠들로 창작 세트를 통해 설정, 커스텀 모드, 로직 에디터로 팀 비율을 변경하고, 승리 조건을 조정하며, 무기를 제한하고, 기존 시리즈 속 여러 시대의 진영을 배경으로 전투를펼칠 수 있습니다.

 

게임 커스터마이즈를 통해 각 전장에서 사용할 병사, 무기, 탑승장비 등을 선택할 수 있고, 1942년의 영국, 미국, 독일진영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정조준사격, 전력질주, 체력 회복 등을 비활성화해 현실성을 더하거나 플레이어가 사용할 수 있는 무기를 나이프만으로 제한할 수도 있는등 다양한 설정을 통해 플레이어만의 규칙과 개성이 담긴 전장을 창조해 낼 수 있습니다.

 

 

 

 

배틀필드 해저드 존에서는 데이터 드라이브, , 사령부에 요청할 수 있는 통신 수단인 업링크를 발견할 확률이높은 전장 내 지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팀원들이 안전하게 탈출하기 위해 서로를 보완하는스페셜리스트와 무기, 장비, 업그레이드를 선택하게 됩니다.

 

게임 진행을 통해 획득한 다크 마켓 크레딧을 사용해 기관단총, 돌격소총, 저격소총 등을 구매하여 장착할 수 있고, 구급상자 및 탄약 상자, 엄폐를 제공해 총격전에서 탈출하는데 도움이되는 연막탄과 전술적 우위를 제공하는 투척 무기 및 장비를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투척 무기휴대 용량 증가, 캡슐의 착륙 위치를 보여 주는 정보, 로드아웃비용이 일부 상환되는 보험 등 생존 확률을 높일 수 있는 전술 업그레이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배틀필드 2042]는 방대한 맵을 기반으로 최대 128명의 멀티플레이 매치를 지원하며, 다양한 차량과 최첨단 무기들을활용한 대규모 전투를 펼칠 수 있는 1인칭 슈팅 장르의 게임입니다.

 

맵이 넓어지면서 지점 간의 거리가 너무 멀고, 엄폐물과 탑승장비까지 부족해 플레이가 지루해지고, 무기를 해제하기위한 경험치 획득이 힘들어 진입 장벽이 너무 높아졌습니다. 게다가 싱글 플레이 모드가 사라졌고, 무기 밸런스 문제와 각종 버그들이 더해지면서 게임의 완성도가 떨어지는 면을 보여줍니다.

 

그래도 배틀필드 포털에서는 1942년 시대의 팀으로 현대적인 무기와 기술을 갖춘 팀과 전투를 펼칠 수 있어 시리즈 처음으로 시대를 초월한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디테일한 게임 옵션을 지원해 전략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독특한 디자인으로특별한 전면전을 즐겨볼 수 있는 게임입니다.

 

 

 

 

Lv85 cast1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주)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