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감이야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디즈니 매지컬 월드 2: 인챈티드 에디션 리뷰

아이콘 cast11
조회: 1364
2021-12-20 23:05:31

 

[리뷰] 디즈니 매지컬 월드 2: 인챈티드 에디션

 

 

[디즈니 매지컬 월드] 시리즈는 신데렐라,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알라딘 등 다양한 디즈니 캐릭터들과 함께꿈의 세계에서 다양한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작품입니다.

 

디즈니 친구들과 함께 쇼핑하기, 외출하기, 낚시, 생일파티, 댄스 파티 등 다채로운 이벤트로 꿈의 세계를 즐길 수 있는 [디즈니매지컬 월드 2: 인챈티드 에디션] 한국어판이 지난 12 2, 닌텐도 스위치용으로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디즈니 매지컬 월드]2014 4, 닌텐도 3DS 다운로드 전용 소프트웨어로 출시되었습니다. 플레이어가 디즈니세계의 주민이 되어 디즈니 캐릭터들과 함께 생활하며, 미키와 대화하고,도날드 덕과 낚시를 즐기거나, 곰돌이 푸의 마을에 놀러가서 작물을 재배할 수 있는 등 디즈니세계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게임이었습니다.

 

디즈니 캐릭터들과 함께 생활할 수 있는 꿈과 마법의 세계로의초대장을 통해 마을 주민들의 의뢰를 받고, 동화 속 세계에 나타난 요괴를 퇴치하는 모험을 떠나는 경험을선사한 작품이었지만, 국내에서는 영어판이 출시되면서 유저들의 외면을 받은 작품이기도 합니다.

 

 

 

 

게임의 무대가 되는 매직 캐슬에는 겨울왕국 월드부터 인어공주월드, 릴로와 스티치 월드, 백설공주 월드, 100에이커 숲 월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월드까지 6개의 특별한 세계의 월드가 각 월드만의 스토리를 가지고 전개됩니다.

 

릴로와 스티치 월드에서는 한여름의 하와이에서 서핑과 스파를즐기며 관광을 즐길 수 있고, 인어공주 월드에서는 유령을 퇴치하고 바다의 친구들과 연주회를 열 수 있으며, 겨울왕국 월드에서는 눈사람 축제 준비를 돕게 되고, 백설공주 월드에서는일곱 난쟁이들과 함께 채굴을 즐길 수 있으며, 100에이커 숲 월드에서는 곰돌이 푸를 도와서 벌꿀 파티를성공시키는 등 원작의 개성을 살린 디즈니 월드 세계의 모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낚시를 할 수 있는 곳에서는 낚시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낚시 아이콘에서 낚시찌를 던져 물고기가 무는 걸 기다리다 낚시찌가 가라앉으면 버튼을 눌러 물고기를 낚아 올릴수 있게 됩니다. 물고기를 낚아 올리면 물고기가 가지고 있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물고기는 놓아주게 됩니다.

 

이 외에도 보드의 방향을 바꿔가며 파도를 타고 내려오는서핑, 캐릭터의 생일날 펼쳐지는 생일 축하 파티, 디즈니친구들이 크리스마스 의상을 입고 등장하는 계절 이벤트, 디즈니 프린세스가 주최하는 무도회, 난쟁이들과 협력하는 보석 채굴, 밭에 씨를 뿌려서 요리 재료 키우기, 하와이에서 훌라 댄스 즐기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시스템

 

 

[디즈니 매지컬 월드 2: 인챈티드 에디션]의 매지컬 월드에서는 주요 장소에 숫자가 적힌 매지컬 넘버가 존재합니다. 이벤트등을 체험하면 해피 스티커를 획득할 수 있는데, 매지컬 넘버의 숫자보다 많은 개수의 해피 스티커를 모으면해당 매지컬 넘버를 개방해 다음으로 진행해 나갈 수 있게 됩니다.

 

스티커 획득 조건에는 미키 일행과 친구 되기, 3명에게 인사하기, 재료 채집, 인테리어변경, 물고기 잡기, 페코스 획득, 부탁 해결, 재료를 모아서 의상 만들기, 마법 지팡이 획득, 에피소드 클리어, 가구 만들기, 카페 파티 열기 등이 있어 다채로운 활동으로 스티커를획득해 나갈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카페를 운영하며 음식을 만들고, 해당 음식을 팔아 물건 등을 구매할 때 화폐처럼 사용되는 페코스를 모을 수 있습니다. 음식을 연구하기 위해서는 개발 페코스가 필요하고, 음식을 세팅하면스태프가 알아서 손님에게 음식을 제공해줍니다.

 

카페를 번창하게 하려면 점장이나 손님의 리퀘스트를 완료해야합니다. 이 외에도 스태프 코디에서 점장과 홀 스태프, 댄서의의상을 바꿀 수 있고, 카페 꾸미기를 통해 카페 내부의 인테리어도 바꿀 수 있습니다. 카페의 가구, 음식, 스태프의의상을 같은 작품의 테마로 맞추면 테마 포인트가 늘어나고, 테마 포인트의 점수에 따라 카페에 놀러 오는디즈니 친구들의 조합이 달라지게 됩니다.

 

 

 

 

데이지의 부티크에서는 의상을 만들 수 있고, 칩 앤 데일의 공방에서는 가구를 만들 수 있는데, 의상이나 가구를만들기 위해서는 재료와 페코스가 필요합니다. 해당 재료는 마을 주변에서 모을 수 있고, 페코스가 부족하면 백화점에서 필요 없는 소지품을 팔아서 마련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재료 가이드를 등록하면 상세 레시피를 통해 주요획득 장소를 볼 수 있어, 필요한 모든 재료의 획득 장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레시피 재료는 색상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재료가 부족한 건 빨간색레시피, 재료가 모였지만 나머지 재료가 모자라서 아직 레시피의 아이템을 만들 수 없는 건 노란색 레시피, 모든 재료가 모였으면 초록색 레시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디즈니 매지컬 월드 2: 인챈티드 에디션]을 처음 시작하면, 성별, 얼굴, 헤어스타일, 머리 색, 피부색, 눈 색, 안경, , 생일 입력 등으로 플레이어의 캐릭터를 생성하게 됩니다. 생성한 캐릭터를조작해 걸어서 마을을 산책하고, 뛰어서 이동하거나 주변을 확대해 볼 수 있으며, 빛나는 곳을 조사하면 다양한 물건을 채집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 진행을 위해 방문해야 할 곳은 맵 상에 핀이 세워져있어 핀을 따라가 지도상의 목적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비게이션에도 다음에 해야 할 일의 힌트가표시되어 있으며, 갈 수 있는 곳이나 즐길 수 있는 일들이 점점 늘어나고, 디즈니 친구들의 부탁을 들어주면, 보답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에피소드 보드에서는 쇼트 스토리 모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쇼트 스토리에서는 마을 사람들에게 나쁜 짓을 하는 유령을 빛의 마법으로 퇴치하게 됩니다. 유령을 퇴치하면 새로운 게이트가 열리고 안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되고, 이동포털을 사용해 다음 방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매직 포인트를 사용하면 강력한 스페셜 마법을 구사할 수있고,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차지 마법으로 유령을 날려버릴 수 있으며,매지컬 턴으로 유령의 공격을 피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쇼트 스토리 모험을 클리어하면마법의 보물상자가 나타나 레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디즈니 친구들과 기념 촬영을 찍어 멋진 추억을 남기면드림 퍼즐의 프레임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퍼즐 마크가 붙어있는 디즈니 친구들과 인사를 하면 퍼즐조각을 받아 드림 퍼즐을 완성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완성된 드림 퍼즐이 있으면 마이 하우스의 침대에서 드림판타지를 개최할 수 있게 됩니다. 드림 판타지는 디즈니 친구들과 놀 수 있는 꿈속 세계로, 액티비티 마크가 표시된 곳에서 어필 타임을 즐기며 디즈니 캐릭터들과 함께 사진을 찍어 추억을 남길 수 있는판타지 공간입니다.

 

 

 

마치며

 

 

[디즈니 매지컬 월드 2: 인챈티드 에디션]은 미키 마우스, 미니 마우스, 도날드덕, 구피, 인어공주, 라푼젤, 알라딘, 주먹왕 랄프, 곰돌이푸, 신데렐라, 백설공주,미녀와 야수, 겨울왕국, 릴로와 스티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등 우리들에게 친숙한 디즈니 친구들과 함께 꿈의 세계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게임입니다.

 

기본적으로 카페 운영,유령 퇴치, 재료를 수집해 의상 및 가구 제작이 반복되며,해피 스티커를 수집해 매지컬 넘버를 개방해야만 새로운 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플레이 방식이 다소 제한적이고 단조로운 모습입니다.

 

그래도 애니메이션을 통해 친숙한 디즈니 캐릭터들이 대거등장하며, 영화 겨울왕국의단편인 엘사의 서프라이즈의 스태프와 함께 스토리를 이어주는오리지널 이야기가 펼쳐지는 등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세계관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Lv87 cast1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