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감이야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드래곤 퀘스천 리뷰

아이콘 cast11
조회: 1243
2022-01-30 15:22:16

 

[리뷰] 드래곤 퀘스천

 

 

게임의 오락성을 학습의 재미 요소로 부가하여 교육의 동기를높여 학습효과를 높이는 에듀테인먼트는 이제 친숙한 교육 형태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게임을 즐기면서 학습을하는 교육용 소프트웨어는 음악, 영상, 애니메이션 등의 요소가가미되면서 더욱 발전하고 있습니다.

 

디펜스 장르에 수학 연산을 접목시킨 에듀테인먼트 소프트웨어[드래곤 퀘스천]이 작년7 1,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드래곤 퀘스천]2013년 스마트폰 게임으로 출시된 [돌풍마법 디펜스]를닌텐도 스위치용으로 이식한 작품입니다. [돌풍마법 디펜스]는기본적으로 몬스터들이 내는 수학연산 문제를 풀어 적을 공격하는 디펜스 장르의 게임입니다.

 

적을 쓰러뜨리면 축적되는 돌풍마법 게이지를 소모하여 사용하는돌풍마법 시스템을 기반으로 땅, 얼음, 불의 속성 마법들이존재하고, 마법을 업그레이드 하여 공격력을 상승시켜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나가는 작품입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사랑하는세 딸에게 이 게임을 선물합니다.’라는 문구를 접할 수 있습니다. 이게임의 개발자분은 아이들이 초등학생인 시절 수학학습지 푸는걸 너무 싫어하는 모습을 보고, 아이들에게친숙한 스마트폰을 이용해 수학 문제를 풀게 하려던 생각이 게임의 발매로까지 이어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버전 [돌풍마법디펜스]가 어렵다는 문제점을 수정해 닌텐도 스위치 버전 [드래곤퀘스천]에서는 쉬움, 보통,어려움의 3가지 난이도로 구분해 가감승제산을 할 줄 아는 초등학생부터 연산에 익숙한 성인까지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게임시스템

 

 

[드래곤 퀘스천]은 화면 하단에 위치한 수포리아 성문을 향해수학 문제가 표기되어 있는 몬스터들이 진격해 오면, 플레이어는 수학 문제를 풀어 정답을 입력해 몬스터들을공격하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몬스터가 성문까지 내려오면 마법사의 체력이 감소하기 때문에사칙연산을 빠르게 풀어 그 답을 키 패드로 입력해야 합니다. 사칙연산의 답을 맞추면 해당 문제를 제시한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게 되는데, 콤보 플레이트에 5개까지답을 쌓아 뒀다가 다수의 몬스터들을 콤보로 공격할 수도 있습니다.

 

 

 

 

대마법사인 플레이어는3가지 마법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마법에는 물리적 충격을 주는 대지 마법부터 뒤쪽의 적들을가로막아 주는 얼음 마법, 뒤쪽의 적에게도 함께 대미지를 주는 화염 마법이 존재합니다.

 

각 마법들은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는 골드를소모해 3단계까지 업그레이드를 진행해 나갈 수 있습니다. 게다가적에게도 속성이 존재해 대지, 얼음, 화염 중 적의 속성과상극의 마법으로 대응해야 적을 손쉽게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드래곤 퀘스천]에 등장하는 몬스터들은 각자의 특성을 지니고있습니다. 예를들어 슬라임은 한자리 수 더하기, 스캘리튼은두자리 수 더하기, 서큐버스는 곱하기, 뱀파이어는 나누기, 늑대인간은 혼합 연산 등 연산에 대해 패턴을 생각해야 합니다.

 

단순한 사칙연산의 문제를 푸는 일반적인 전투 외에도 짧은시간 안에 문제와 그 문제의 답을 보고 정답인지 판단하는 스페셜 마법 타임과 세 개의 문제를 풀어 결과 값이 큰 순서대로 입력하는 보스전도 등장합니다.

 

 

 

 

듀얼모드는 2명의플레이어가 조이콘을 나눠 쥐고 문제의 정답을 맞추는 2인 전용 모드입니다. 덧샘, 뺄셈, 곱셈 문제풀이 외에 답을 보고 문제의 부호를 맞추는 연산부호 찾기 모드도 등장합니다.

 

게다가 마법수련을 통해 스피드 덧셈, 스피드 뺄셈, 스피드 곱셈, 연산부호찾기로 20문제를 빨리 풀어 기록 경쟁을 펼칠 수도 있습니다. 좌측에출제되는 문제를 보고, 우측에 표시되는 답들 중 정답과 매칭되는 버튼을 누르게 되는데, 오답일 경우 패널티 타임이 추가됩니다.

 

 

 

마치며

 

 

[드래곤 퀘스천]은 천년왕국 수포리아를 지키는 대마법사 린이되어 몬스터들이 내는 수학 문제를 풀어 성문을 지키는 디펜스 장르의 에듀테인먼트 타이틀입니다.

 

1인 개발사의 작품이라 스테이지 수가 많지 않아 전체적인 플레이 타임이 짧고, 커서 입력만 지원해 잘못 입력했을 때 수정하는데 시간이 걸려 직관적인 터치 입력이 지원되지 않는 점이 아쉬움으로남습니다. 그래도 2인용 듀얼 모드로 문제 풀기 경챙을 펼치는등 다양한 사칙연산 문제를 풀어보면서 계산 능력을 기를 수 있어 초등학생 자녀와 함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작품입니다.

 

 

 

Lv87 cast1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