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감이야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초코보 GP 리뷰

아이콘 cast11
조회: 1087
2022-03-29 00:52:59

 

[리뷰] 초코보 GP

 

 

스퀘어에닉스는TGS2021 특별 생방송에서 [초코보 GP]의발표를 기념해 성우 사야카 센본기요시츠구 마츠오카가 스페셜 게스트로 등장해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이번 작품의 매력을 전달한 바 있습니다.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에 등장했던 캐릭터들이 독자적인 이야기를바탕으로, 마법과 고유한 어빌리티로 라이벌의 레이스를 방해하며 경주를 펼치는 [초코보 GP] 한국어판이 지난 3 10일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초코보 GP]에서는 각 캐릭터마다 고유의 필살기로 강력한효과를 발휘하는 어빌리티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어빌리티 게이지는 시간이 지나거나 크리스털을 획득하면점점 채워지고, 해당 게이지가 가득 차면 어빌리티를 발동할 수 있게 됩니다.

 

초코보는 부스트 상태로 주행하는 초코 대시 어빌리티, 클레르는 일정 시간 자취를 감춰 다른 캐릭터의 공격을 회피하는 인비저블 후드 어빌리티, 카밀라는 링을 전방에 발생시켜 통과할 때마다 부스트 상태가 되는 초콤비네이션 어빌리티, 시로마는 배리어가 발생해 카운터 공격을 펼칠 수 있는 쿠루쿠루 카운터 어빌리티, 벤 씨는 돌진하며 접촉한 다른 캐릭터를 크래시 상태로 만드는 돌진 어빌리티 필살기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레이스를 유리하게 진행할 수 있는 여러마법이 발동하는 마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마석에는 전방을 향해 화염구를 발사하는 파이어, 물 장애물을 설치하는 워터, 회오리 바람이 발생하는 에어로, 플레이어의 바로 앞순위의 캐릭터에 사신을 들러붙게 하는 죽음의 선고, 마석의공격을 막을 수 있는 마배리어 등이 존재합니다.

 

이 외에도 일정 시간 부스트 상태가 되는 헤이스트, 캐릭터의 위치가 바뀌는 워프홀을 출현시키는 체인지, 번개로 감전시키는선더, 고드름을 발사해 캐릭터를 얼려버리는 블리자드 등 친숙한 마법으로 경쟁자들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초코보와 동료들이 레이스를 펼치며 기본적인 게임의 룰을배우고, 모험을 즐기는 스토리 모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스토리모드에서는 우승하면 무엇이든 한가지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상품에 이끌려 레이스 대회에 참가해 여행을 시작한 초코보 일행이 여러 장소에서 다양한 캐릭터들을만나 레이스 경험을 쌓아가게 됩니다.

 

이 모드에서는 레이스 클리어, 미션 달성 등으로 일부 캐릭터와 머신, 아이템 티켓 등을 획득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토리 진행을 통해 다른 모드로 새로운 코스를 플레이 할 수 있게 됩니다.

 

 

 

   게임시스템

 

 

[초코보 GP]에서 코스에 배치된 크리스털과 접촉하거나, 매지컬 에그에서 나온 크리스털을 사용하면 해당 크리스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크리스털을 10개 가지고 있는 동안에는 최고 속도가 상승하지만, 마석 등의 공격을 받으면 크리스털이 사라지게 됩니다.

 

스토리 모드나 초코보GP 모드의 레이스 중에 크리스털을 획득할 때마다 어빌리티 게이지가 조금씩 채워지게 됩니다. 그리고크리스털을 획득해 크리스털 게이지를 가득 채우면 티켓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티켓 1장을 획득할수도 있습니다.

 

 

 

 

코스에 배치된 매지컬 에그와 접촉하면 마석을 획득할 수있습니다. 매지컬 에그는 금, , 3종류가 존재하는데, 금은같은 마석 2, 은은 지금 가지고 있는 마석과 같은 것을 1, 동은 랜덤으로 마석 1개를획득하게 됩니다.

 

마석은 마력이 깃든 아이템으로 최대 3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마석 저장고에 같은 마석이 모이면 마석의레벨이 상승하는데, 마석의 레벨은 3단계까지 업그레이드가가능해 더 강력한 효과를 발휘할 수 있게 됩니다.

 

 

 

 

멀티 플레이 모드를 통해 온라인이나 로컬 통신으로 다른플레이어와 함께 레이스를 펼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매치에 자유롭게 참가하거나 프렌드 매치를 통해 친구를초대할 수 있으며, 로컬 통신으로는 최대 8명까지 함께 플레이를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초코보 GP 모드는최대 64명이 토너먼트 형식으로 경쟁해 각 레이스에서 4위이내로 골인하면, 다음 레이스로 진출해 결승전에서 그랜드 챔피언을 노리는 온라인 대전 모드로, 결승전까지 4 경기를 연속으로 치르게 됩니다.

 

 

 

   게임플레이

 

 

[초코보 GP]에서는 액셀 버튼을 눌러 가속을 하고, 브레이크 버튼을 눌러 감속을 하며 레이스를 펼치게 됩니다. 특히코너에서는 주행 중에 방향을 기울인 상태에서 드리프트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드리프트 상태로 주행하게 됩니다.

 

드리프트 중에 방향 스틱을 조작하면 머신의 코너링을 조절할수 있고, 드리프트를 오래 유지하면 3단계까지 드리프트 스파크가발생합니다. 이때 드리프트 버튼을 떼면 드리프트 부스트가 발생해 보다 빠르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트랙에 설치된 점프 존을 통과하는 도중에 액션 버튼을누르면, 공중에서 캐릭터가 포즈를 취하는 에어 트릭이 발생합니다. 에어트릭에 성공하면 착지했을 때 착지 부스트가 발동해 일정 시간 가속할 수 있습니다.

 

한편 액셀 버튼과 브레이크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휠 스핀이발동해 천천히 주행할 수 있게 됩니다. 휠 스핀 상태에서는 방향을 쉽게 변경할 수 있어, 벽이나 장애물에 부딪혀 진행이 어려운 경우 방향 전환용으로 사용됩니다.

 

 

 

 

시리즈 레이스 모드는 쇼트, 하이 스피드 등 4개의 레이스로 구성된 시리즈를 달려 종합 순위 1위를 노리는 모드입니다. 종합 순위 3위 이내라면 트로피를 획득하고 새로운 시리즈가 개방되며, 2명이함께 플레이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상점에서는 게임 진행을 통해 획득한 아이템 티켓과화폐 등을 소비해 새로운 캐릭터, 머신, 캐릭터의 외형이변하는 코스튬, 캐릭터 색을 변경할 수 있는 색상 패턴, 머신에붙일 수 있는 디자인 스티커, 메뉴 화면에서 배경으로 사용할 수 있는 벽지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초코보 GP]는 캐릭터 고유의 어빌리티와 마법을 사용해라이벌을 방해하며 경쟁을 펼치는 레이스 장르의 게임입니다.

 

멀티플레이 모드에서 접속이 지연되는 문제가 존재하고, 레이스 코스나 머신의 종류가 다소 부족한 부분이 느껴집니다.

 

기존 카트 게임들의 게임 방식을 따르고 있어 [초코보 GP]만의 개성이 잘 드러나지 않지만,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캐릭터들과 대표적인 장소들이 등장하고, 마석을 3단계까지 모은 뒤 강화된 마법으로 공격하거나 고유의 어빌리티를활용해 공격을 최대한 방어하는 등 전략적인 레이스를 펼칠 수 있는 게임입니다.

 

 

Lv87 cast1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