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감이야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드래곤볼 제노버스 2 엑스트라 에디션 for 닌텐도 스위치 리뷰

아이콘 cast11
조회: 1351
2022-05-29 23:41:25

 

[리뷰] 드래곤볼 제노버스 2 엑스트라 에디션 for 닌텐도 스위치

 

 

[드래곤볼 제노버스 2]는 일본의 유명 만화인 [드래곤볼]을 소재로 플레이어만의 캐릭터를 생성해 변질된 드래곤볼의스토리를 바로잡아 나가는 독특한 스토리를 선보인 작품입니다.

 

출시된 지 6년이되어가고 있는 작품이지만 꾸준히 다운로드 콘텐츠를 발매하며, 2020년 기준 전세계 누적 판매량 700만장을 돌파한 흥행 작품이기도 합니다. 별도 유료 다운로드 콘텐츠로발매된 엑스트라 팩이 포함된 [드래곤볼 제노버스 2 엑스트라에디션 for 닌텐도 스위치] 한국어판이 지난 5 12일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2015년 출시된 [드래곤볼 제노버스]는 역사 지배를 꾀하던 마신 도미그라에 의해 드래곤볼의 역사가 본래 역사와 다른 결말을 맞이하는 역사 개변이 일어나 여러 퀘스트들을 진행하며 수많은명장면들을 재현하며, 변질된 드래곤볼의 역사를 바로 잡는다는 신선한 소재를 선보인 작품입니다.

 

그리고 2016년에새로운 극장판의 스토리를 담아 최대 6명의 유저가 협력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드래곤볼 제노버스 2]가 출시되어 다양하게 발생하는 역사 개변에대응하며, 나메크 성인을 돕거나 프리저 군단의 병사가 되는 등 [드래곤볼] 세계관을 기반으로 새로운 퀘스트들을 선보였습니다.

 

 

 

 

이번에 닌텐도 스위치로 이식된 [드래곤볼 제노버스 2 엑스트라 에디션 for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드래곤볼제노버스 2] 본편 외에 이차원의 전사 편, 영화 드래곤볼 슈퍼 브로리편 및 엑스트라 1탄부터 4탄까지 포함된 엑스트라 에디션으로 발매되었습니다.

 

엑스트라 팩에는 데브라,손오반을 흡수한 마인 부우, 타피온, 인조인간 13, 인조인간 17, 지렌, , 케프라, 슈퍼 베이비2, 브로리, 오지터등의 캐릭터와 새로운 퀘스트, 기술, 칭호, 통칭, 신규 의상 및 슈퍼 소울 등이 추가되어 더욱 다채로운 콘텐츠를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 작품에는 드래곤볼 극장판 [푸른별 지구의 위기]에서 등장한 타레스가 이차원을 이용해 다른 역사에 도래해 내퍼가 거대 원숭이화하거나, ‘기뉴의바디 체인지가 성공하는 등의 역사개변을 일으킵니다.

 

또한 주변에 있는 물체를 변화시켜 무기로 만들 수 있고, 자신의 몸을 조각으로 분리하여 공격을 회피하거나 이동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한 쟈넨바’, 칼날이나 낫 등의 무기로 전투를 펼치며, 분신을 쓰거나 공간을 가르는 전술을 펼치는 오공 블랙등 원작 캐릭터뿐만 아니라 극장판, 드래곤볼 슈퍼 등의 캐릭터들을만나볼 수 있고, 이들의 기술을 습득해 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게임시스템

 

 

[드래곤볼 제노버스 2 엑스트라 에디션 for 닌텐도 스위치]에서는 커스터마이즈의 장비 변경을 통해 획득한장비나 구입한 의상, 액세서리 등을 상의, 하의, , , 액세서리, 밴드, 슈퍼 소울 부분 별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각 장비는 외형뿐만 아니라 체력, 기력, 지구력, 공격력, 필살기등의 능력에도 변화를 주는데, 일부 장비는 착용이 불가능한 종족이 존재하기도 합니다.

 

특히 슈퍼 소울은 배틀 중 발동 조건을 만족시키면 효과를발휘하는 장비 아이템입니다. 슈퍼 소울에는 위력과 속도가 높아 튕겨낼 수 없는 파워 기탄, 발사 간격이 빠르고 대량으로 발사하는 러시 기탄, 추격이 가능한호밍 기탄, 상대를 마비시키는 패럴라이즈 기탄, 발사 후폭발이 가능한 봄 기탄 등 기탄의 타입을 변경하는 효과도 지니고 있습니다.

 

 

 

 

게임 진행을 통해 플레이어의 캐릭터가 레벨업에 도달하면, 파라미터 포인트를 획득하게 됩니다. 이렇게 획득한 파라미터 포인트는커스터마이즈 메뉴의 능력 강화를 통해 체력, 기력, 지구력, 기본 기술, 타격계 필살기, 기탄계필살기 공격력 등 6가지 파라미터 중 플레이어가 원하는 파라미터를 강화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능력 강화에는 최대 체력 증가, 필살기나 궁극기 사용에 소비되는 기력 증가, 부스트 대시 사용에소비되는 지구력 증가, 통상 공격력 상승, 타격계 필살기의공격력 상승, 기탄계 필살기의 공격력 상승 등 기본적인 능력 외에도 궁극기, 각성기, 회피 액션의 위력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전용 유료 온라인 서비스에 가입하면, 네트워크를 통해 다른 유저와 대전을 펼칠 수 있습니다. 대전 방식에는승패에 따른 보수나 패널티가 없는 플레이어 매치, 랭킹에 영향을 주는 포인트가 증감하는 랭크 매치의대전 방식이 존재합니다.

 

게다가 익스퍼트 미션에서는 타임 패트롤러 6명이 협력하여 시공의 균열이 불러일으킨 위험도 높은 임무에 6인공투 플레이로 도전할 수 있고, 닌텐도 스위치의 로컬 통신을 통해 친구들과 대전하거나 혹은 협력 플레이를즐길 수도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드래곤볼 제노버스 2 엑스트라 에디션 for 닌텐도 스위치]에서는 지구인,사이어인, 마인, 나메크 성인, 프리저 일족 중 선택하여 플레이어의 분신이 되는 캐릭터를 생성하게 됩니다. 각종족 별로 각성기와 특징이 존재하는데, 지구인은 밸런스가 좋고 기력이 자동으로 회복되며, 사이어인은 전투 민족답게 공격에 특화되어 빈사 상태가 되면 공격력이 상승하게 됩니다.

 

이 외에도 방어에 우수한 특징을 지닌 마인, 회복 아이템의 효과가 높은 나메크 성인, 이동 속도가 빠르고 공격중에도 기력이 회복하는 특징을 지닌 프리저 일족이 등장해 각 종족의 특성을 살려 보다 전략적인 배틀을 펼칠 수 있습니다.

 

 

 

 

배틀 시에는 일반적으로 약 공격과 강 공격을 펼칠 수있습니다. 각 공격으로 적에게 대미지를 입히거나 반대로 대미지를 받으면 기력이 보충되어 가고, 공격 버튼을 길게 눌러 발동하는 차지 공격을 명중시키면 상대를 브레이크 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캐릭터 별로 버튼 연타를 통해 다양한 루트의 콤보를 구사할수 있으며, 콤보 중에 필살기나 날리기 공격을 가격 후 지구력을 소비해 Z배니시를 발동하면, 날려버린 상대의 뒤로 파고들어 콤보를 연결시켜나갈 수 있습니다.

 

특히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조이콘의 모션 센서를 활용해, 아이콘의 움직임에 맞춰 양손을 모았다가 기를 집중시킨 뒤, 양손을앞으로 쭉 뻗는 모션으로, 정면으로 기공파를 직접 발사할 수도 있습니다.

 

 

 

 

가드 브레이크 기술의 일종인 헤비 스매시는 빈틈이 큰단점이 있지만, 명중하면 적의 방어를 무너뜨리고 후속 공격을 펼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통상 기탄으로 접근을 견제하는 상대에게는 오라 버스트 대시를 발동해 날아다니며 도망치는 상대를 자동으로쫓아갈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배니싱 스텝은 사라지면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기술로, 적의 일부 공격을 피하면서 이동이 가능해 드래곤볼 특유의 속도감을 기반으로 대전을 펼치며 보다진화한 공방전을 즐길 수 있게 합니다.

 

 

 

마치며

 

 

[드래곤볼 제노버스 2 엑스트라 에디션 for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드래곤볼의 역사를 지키기 위해 활동하는타임 패트롤이 되어 시간축을 넘나들며 원작 캐릭터들과의 대전을 통해 플레이어만의 캐릭터를 육성해 나가는 액션 장르의 게임입니다.

 

캐릭터 육성을 기반으로 한 작품인 만큼 캐릭터를 성장시키지않으면 게임의 난이도가 높아져 메인 퀘스트 외에도 양성 스쿨의 지도나 패러렐 퀘스트 진행에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하고, 12탄까지 발매된 유료 DLC 중에 엑스트라 팩만 포함된 점은 다소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래도 원작을 비롯해 드래곤볼 극장판, 드래곤볼 슈퍼 등의 명장면을 재현하거나 등장했던 캐릭터 각성 기술 등으로 드래곤볼의 다채로운 전술과 궁극기를기반으로 임팩트 넘치는 배틀을 펼치며, 플레이어만의 새로운 전사를 탄생시킬 수 있는 작품입니다.

 

 

 

 

Lv87 cast1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