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감이야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국산 인디 메탈릭 차일드 간단 찍먹 후기

아이콘 쀼르
조회: 1135
2022-06-22 16:26:42

절대 1인 제작이라고는 생각이 안 든다는 국산 인디 게임 메탈릭 차일드를 간단 찍먹 플레이 했습니다
스토리 간략하게 요약하자면 메탈릭 차일드라는 인간의 감정을 가진 안드로이드 로나를 원격으로 도와서 우주 실험실 내의 반란을 피해 우주선 추락을 막아 지구를 지키는 게 목적인 지구 평화 스토리... 최종 보스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반란을 일으킨 흑막은 로나 엄마라고 함.. (스포 아님, 튜토리얼부터 나옴)
닌텐도 스위치 게임으로 처음 나온 것 같은데 콘솔이 없는 저는 구독하고 있는 KT 게임박스 통해서 PC로 편하게 즐겼습니다. 다행히 PC로도 마우스도 작동되고 키보드로 하기도 나쁘지 않더라고요... 



튜토리얼 후에 싸우고 싶은 보스를 설정해서 본 게임을 시작할 수 있는데 총 10명의 보스가 있으며
보스는 항상 3층에 있기 떄문에 1층부터 모든 지도를 탐색해야만 올라갈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스토리 난이도로 설정했기 때문에 전혀 어렵지 않았으며 각 구역에서 싸움이 끝나면 해당 전투의 등급도 평가해 주더군요... 조작은 그냥 간단한 ZXCASD 정도. 



이걸 어떻게 혼자서 다 만들어 할 정도로 우주선 내부나 캐릭터, 무기, 아이템 등의 디자인을 잘 만들었습니다. 저는 게임길치라 맵을 조금 해맸는데 안 탐색한 곳도 지도 내에 별도로 색을 다르게 해 줬으면 좋았었겠다는 생각.. 
단점은 로그라이트 장르라 죽으면 그냥 영원한 죽음입니다... 처음으로 돌아가버렷..!



중간에 이렇게 NPC를 만나기도 하고... NPC 일러스트가 나쁘지 않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스토리 포인트가 플레이어도 하나의 게임 내 등장인물로 인식되어 역할이 있고 선택지를 통해 티키타카를 할 수 있다는 것도... 로나가 자기 도와주면 뭘 받았으면 좋겠냐는 질문에 현금 10억 선택지도 있었습니다. 매우 현실적. 합격.

플레이 타임이 그렇게 길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평타 정도로 하시기 좋을듯하지만
여름 세일을 노리거나 저처럼 게임박스 구독하시는 분들은 5천원으로
PC, 모바일로 가볍게 할만한 인디 게임이네요 간단 찍먹 후기 끝.

Lv74 쀼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