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추천/소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죠죠의 기묘한 모험 올 스타 배틀 R 리뷰

아이콘 cast11
조회: 1098
2022-09-20 22:07:43

 

[리뷰] 죠죠의 기묘한 모험 올 스타 배틀 R

 

 

2013년 반다이남코 게임즈가 [죠죠의 기묘한 모험 올스타 배틀]이라는 대전격투 게임을 발매했었는데, 구성이 부실한 스토리 모드와무한콤보로 인한 밸런스 문제로 악평을 받은바 있습니다.

 

이후 제작진의 패치를 통해 문제점이 개선되어 평가가 뒤바뀐작품이었는데, 기본 배틀 시스템을 기반으로 게임 스피드 조정, 기술성능 조정, 게임 디자인 등을 리마스터해 지난 9 1, PS5, PS4, 닌텐도 스위치, Xbox Series, Xbox One, 스팀 버전으로 [죠죠의기묘한 모험 올 스타 배틀 R]로 새롭게 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1987년부터 일본 주간만화잡지 [주간 소년 점프]에서 연재를 시작한 아라키 히로히코작가의 액션 만화인 [죠죠의 기묘한 모험]은 동료들과의 정, 강적과의 사투를 개성적인 표현법과 작화 스타일로독특한 세계관을 구축하며, 매니아층을 형성해 누계 발행부수 1억부를 넘어선 작품입니다.

 

2012년에는 25주년을 기념해TV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되었으며, 작가들이 소설을 매개로 죠죠에 도전한다는 컨셉의 노벨라이즈작품과 화집 및 설정집, 드라마 CD, 극장판 애니메이션, 게임 등 다양한 미디어의 소재로 활용되고 있으며, 일본 미디어 예술 100선 만화 분야에서 2위에 선정된 작품이기도 합니다.

 

 

 

 

[죠죠의 기묘한 모험 올 스타 배틀 R]의 제작사는 [죠죠의 기묘한 모험 올스타 배틀] [죠죠의 기묘한 모험: 아이즈 오브 헤븐]을 제작했던 일본의 가정용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사이버 커넥트 2(Cyber Connect 2)’ 입니다.

 

1996년 설립된 사이버 커넥트 2’ PS2용으로 출시한 4부작 [닷핵] 시리즈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해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시리즈에서 원작의 2D 애니메이션을 3D 게임으로 충실히 재현해 개발사의 뛰어난 연출력을인정받아 오고 있습니다. 이번 작품에서도 죠죠의 독특한 캐릭터 묘사 및 특징적인 효과를 전용 쉐이딩기법으로 마치 컬러 일러스트가 움직이는 것 같은 느낌을 재현해 원작의 개성을 살려내고 있습니다.

 

 

 

 

올 스타 배틀 모드에서는 시리즈에 등장하는 각종 캐릭터끼리다양한 조합의 배틀을 클리어해 보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드에서는 노멀, 엑스트라, 보스 3종류의패널이 설치되어 있으며, 페이지 안의 패널을 특정 수 클리어하면 중앙의 보스 패널이 해방되어 배틀에도전해 패널을 클리어해 나가게 됩니다.

 

노멀 배틀에서는 원작 속의 인상적인 배틀을 재현해 내고있으며, 엑스트라 배틀에서는 오리지널 대화와 함께 세대를 초월한 결투로 드림 매치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해당 패널들을 클리어하며 커스터마이즈 모드의 메달 리스트에서 장비할 수 있는 아이템이나 감상용 아이템 등을입수할 수 있습니다.

 

 

 

   게임시스템

 

 

[죠죠의 기묘한 모험 올 스타 배틀 R]의 아케이드 모드에서는챌린지 배틀을 통해 총 8번 이어지는 배틀을 펼치게 됩니다. 8번의배틀을 종합해 종합 결과가 정해지는데, 재도전하면 해당 배틀의 결과는D 등급이 됩니다. 종합 결과에서 S 등급을얻는 캐릭터가 일정 수에 도달할 때마다 골드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고, 획득한 골드로 스페셜 코스튬등을 입수할 수 있게 됩니다.

 

아케이드 모드에서는 챌린지 배틀 외에 점점 강해지는 적과의배틀을 체력이 떨어질 때까지 기록 경신 대전을 펼치는 엔드리스 배틀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엔드리스배틀에서는 플레이어 체력을 유지한 채 다음 배틀이 이어지며, 승리 시 남은 시간에 따라 체력이 일정량회복됩니다.

 

 

 

 

커스터마이즈 모드에서는 대전을 통해 획득한 메달을 사용해캐릭터를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커스텀에서는 도발 액션,대사, 승리 포즈, 효과음 등을 커스터마이즈할수 있으며, 최대 4패턴까지 저장해 플레이어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플레이어 카드는 플레이어의 전적을 나타내는 카드입니다. 플레이어 카드에 적혀있는 칭호는 배틀 스코어에 따라 달라지고, 입수한명언을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으며, 온라인 배틀을 펼치면 자동으로 상대의 플레이어 카드와 교환되며, 트레이드 카드 리스트에 기록됩니다.

 

 

 

 

온라인 모드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에 연결된 다른플레이어와 대전을 펼칠 수 있습니다. 대전 방식에는 랭킹에 변동 없이 가볍게 대전할 수 있는 플레이어매치와 대전 결과에 따라 랭킹이 변동해 상위 랭킹에 도전하는 랭크 매치 방식이 존재합니다.

 

온라인 모드에서는 일주일마다 갱신되는 미션이 존재하고, 미션을 클리어하면 보수를 획득하게 됩니다. 미션에는 2부 캐릭터로 대전, 특정 기술 시전, 2부 캐릭터로 10번 대전, 특정캐릭터로 3번 승리 등 난이도 별로 미션이 등장하고, 개최중인 미션을 전부 클리어하면 전체 클리어 보수도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게임플레이

 

 

[죠죠의 기묘한 모험 올 스타 배틀 R]에서는 조작 패드의각 버튼에 할당된 약공격, 중공격, 강공격, 축이동을 활용해 대전을 펼치게 됩니다. 대전 시에 약공격을 연속적으로히트시키면 이지 비트라는 연속 콤보를 사용하게 됩니다.

 

공격을 히트시키거나 반대로 상대의 공격을 맞으면 하트히트 게이지가 모이게 되고, 이 게이지가 1개 이상일 때이지 비트를 사용하면, 마지막에 강력한 기술인 하트 히트 어택을 발동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하트 히트 게이지가 2개 이상일 때, 커맨드를 입력하면 하트 히트 어택보다 강력한 그레이트 히트 어택을 발동할 수도 있습니다.

 

 

 

 

배틀 중에 어시스트 버튼을 누르면 플레이어를 도와주는동료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어시스트는 호출 타이밍에 따라 성능이 달라지며, 평상시와 공격할 때 호출할 수 있는 어설트 어시스트와 가드할 때와 대미지를 받을 때 호출할 수 있는 리버설어시스트가 존재합니다.

 

어설트 어시스트는 캐릭터마다 다른 기술을 구사하고, 리버설 어시스트는 상대를 날려버리는 점프 공격을 구사하며, 어설트어시스트는 공중에서는 호출할 수 없지만 리버설 어시스트는 공중에서도 호출이 가능합니다. 어시스트를 불러내면다음 호출 때까지 쿨타임이 발생하며, 호출 타이밍에 따라 쿨타임 시간도 달라지게 됩니다.

 

 

 

 

스테이지 선택에서는 기믹을 설정할 수 있는데, 캐릭터가 스테이지 위 붉게 표시된 범위 안에서 다운되면 스테이지마다 설정된 스테이지 기믹이 발동됩니다. 스테이지 기믹은 기동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발동하며, 플레이어를비롯해 대전 상대 모두에게 영향을 줍니다.

 

스테이지 기믹에는 천장에서 샹들리에가 떨어지거나, 전투 마차가 달려들고, 얼치기 및 폭주 자동차가 공격하며, 무수히 많은 나이프가 날아오거나, 벼락이 떨어지고, 지면이 진흙으로 변하며, 공룡이 공격하거나, 차원의 빛이 발생하는 등 다양한 기믹들로 인해 배틀 상황이 변화합니다.

 

 

 

마치며

 

 

[죠죠의 기묘한 모험 올 스타 배틀 R]은 죠스타 가문 인물들의모험을 그린 아라키 히로히코의 원작 [죠죠의 기묘한 모험]을 기반으로 제작된 대전 격투 장르의 게임입니다.

 

캐릭터 게임임에도 일부 캐릭터의 모션이 다소 밋밋하고, 하트 히트 게이지가 3개면 위력이1.5배 상승하는 시스템으로 인해 필살의 일격으로 역전이 되어 다소 허탈한 상황이 펼쳐지기도 합니다.

 

그래도 죠나단 죠스타,쿠죠 죠타로, DIO, 트리시 우나 등 원작에 등장하는50명의 캐릭터가 플레이어블로 참전하며, 각 캐릭터의 스타일을 재현해 내고 있습니다. 게다가 코스튬뿐만 아니라 도발 대사나 포즈까지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으며,손쉬운 조작으로도 강력한 필살기를 구사할 수 있어 대전 격투 장르에 어려움을 느끼는 유저들도 원작의 개성을 충분히 느낄 수 있어 2013년 작의 부진을 만회할 수 있는 리마스터 작품입니다.

 

 

 

 

Lv88 cast1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